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디온 영지와 기란 영지, 몬스터 코어 작업 우선순위 정리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몬스터 코어는 캐릭터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콘텐츠다. 말하는 섬부터 오렌 영지, 정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몬스터 코어를 모으면 기본 능력치와 함께 전투력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보통 디온과 기란 영지의 몬스터 코어 작업을 준비하고 있는 유저라면 대부분 SR등급 장비를 어느 정도 갖추고 빠르게 레벨을 성장시키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스펙 상승 없이 레벨업을 계속하면 이후 오렌 영지와 상위 정예 던전에서 사냥하기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몬스터 도감 작업을 통해 능력치 성장에 힘써야 한다.

디온과 기란 영지를 몬스터 코어를 작업할 때는 이전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영지처럼 몬스터 사냥에 도움이되는 능력치를 먼저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렌 영지가 등장하면서 최대 레벨이 확장되고 UR 등급 장비가 등장하면서 대규모 PvP에 참여하는 시기가 그만큼 늦춰지기도 했고 더불어 기란 영지부터는 몬스터 사냥 난이도가 크게 오르는 만큼 아직은 PvP 능력치보다 일반 능력치를 먼저 갖춰두는 것이 중요하다.

- [바로가기] 리니지2 레볼루션 인벤 몬스터 코어 DB


■ 디온 영지 코어 작업 우선 순위 정리

▶ 디온 목초지

디온 목초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불크, 바로크, 모크, 스러쉬, 크러쉬, 바라쉬, 스크리쉬 코어로 총 7종이다. 각각의 코어별로 마법/물리 공격력과 마법/물리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 관통, 탄력, 크리티컬을 올려준다.

디온 목초지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할 코어는 마법/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불크 코어다. 다음으로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스크리쉬 코어를 모으는 것이 좋으며 마법/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바로크와 관통을 올려주는 크러쉬 코어, 최대 HP를 올려주는 모크 코어, 탄력을 올려주는 바라쉬 코어, 최대 MP를 올려주는 스러쉬 코어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디온 목초지





▶ 크루마 늪지

크루마 늪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총 5종으로 리스토와 론드, 모건, 제루나, 아케인 코어가 있다. 각각의 코어는 명중과 회피, 공격력, 방어력, 최대 HP를 올려준다.

크루마 늪지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 할 코어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모건 코어다. 모건 코어 다음으로는 방어력을 올려주는 제루나 코어, 명중을 올려주는 리스토 코어, 최대 HP를 올려주는 아케인 코어, 회피를 올려주는 론드 코어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자.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크루마 늪지





▶ 투쟁의 봉우리

투쟁의 봉우리도 크루마 늪지처럼 5종의 몬스터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코어의 종류는 봉우리 습격자와 타탄, 타르아탄, 투탄, 올바칸 코어가 있으며, 각각의 코어는 관통과 탄력,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준다.

투쟁의 봉우리에서 가장 먼저 획득해야 할 코어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타르아탄 코어다. 다음 순위로는 관통을 올려주는 봉우리 습격자 코어를 작업하고 명중을 올려주는 올바칸 코어,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투탄 코어, 탄력을 올려주는 타탄 코어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투쟁의 봉우리





▶ 절규의 땅

절규의 땅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스크리머와 플로라, 조나단, 스크리밍 엔트, 카우보이, 심스트러스, 발사자르 코어로 총 7종이다. 각각의 코어는 공격력과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 탄력, 크리티컬을 올려준다.

절규의 땅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 할 코어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크리머 코어다. 다음으로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발사자르 코어를 작업하는 것이 좋으며 방어력을 올려주는 플로라, 관통을 올려주는 카우보이, 최대 HP를 올려주는 조나단, 탄력을 올려주는 심스트러스, 최대 MP를 올려주는 스크리밍 엔트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절규의 땅






■ 기란 영지 코어 작업 우선 순위 정리


▶ 기란 자치령

기란 자치령에서는 비르와 테스, 샤코스, 루스, 닥스, 엘렌, 라쉬코스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각각의 코어들은 크리티컬과 크리티컬 , 명중, 회피, 공격력을 올려주며 엘렌과 라쉬코스 코어 도감을 완성하면 크리티컬 저항을 성장시킬 수 있다.

기란 자치령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 할 코어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닥스 코어다. 다음으로는 크리티컬을 성장시키는 테스 코어를 작업하는 것이 좋고 명중을 올려주는 샤코스, 회피를 올려주는 루스,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엘렌과 라쉬코스, 탄력을 올려주는 비르 코어 순으로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기란 자치령





▶ 죽음 안개 해안

죽음의 안개 해안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총 6종으로 루르와 알폰스, 홀스트, 메데스, 루카, 헥터 코어가 있다. 각각의 코어는 방어력과 최대 HP, 최대 MP, 관통, 탄력, 크리티컬을 올려준다.

죽음 안개 해안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 할 코어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헥터 코어와 방어력을 올려주는 루르 코어다. 다음으로는 관통을 올려주는 메데스 코어를 작업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 HP를 올려주는 알폰스 코어, 탄력을 올려주는 루카 코어, 최대 MP를 올려주는 알폰스 코어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자.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죽음 안개 해안





▶ 악마섬

악마섬에서는 4종의 몬스터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코어의 종류로는 루아와 본스팅 엘버트, 제이프가 있으며, 각각의 코어로 공격력과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를 성장시킬 수 있다.

악마섬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 할 코어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루아 코어다. 루아 코어 다음으로는 방어력을 올려주는 본스팅 코어를 작업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 HP를 올려주는 엘버트 코어와 최대 MP를 올려주는 제이프 코어 순으로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악마섬





▶ 죽음의 연도

죽음의 연도에서는 베로크와 제이슨, 빌헬름, 고로크, 움바, 아가레스, 라볼라스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각각의 코어들은 도감 완성 시 관통과 탄력, 회피, 공격력, 방어력, 최대 MP, 크리티컬을 올려준다.

죽음의 연도에서 최우선으로 작업해야 할 코어는 공격력과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고로크와 라볼라스 코어다. 두 개 코어 다음으로는 방어력을 올려주는 움바 코어를 우선 작업하고 관통과 회피를 올려주는 베로크와 빌헬름 코어 작업을 추천하며, 탄력을 올려주는 제이슨, 최대 MP를 올려주는 아가레스 코어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자.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죽음의 연도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