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획득에서부터 고유 능력까지! 리니지2 레볼루션 망토 정보!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망토는 기본 옵션에 더해 착용 시 특수 능력을 부여하는 아이템이다. 망토는 크게 개인 망토와 혈맹 망토로 나눌 수 있으며, 개인 망토는 5종, 혈맹 망토는 3종이 있다.

각각의 망토는 종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능력이 달라진다. 개인 망토의 경우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보유 효과와 함께 착용 시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착용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혈맹 망토는 보유 효과와 함께 혈맹을 나타낼 수 있도록 염색 등의 추가 콘텐츠가 제공된다.

- [바로가기] 추가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 신규 장비 망토 획득에서부터 성장까지!
- [바로가기] 리니지2 레볼루션 인벤 망토 DB


■ 착용만 해도 특수 효과가 적용된다! 개인 망토

개인 망토는 콘텐츠 참여나 구입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망토다. 개인 망토의 종류는 모험가의 망토, 토벌의 망토, 정원의 망토, 붉은 파멸의 망토, 고결한 피의 망토와 결의의 망토, 투쟁의 망토, 혁명의 망토가 있다. 각각의 망토는 획득할 수 있는 보유 효과가 다르며, 착용 시 주어지는 착용 효과도 모두 다르다.

▶ 추가 경험치 획득! '모험가의 망토'

'모험가의 망토'는 75레벨 달성 후 망토 페이지에 입장하면 튜토리얼 진행 후 가장 먼저 주어지는 망토다. 보유 효과 개수는 3개로 최대 HP와 최대 MP, HP 회복량, MP 회복량, 명중, 회피, 고정 피해 감소 중 무작위로 정해진다.

모험가의 망토는 보유 효과 외에도 경험치 획득량을 늘려주는 착용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해당 효과는 필드에서 사냥을 하거나 채집던전에서 채집을 진행할 때 적용되며 망토의 레벨에 따라 최소 5%, 최대 30%까지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능력으로 경험치 획득량을 올려주는 만큼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 피의 결정체 보너스! '토벌의 망토'

'토벌의 망토'는 패키지 상점에서 300만 아데나로 토벌의 망토 브로치 패키지를 구입한 후 망토 탭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 보유 효과의 개수는 3개이며, 최초 획득 시 HP 회복량과 탄력,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 명중, 회피, 방어 무시 대미지 중 3가지가 무작위로 결정된다.

토벌의 망토 착용 효과는 피의 마물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피의 결정체를 추가로 획득하는 능력이다. 하루 최대 2,000개까지 피의 결정체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레벨보다 7레벨이 낮은 피의 마물 처치 시에는 능력이 적용되지 않는다. 피의 결정체 획득 확률은 망토의 레벨에 따라 달라지며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능력이 성장한다.





▶ 엘릭서 작업에 큰 힘을! '정원의 망토'

'정원의 망토'도 토벌의 망토처럼 패키지 상점에서 300만 아데나를 지불하고 정원의 망토 브로치 패키지를 구입해 망토탭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 정원의 망토 보유 효과의 개수는 4개이며, 보유 효과에 붙을 수 있는 능력치는 최대 MP와 MP 회복량, 관통, 탄력, 크리티컬 저항, 명중, 회피, 고정 피해 감소가 있다.

정원의 망토를 착용하고 채집던전에서 약초를 채집하면 일정 확률로 정원의 선물을 얻는다. 획득한 정원의 선물을 열면 약초와 채집 속도증가 물약 등 엘릭서에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정원의 망토 착용 효과도 망토의 레벨에 따라 성장한다. 최초 1레벨일 때 12%의 확률로 정원의 선물이 주어지며, 30레벨 달성 시 56% 확률로 정원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사냥, 레이드에 특화된 '붉은 파멸의 망토'

앞서 설명한 망토들과 달리 '붉은 파멸의 망토'는 시공의 균열 보통 난이도와 어려움, 매우 어려움 난이도 클리어 시 랜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붉은 파멸의 망토의 보유 효과는 개인 망토 중에서 가장 많다. 보유 효과에 적용될 수 있는 능력치는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최대 MP, HP 회복량, 관통, 탄력, 크리티컬 저항, 명중, 회피가 있으며, 이중 5개가 무작위로 부여된다.

붉은 파멸의 망토는 획득 난이도가 높은 만큼 사냥과 레이드에 큰 도움이 되는 보호막 생성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보호막은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으면 일정 확률로 12초간 생성되며 쿨타임은 3분이다. 생성된 보호막은 일정 횟수만큼 몬스터의 스킬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방어할 수 있는 횟수는 망토의 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1레벨에서 14레벨까지는 1번, 15레벨에서 29레벨까지는 2번, 30레벨에는 총 3번만큼 몬스터의 스킬을 막을 수 있다.





▶ PvP 전용 망토! '고결한 피의 망토'

'고결한 피의 망토'를 획득할 수 있는 고결한 피의 망토 브로치는 시공의 균열 보통 난이도와 어려움,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서 얻을 수 있다. 고결한 피의 망토의 보유 효과는 총 5개로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최대 HP, 최대 MP, 관통,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 명중, 회피 중 무작위로 적용된다.

고결한 피의 망토의 착용 효과는 플레이어에게 피해을 받을 때 일정 확률로 플레이어의 레어 스킬을 막는 보호막을 생성하는 능력이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시간은 7초로 보호막 생성 후 5분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다. 고결한 피의 망토의 착용 효과도 붉은 파멸의 망토처럼 망토 레벨에 따라 레어 스킬을 방어할 수 있는 횟수가 결정되며, 1레벨에서 14레벨까지는 1회, 15레벨에서 29레벨까지는 2회, 30레벨은 총 3회를 막아준다.






■ 혈맹의 개성을 나타내는 혈맹 망토!

혈맹 망토는 혈맹에 가입하거나 요새전과 공성전에서 특정 요새나 성을 점령하면 주어지는 망토다. 현재 공개된 망토는 총 3종으로 결의의 망토와 투쟁의 망토, 혁명의 망토가 있다. 혈맹 망토는 개인 망토와 달리 착용 효과가 없다. 더불어 가입한 혈맹의 레벨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레벨이 달라진다. 만약 가입한 혈맹의 레벨이 13이라면 최대 13까지 성장시킬 수 있고 최대 레벨 30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혈맹의 레벨도 30이어야 한다.

▶ 혈맹의 상징! '결의의 망토'

'결의의 망토'는 혈맹 가입 시 주어지는 가장 기본적인 혈맹 망토다. 보유 효과는 총 3개로 최대 HP와 HP 회복량, 회피가 있다. 각각의 능력치는 망토 성장에 따라 수치가 올라가며, 최대 레벨 30 달성 시 최대 HP는 119, HP 회복량 66, 회피 131의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 최강 요새의 상징! '투쟁의 망토'

'투쟁의 망토'는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요새전에서 북풍의 고원과 정지된 시간의 땅, 상아탑 자치 구역 요새를 점령하면 점령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투쟁의 망토로 획득할 수 있는 능력치는 총 4종으로 망토 최대 레벨 달성 시 물리 방어력 196과 마법 방어력 196, MP 회복량 66, 탄력 115를 성장시킬 수 있다.






▶ 최강 혈맹의 상징! '혁명의 망토'

'혁명의 망토'는 토요일에 진행되는 공성전에서 기란성을 차지한 혈맹에 주어진다. 보유 효과는 총 5종으로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최대 MP, 관통, 명중이 있으며 망토를 최대 레벨까지 성장시킬 경우 물리 공격력 125, 마법 공격력 125, 최대 MP 140, 관통 109, 명중 142를 얻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