[주간 랭킹] 개인, 혈맹 전투력 1위 모두 엔틱이 차지! 9월 4주 차 전투력 랭킹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강자, 최강 혈맹을 알아보는 레볼루션 주간 랭킹 시간입니다. 연휴를 앞둔 9월의 마지막인 이번 주의 개인 전투력 랭킹은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아덴 N1 서버 ZR 유저가 계속해서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혈맹 전투력 1위는 레볼루션 토너먼트의 우승자이기도 한 엔틱이 새롭게 등장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투력 랭킹의 1위와 3위 유저가 모두 엔틱 소속인만큼, 혈맹 전투력에도 쟁쟁한 개인 전투력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 해당 기사는 9월 25일 12시 랭킹 전투력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9월 4주 차, 2주 연속 최고 전투력 ZR 유저와 2위 마리마리호 유저의 아이템 세팅

이번 주 1위는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으로 실버 레인져 ZR 유저가 차지했습니다. 2위와 3위에도 각각 새로운 얼굴인 마리마리호와 돌아온 양태@ 유저가 차지하면서 지난주 랭킹에는 없던 유저들이 치고 들어온 모양새입니다. 또한, 지난주 6위와 10위였던 제이드와 lvl 유저는 모두 전투력이 223만을 넘으면서 동반 상승,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 2주 연속 1위! 전투력 2,273,314 실버 레인져 ZR 유저의 장비 세팅은?

지난주에도 1위를 차지했던 ZR 유저의 장비는 여전했습니다. 이번 주에도 무기는 유피테르, 방어구는 레기오스 세트, 장신구는 엘븐 세트를 착용하고 있었어요. 무기와 방어구는 UR 등급이었고,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이 완료되었다는 점도 같았습니다. 당장 2위와 3위의 전투력이 224만에서 머무르고 있는 것에서 미루어보면, 약 3만 정도 차이 나는 227만 전투력의 ZR 유저를 따라잡기엔 아직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ZR 유저는 지난주보다 전투력이 조금 더 상승했는데요. 이는 9월 업데이트로 추가된 파티 던전의 코어작과 망토, 그리고 신규 탑승펫 성장의 영향으로 보입니다.





▶ 전투력 2,244,798 블레이드 댄서 마리마리호 유저의 장비 세팅은?

1위였던 실버 레인져 ZR 유저와 달리, 2위 마리마리호 유저는 블레이드 댄서 클래스입니다. 무기로 듀얼 듀나미스 소드를, 방어구로 도미누스 세트를, 장신구로 문스톤 세트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는 UR 등급, 장신구는 SR 등급으로 모든 성장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착용 장신구 세트로 마법 방어력이 상승하는 특성을 보유한 문스톤 세트를 착용하고 있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마법 생물 몬스터가 등장하는 신규 파티 던전인 광기의 제단과 피의 여백작 침소 등에서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랜덤 옵션을 살펴보면 물리 공격력과 크리티컬, 관통 등 공격력 극대화에 집중한 모습입니다. 집혼석 옵션 역시 문스톤 이어링 2종의 옵션을 제외하면 빠짐없이 물리 공격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레볼루션 토너먼트 우승자, 엔틱이 돌아왔다! 9월 4주 차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1위는 엔틱

올해 7월 마무리된 레볼루션 토너먼트의 우승자, 엔틱이 8천 6백만이라는 전투력으로 혈맹 전투력 1위를 다시 차지했습니다. 9월 2주 차에도 8천 6백만의 전투력으로 1위를 차지한 바 있었으나, 지난주는 혈맹 랭킹에서 아예 사라지면서 의문을 자아내게 했는데요. 9월 마지막 주 다시금 8천 6백만의 전투력을 회복하면서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주 개인 전투력 1위의 ZR, 3위의 양태@ 유저가 모두 엔틱 소속인 만큼 쟁쟁한 개인 전투력이 혈맹 전투력에도 잘 반영된 모양새입니다. 또한, 엔틱이 속한 아덴 N1 서버의 이번 주 개인 전투력 랭킹을 살펴보면, 20위까지 표시되는 첫 번째 페이지에서 엔틱 소속 유저가 절반 이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덴 N1 서버의 20위의 전투력이 211만이라는 점에서 미루어 볼 때 개인 전투력이 높은 유저를 상당수 보유한 엔틱이 1위를 차지한 것이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디온 N5 서버의 흑랑 혈맹은 지난주 3위에서 한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대로 지난주 2위였던 척살 혈맹은 한계단 하락한 3위에 머물렀습니다. 4위와 5위, 7~10위엔 모두 새로운 혈맹의 이름이 올라온 가운데 6위는 데포로쥬 N5 서버의 유령 혈맹이 올랐습니다. 비록 순위는 지난주보다 한계단 떨어졌지만, 혈맹 전투력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니 다음 주의 순위가 기대됩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