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코난 오브라이언 출현! '리니지2 레볼루션', 북미 서비스 11월 15일로 확정

게임뉴스 | 김지연 기자 | 댓글: 76개 |



넷마블게임즈는 금일(미국 현지시간 20일) 캘리포니아주 롱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트위치콘2017(TwitchCon 2017)'에 참여, '리니지2 레볼루션'의 북미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트위치콘 내 마련된 넷마블 부스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다양한 시연 행사가 펼쳐졌다. 수십 대의 시연 기기가 준비되었으며, 30 대 30의 공성전과 채집 던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깜짝 스페셜 게스트로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이 참여해 관중들이 크게 열광하기도 했다. 그는 무대에 올라 "나는 한국의 전설이자 위대한 게이머이다. 그런 내가 이 게임을 하면서 운전하다가 사고가 7번이나 났다. 물론 농담이고, 그 정도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재미있는 게임이다. 특히 그래픽이 뛰어나고 캐릭터가 섹시해 마음에 든다"며 익살스럽게 소감을 전했다.



▲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

그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특징인 오픈월드, 그래픽, 실시간 PVP 등을 간단히 소개했다. 나아가 트위치 게임 스트리머이자 넷마블 행사 진행자인 '데이나인(DAY9)'과 유머러스한 대화를 주고 받으며 관람객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코난은 진행 도중 '리니지2 레볼루션'의 북미 서비스일을 '11월 15일'로 발표하기도 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캐릭터 외형을 북미 스타일로 변형하고, 북미 유저들에게 익숙한 포럼을 적용하여 게임 내 소셜/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등 현지화에 무게를 실었다. 가령 휴먼의 경우, 체형을 서구형으로 변경했으며, 얼굴 스타일에 남성성을 강조하여 북미 유저들이 더욱 선호하는 외형으로 조정했다.



▲ 변경된 캐릭터 외형

또한, 북미 버전에서는 파티 중심의 레이드 콘텐츠를 확대했으며, 혈맹 시스템 보완 및 혈맹던전 레벨 조정 등을 통하여 협동 콘텐츠를 강화했다. 나아가 버추얼 패드 이용 영역을 화면 절반 크기로 확대 조정해 게임 조작의 어려움을 완화시켰다.

현장에서 만난 넷마블 관계자는 "트위치콘에 참석하는 게이머들과 스트리머들에게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남은 트위치콘 기간 동안에도 많은 분들에게 게임을 알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작년 12월 한국에서 출시했으며, 출시 9시간 만에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대만과 태국, 홍콩 등 아시아 11개국에 선보였으며, 현재 주요 시장에서 양대마켓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8월에 선보인 일본 시장에서는 출시 18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차지 후 지속적으로 양대마켓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북미 출시일은 오는 11월 15일이며, 유럽 출시일은 4분기 예정이다.



▲ '트위치콘' 도착! 오늘도 날씨는 화창합니다



▲ 행사장 중간에 위치한 넷마블 부스 발견!



▲ '리니지2 레볼루션'을 구경하는 관람객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 행사장 한켠에는 진행자들이 모여 앉아 방송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 공성전 전투를 준비하고 있네요



▲ 게임 스타트!







▲ 다들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이겨야 한다...'







▲ 진행자: "게임 어떤거 같아요?"
유저: "이겨야 되요"



▲ 1차 공성전을 마치고 진행자들이 무대로 올라와 방송을 진행하는데...



▲ 응?



▲ 진행자 뒤에서 패기있게 무대로 뛰어든 저 사람은?!



▲ 깜짝 게스트 '코난 오브라이언' 입니다



▲ 반갑습니다



▲ 내가 바로 한국의 전설이오!




▲ 웨얼 아 유 프롬?



▲ 행사 도중 북미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오는 11월 15일부터 입니다



▲ 리액션이 가장 훌륭했던 관람객은 코난과 기념촬영을 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 우리끼리도 포옹을 해보자



▲ 아,이건 아닌거 같아...



▲ 'Disguised Toast'로 알려진 스트리머 '제레미 왕'도 포옹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 다들 나와 함께 11월 15일에 만납시다!



▲ 트위치콘 한켠에 있는 e스포츠 무대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의 대회를 볼 수 있었습니다



▲ 취재를 마치고 뱃지 득템!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