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장비 던전 보상 개편, 신규 이벤트 개막! 리니지2 레볼루션 7월 28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7월 28일 아덴 월드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큰 규모의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장비 던전 개편 및 일부 스킬 조정 등 편의사항이 개선되었고, 새로운 이벤트로 월드 보스의 입장 횟수가 증가하는 이벤트와 '레볼루션 大보물시대 개막'이 시작됐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7월 28일(금) 업데이트 내용 안내



▶ 더 강력해진 장비 던전 보상! 장비 던전 변경점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경점은 바로 장비 던전의 개편이다. 장비 던전은 말 그대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장비를 갖추기 전에는 유용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장소이자 어느 정도 장비를 갖춘 후에는 주 장비의 경험치 상승을 위한 재료 파밍 장소로 쓰이는 콘텐츠다.

오늘의 업데이트는 장비 던전의 역할 중 장비 육성을 위한 재료 파밍을 더욱 강조한 느낌이다. 우선 보상 중 '전용 장비 상자'가 '장비 육성 상자'로 바뀌었다. '장비 육성 상자'는 기존의 장비 상자와 연마제 상자를 합친 느낌으로, 전용 장비를 포함해 연마제까지 획득할 수 있는 상자다. 쉬움 난이도와 어려움 난이도의 보상 획득 수는 기존과 같다.

또한, 주로 연마제나 장비보다 UR 제작을 위한 준비가 요구되는 고 전투력 유저들을 위해 매우 어려움과 지옥 난이도는 보상이 아예 바뀌었다. 장비 상자 대신 미확인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도록 바뀐 것이다. 지옥 난이도의 SSS급 랭크를 달성하면 최대 80개의 미확인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이 바뀐 만큼, 보상 회수도 변경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끔 바뀌었으며 전용 장비 상자의 경우 판매도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 변경된 보상 목록.



▲ 매우 어려움 이상부터는 추가 보상으로 더욱 많은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다.




▶ 일부 스킬 변경, 거래소 기준가 조정! 편의사항 개선

스킬 분야에선 지난 업데이트로 조정된 바 있는 팬텀 레인져의 스킬 '크리티컬 사인'의 MP 회복량이 조정되었다. 높은 스킬 레벨 구간에서는 기존 수치 기준으로 최대 1/5 정도의 수준이 되도록 바뀐 것. 호크아이는 스킬 지속 시간의 설명과 실제 지속 시간이 달랐던 버그가 수정되었다.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스킬 설명과 동일하게 20초 동안 지속된다. 장비 던전 중 가고일이 순간 이동하는 현상도 함께 수정되었다.

거래소의 경우 기준가가 조정되었다. 지난 개발자 노트 10을 통해 밝힌 것과 마찬가지로 한 주의 거래량과 판매 가격을 토대로 거래소 기준 가격이 평균 가격에 가깝도록 조정되었다. 운영진은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논의를 통해 거래소 기준가를 조정하겠다고 덧붙였다.



▲ 거래소는 기준가가 조정되었다.




▶ 월드 보스 입장 횟수 증가 이벤트 및 대 보물 시대 시작! 이벤트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도 상당히 많다. 먼저 하루 한 번만 입장할 수 있었던 월드 보스 '기요틴'의 입장 제한이 두 번으로 증가하는 이벤트 '월드 보스의 재림'이 시작된다. 출현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11시로 별도 종료 공지가 있기 전까지 매일 하루에 두 번씩 기요틴을 사냥할 수 있다. 혈맹 아지트의 최초 구매 비용이 기존 5백만 아데나에서 2백만 아데나로 할인되는 이벤트도 8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17일 시작되었던 성장의 여정 이벤트는 기간이 연장되었다. 기존 3주에서 5주로 연장됨에 따라 이벤트 종료 일자도 각각 7월 17일 시작 시 8월 20일 종료, 8월 9일 시작 시 9월 12일 종료로 바뀌었다. 운영진은 일부 미션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던 점과 기요틴 입장 제한으로 미션 완료가 어려웠을 점을 고려하여 일정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 월드 보스 입장 제한이 2회로 증가하는 이벤트는 별도의 종료 공지가 있을 때까지 진행.



▲ 여정 이벤트는 기간이 연장되었다.


새로운 이벤트인 '레볼루션 大보물시대'도 시작했다. 8월 10일 목요일 23:59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필드와 정예 던전, 난투장, 채집 던전 등에서 등장하는 보물 상자를 찾아 열면 평소와 다른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보물 상자의 종류는 일반 보물 상자와 은빛 보물 상자, 황금 보물 상자가 있으며 특정 확률에 따라 일반 보물 상자에서 황금 가고일이 등장하기도 한다.

세 종류의 보물 상자와 황금 가고일에게서 새로운 연마제와 마프르의 가호, 레어 스킬 앱솔루트 실드와 힐링 스트라이크 페이지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눈에 띄는 보상은 바로 황금의 연마제와 순백의 연마제로, 황금의 연마제는 SR 장비에 사용 시 30레벨 달성이 가능한 연마제이며 순백의 연마제는 A등급 연마제와 비슷한 경험치를 획득하는 아이템이다. 두 아이템 모두 사용 시 아데나가 소모되지 않으므로 자원 절약에 매우 유용한 편.

또한, 각종 지역의 이름을 딴 증표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증표들은 이벤트 탭의 증표 교환소에서 다른 아이템과 교환하는 데 쓰인다. 각각 [이벤트] 조합 촉매제와 레시피 조각, 연마제 가루로 교환이 가능한데, 이들을 다시 조합하면 미확인 레시피와 황금 연마제 선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소모품 상점에서 레드 다이아로 구입할 수도 있으나 미확인 레시피와 황금 연마제 선택 상자는 최대 10번씩만 교환할 수 있으므로 이를 잘 고려해 구입 여부를 판단하도록 하자.

▶ [관련 공지 바로가기] 레볼루션 大보물시대 개막! 이벤트 안내



▲ 필드 이곳저곳에 이벤트 보물 상자가 등장한다.



▲ 자물쇠를 따면



▲ 보상을 획득. 황금 가고일이 등장할 때도 있다.



▲ 황금 가고일을 잡으면 추가 보상을 얻는다.



▲ 이벤트 교환 아이템은 상점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