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콘텐츠 '자유 요새전' 진행불가 이슈 발생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리니지2 레볼루션의 신규 콘텐츠 '자유 요새전'이 시작부터 삐걱거렸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어제(2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자유 요새전'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자유 요새전은 기존에 육성하던 캐릭터와 전혀 다른 종족과 클래스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자유 요새전 플레이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신규 희귀 탑승펫도 추가되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9월 29일 금요일, 오후 8시 20분 전후로 자유 요새전에 입장할 수 없는 이슈가 발생했다. 이와 함께 서버 불안정 현상이 발생해 접속이 끊기거나 게임에서 튕기는 등의 현상도 일어났다. 자유 요새전 시작 시간인 8시 30분이 되어서도 해당 현상이 개선되지 않자, 유저들은 게임 내 채팅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은 자유 요새전에 대한 불편을 토로했다.

넷마블 측은 8시 36분에 공식 커뮤니티에 자유 요새전 이슈에 대한 공지사항을 게시했다. "자유 요새전 진행 시 서버 접속 불안정 현상이 확인되어 부득이하게 자유 요새전 진행이 중단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자유 요새전은 10월 6일 금요일에 다시 진행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한편, 유저들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은 자유 요새전에 대한 불편과 운영에 대한 불만을 계속해서 드러내고 있다. 자유 요새전에 대한 후기를 모집하던 공식 커뮤니티의 이벤트 게시판이 이슈에 대한 정식 공지사항 발표 이전에 먼저 삭제되면서 유저들에게 혼란을 불러왔기 때문. 향후 10월 6일에 다시 진행될 자유 요새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자유 요새전 시작 직후의 월드 채팅 상황.



▲ 공식 커뮤니티의 후기 이벤트 게시판은 이슈에 대한 공지 이전에 삭제되었다.



▲ 이후 8시 36분, 해당 이슈에 대한 공지사항이 올라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