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하나도 버릴 것이 없다! 오렌 신규 필드 '정지된 시간의 땅' 코어작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정지된 시간의 땅은 6월 3일 오렌 영지 공개와 함께 추가된 신규 필드다. 등장 몬스터의 레벨은 198에서 230 사이로 이전 지역에 비해 몬스터의 체력이 크게 늘어나고 공격력도 높아졌다. 몬스터의 스펙이 크게 높아진 만큼 유저 또한 적정 전투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족할 경우 혈맹 버프와 각종 버프 물약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정지된 시간의 땅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코어는 '호스트 펑거스'와 '라르바', '레바', '허벤', '쉐도우'다. 코어 작업 시 주어지는 능력치 모두 우선 순위가 높은 필수 능력치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꾸준한 사냥을 통해 몬스터 도감을 완성시키는 것이 좋다.


▲ 정지된 시간의 땅 코어 드랍 몬스터 위치 정보


1. 회피를 올려주는 호스트 펑거스 코어 - 펑거스

회피를 올려주는 호스트 펑거스 코어는 보스 '호스트 펑거스'와 일반 몬스터 '펑거스'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코어 하위 몬스터인 펑거스는 지역 중앙에 등장하며 다른 몬스터들에 비해 리젠 구역이 좁은 것이 특징이다.

등장 지역이 좁다 보니 호스트 펑거스 코어를 획득하기 위해 모여든 유저들도 많은 편이다. 사냥을 진행하기 전 근처에서 사냥하고 있는 유저들과 파티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하며, 소울 하베스터의 리젠 구역과 맞닿아 있는 만큼 자동 사냥 중간중간 소울 하베스터를 사냥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 리젠 구역이 좁고 다른 몬스터의 리젠 구역과 겹치는 만큼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2.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레바 코어 - 오엘 마훔 주술사

상대의 크리티컬 공격 성공률을 낮춰주는 크리티컬 저항 옵션은 레바 코어 도감 작업으로 올릴 수 있다. 레바 코어는 보스 몬스터 '레바'와 일반 몬스터 '오엘 마훔 주술사' 처치 시 주어진다.

하위 몬스터 오엘 마훔 주술사는 지역 7시 방향에 등장한다. 호스트 펑거스가 등장하는 지역과 비교했을 때 크기 차이는 거의 없지만 등장하는 몬스터의 수가 많고 4마리씩 모여 리젠되는 경우가 많아 범위 스킬을 이용해 사냥하기 좋다. 몬스터 개체 수는 레바가 등장하는 구역을 기준 좌측으로 갈수록 많아지며, 구석에 보물 상자가 리젠된다.






▲ 몬스터 개체수가 상당히 많다.



▲ 좌측 구석에서 발견한 보물 상자.


3. 방어력을 올려주는 쉐도우 코어 - 어둠의 결사

방어력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쉐도우 코어는 보스 몬스터 '쉐도우'와 일반 몬스터 '어둠의 결사'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어둠의 결사 리젠 지역은 지도 9시 방향으로 도넛 모양의 공터다. 앞서 설명한 두 코어 지역보다 리젠 구역이 넓은 편이지만 그란디스 파괴자와 오엘 마훔 파괴자의 리젠 구역과 맞닿아 있다.

자동 사냥 시 '먼 거리'를 선택할 경우 어둠의 결사 리젠 지역을 벗어날 수 있으므로 사냥을 진행할 때는 다른 몬스터를 잡고 있지 않은지 자주 확인해주는 것이 좋다.






▲ 어둠의 결사 리젠 지역은 그란디스 파괴자와



▲ 오엘 마훔 파괴자의 리젠 구역과 맞닿아 있다.


4. 공격력을 올려주는 허벤 코어 - 패러사이트 좀비

코어작 필수 옵션인 공격력을 올려주는 허벤 코어는 보스 몬스터 '허벤'과 일반 몬스터 '패러사이트 좀비'를 사냥해 획득할 수 있다. 하위 몬스터 패러사이트 좀비의 리젠 구역은 지도 11시 방향으로 앞서 설명한 코어 작업 구역에 비해 넓은 범위에 등장한다. 리젠 구역이 넓은 만큼 다른 유저들의 방해를 받지 않고 사냥하기 좋다. 거기다 몬스터의 개체 수가 많아 몬스터 코어 획득률도 준수하다.

다른 하위 몬스터 리젠 위치처럼 웜과 포자 펑거스의 리젠 지역과 맞닿아 있지만 등장 범위가 넓어 시작 지점만 잘 선택하면 리젠 지역을 벗어는 일이 많지 않다. 추천 시작 지점은 리젠 구역 좌측 끝으로 벽에 붙어 자동 사냥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 몬스터의 개체수가 매우 많다.



▲ 사냥 시작 지점은 좌측 지역 끝!


5. 탄력을 올려주는 라르바 코어 - 패러사이트 좀비

탄력 옵션을 올려주는 라르바 코어는 라르바 코어는 보스 몬스터 '라르바'와 일반 몬스터 '잔혹한 판 루엠' 사냥 시 보상으로 주어진다. 하위 몬스터 잔혹한 판 루엠의 리젠 구역은 지도 3시 방향으로 코어 작업 구역 중 정지된 시간의 땅 입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다.

옹기종기 모여 있었던 다른 코어 작업 구역과 달리 라르바의 코어 작업 구역은 지도 3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다. 북풍의 고원 입구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보니 라르바 코어 작업 구역으로 가는 동선이 매우 긴데, 이때 상아탑 자치 구역 '무법자의 삼림'으로 텔레포트하여 탑승 펫을 이용하면 이동 거리를 줄일 수 있다.

잔혹한 판 루엠을 사냥할 때는 리젠 구역 중앙에서 자동 사냥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잔혹한 판 루엠은 중앙으로 이동할수록 개체 수가 많아지며 외곽으로 이동할수록 몬스터 개체 수가 줄어든다.






▲ 잔혹한 판 루엠은 중앙으로 갈수록 개체수가 많아지고



▲ 외곽으로 나갈수록 개체수가 줄어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