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파티 사냥으로 더욱 더 안전하게! 상아탑 지하 1층 몬스터 코어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상아탑 지하 1층은 가장 최근에 공개된 정예 던전이다. 등장 몬스터의 레벨은 128에서 146으로 캐릭터 레벨 128부터 입장할 수 있다. 상아탑 지하 1층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코어는 '머쉼프'와 '코르피오', '프레타'로 일반 필드에 비해 갯수가 적다.

상아탑 지하 1층은 이전까지 공략해온 사냥터와 다르게 몬스터 리젠 위치가 균일하다. 거기다 몬스터의 개체수도 많은 편에 속해 다른 유저들의 방해만 받지 않는다면 빠르게 몬스터 코어 도감을 완성할 수 있다.



▲ 상아탑 지하 1층 코어 드랍 몬스터 위치 정보


1.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머쉼프 코어 - 오염된 펑거스

크리티컬 저항 옵션을 성장시킬 수 있는 머쉼프 코어는 네임드 보스 머쉼프와 일반 몬스터 오염된 펑거스 처치로 획득할 수 있다. 오염된 펑거스의 리젠 구역은 머쉼프가 리젠되는 공터와 공터 입구 근처다. 넓은 범위에 오염된 펑거스가 리젠되지만 입구 근처는 오염된 펑거스와 다른 몬스터가 함께 리젠되어 코어 획득 효율이 낮다.

몬스터 코어 작업 시 추천 구역은 머쉼프가 등장하는 공터다. 공터는 몬스터의 개체 수가 많고 밀집되어 있어 방해만 받지 않는다면 짧은 시간 많은 양의 몬스터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유입되는 유저의 수가 많아 코어 작업 시 사람이 없는 새벽 시간을 이용하거나 다른 유저와 함께 파티로 사냥하는 것이 좋다.






▲ 리젠 구역이 좁은 만큼 파티 사냥이 중요하다.


2. 명중률을 올려주는 코르피오 코어 - 케이브 스콜피온

명중률을 올려주는 코르피오 코어는 네임드 보스 코르피오와 일반 몬스터 오염된 스콜피온에게 나온다. 오염된 스콜피온은 136레벨 피의 마물 몬스터로 몬스터 코어와 함께 혈맹 성장 재화까지 획득할 수 있다. 한 번에 두 가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만큼 다른 유저들의 유입량도 많은 편이다. 그만큼 몬스터 경쟁률이 심하므로 최대한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고 사냥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코르피오 코어 작업 시 추천하는 장소는 코르피오가 등장하는 공터다. 사냥할 때는 코르피오가 리젠되는 장소에서 최대한 떨어지는 것이 좋고, 다수의 몬스터에게 공격받는 상황이 많아 자신의 전투력이 낮다면 주기적으로 캐릭터를 살펴봐야 한다.






▲ 파티를 구하기 어렵다면 유저들 틈 속에서 사냥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3. 회피 를 올려주는 프레타 코어 - 오염된 프레모

회피를 늘릴 수 있는 프레타 코어는 네임드 보스 프레타와 일반 정예 몬스터 오염된 프레모가 드랍한다. 오염된 프레모는 146레벨 피의 마물로 일반 정예 몬스터에 비해 체력과 공격력이 높아 사냥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다. 코어작의 경우 오랜 시간 한 자리에서 사냥을 지속해야하는 만큼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 파티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염된 프레모는 중앙 공터와 1시 방향에서 리젠된다. 오염된 스콜피온과 같이 리젠 장소가 두 군데로 나누어져 있지만, 중앙 공터의 경우 바로 옆에 테프라 스콜피온이 함께 등장하여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으로는 좋지 않다. 추천하는 프레타 코어작 스팟은 네임드 보스 프레타가 등장하는 1시 방향 공터다.






▲ 몬스터에게 집중 공격당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