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화 실패의 안전장치, 강화 배리어 추가! 리니지2 레볼루션 편의 개선점 정리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6월 3일 진행된 업데이트로 다양한 편의사항 개선이 이뤄졌다. 자신이 설정한 스킬과 장비, 그리고 포션 사용 등의 전투 설정까지 저장할 수 있는 전투 덱 설정 시스템과 연마제 겹치기 등은 물론, 업데이트 중 가장 주목받는 강화 배리어 시스템까지 다양한 부분이 개선되었다.



▣ 강화 실패의 안전장치 추가! 강화 배리어 시스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화 배리어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강화 배리어란 강화도가 특정 단계 이상에 도달하면 이후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그 단계 이하로는 강화도가 하락하지 않는 시스템이다. 강화 배리어가 적용되는 강화 단계는 10강과 20강으로, 이제 아무리 강화 실패를 하더라도 19강까지는 최저 10강, 20강 이상부터는 최저 20강까지 보장받게 된다.

쉽게 말해 10강부터 19강까지는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최저 10강까지는 유지되며, 20강부터 29강까지는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20강까지는 유지된다. 강화 배리어 시스템의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10강, 20강에 도달해야 하므로 9강과 19강이 새로운 강화 승부처가 된 셈.

역으로 10강에서 11강, 20강에서 21강은 실패해도 강화 레벨이 감소하지 않기에 마프르의 가호 사용 없이 마음 편히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강화 배리어의 추가 덕분인지, 서버 오픈 이후 많은 유저들의 강화 시도로 한동안 강화 안내 문구가 끊임없이 계속 올라오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 강화를 선택하면 새로운 안내문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강화 배리어가 적용되는 10강의 안내 문구.



▲ 새로운 승부처가 된 9강과 19강.



▲ 물론 성공 여부는 별개의 문제다.




▣ 스킬부터 장비, 전투 설정까지 한 번에! 전투 덱 시스템 추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장비와 스킬, 전투 설정을 미리 해두고 버튼 하나로 쉽게 바꿀 수 있는 전투 덱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캐릭터 정보나 가방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와 장비 화면 중 숫자 1이 새겨진 버튼을 선택하면 전투 덱 설정으로 이동한다.

전투 덱은 크게 장비, 스킬, 전투 설정의 세 가지로 나뉜다. 먼저 장비는 장신구 탭 위의 [장비 변경]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다.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등 원하는 장비를 선택한 뒤 장착하면 그대로 적용된다. 두 번째는 스킬 설정으로 오른쪽 위의 [스킬] 탭의 옆에 있는 [변경]을 선택하면 설정 가능하다. 끝으로 전투 설정은 옵션에서 설정해야 했던 전투 설정을 전투 덱 설정 화면에서 한 번에 가능하게끔 한 것으로, 옵션의 설정 메뉴에서 할 수 있었던 것들을 그대로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스킬 설정의 경우, 자동 사용에 대한 여부도 설정 가능하다. 스킬을 등록하면 스킬 아이콘 근처에 푸른색 원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푸른색 원이 있으면 스킬을 사동으로 사용한다. 반대로 푸른색 원이 없다면 스킬을 자동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스킬 자동 사용 설정은 푸른색 원의 터치로 켜고 끌 수 있다. 이렇게 설정한 전투 덱의 변경은 설정 화면은 물론 메인 전투 화면의 하단에서도 가능하다.

이번 전투 덱 설정의 추가로 공성전이나 요새전 등 대규모 PVP 전용 세팅과 상급 던전 전용 세팅, 그리고 하위 코어작 세팅 등을 미리 해두고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바꿀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깜빡하고 코어작 세팅으로 대규모 PVP 세팅에 입장했다거나 하는 경우에도 빠르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 표시된 곳을 선택하면 전투 덱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 다양한 설정이 한 번에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전투 설정이 가능한 것이 편리했다.



▲ 자동 사용 설정이 가능한 스킬. 푸른색 원이 있으면 자동으로 사용한다.



▲ 전투 덱의 변경은 메인 화면에서도 진행할 수 있다. 숫자를 선택하면



▲ 5번까지 설정해둔 전투 덱 리스트가 나타나 선택할 수 있다.




▣ 연마제 겹치기 가능! 신규 재화 그린 다이아의 정체는? 추가 변경점

이외에도 다양한 추가 변경점들이 있다. 가방 내에 많은 공간을 차지했던 연마제의 겹치기가 가능해졌다. 다만,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연마제는 겹쳐지지 않으며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획득한 연마제만 겹쳐지니 유의하자. 탑승펫의 여정 중 탑승펫 레벨 달성 퀘스트는 누적된 레벨도 적용되도록 개선되었다. 혈맹 재료 상자는 혈맹 지원 상자로 바뀌었고, 경험치 상자가 제거되는 대신 붉은 스타 스톤과 육성석 상자가 추가되었다.

또한, 기존의 레드 다이아와 블루 다이아의 옆에 새로운 재화 '그린 다이아'가 추가되었다. 그린 다이아를 선택하면 거래소에서 아이템 구매에 필요한 재화이며, 충전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현재 상점에서는 그린 다이아와 관련된 상품은 찾아볼 수 없었다. 정확한 정체는 아직 확인할 수 없지만,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결정에 따른 거래소 시스템 개편의 일부로 추측된다.



▲ 연마제 겹치기가 가능해졌지만, 이렇게 이전에 획득해둔 연마제는 적용되지 않으니 유의.



▲ 새롭게 추가된 재화인 그린 다이아.



▲ 아직 상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다. 과연 그 정체는 무엇일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