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이슈] 최고의 혈맹을 가리는 여정의 막이 올랐다! 레볼루션 주간 이슈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리니지2 레볼루션 인벤에서는 한 주간의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주간 이슈'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리니지 2 레볼루션 이슈 뉴스에서는 게임 속 화제 혹은 커뮤니티 속 이야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이슈들은 레볼루션 토너먼트에 참여하게된 예선 참가 혈맹과 커뮤니티 이전, 거래소 전용 재화 그린 다이아입니다.


■ 최고의 혈맹을 가리는 여정의 막이 올랐다! LRT 예선 참가 명단 공개!

레볼루션 커뮤니티를 통해 레볼루션 토너먼트(이하, LRT) 예선에 참가할 혈맹 명단이 공개되었습니다. 명단에는 예선 참가 예정 혈맹 45개 팀의 목록은 물론 예비 참가 혈맹의 목록도 함께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예비 참가 혈맹은 예선 참가 예정 팀에서 불참 혈맹이 나올 경우 서버군과 전투력에 따라 해당 혈맹 대신 예선전에 참여하게 됩니다.

LRT 예선은 6월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6월 10일 오전에는 켄라우헬과 데포로쥬, 디온 서버에 속한 혈맹의 예선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글루디오와 그레시아 오렌 서버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11일은 오전에 하딘과 크루마, 바츠 서버의 경기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윈다우드, 기란, 아덴 서버에 속한 혈맹의 예선이 치러집니다.

본선은 4팀씩 3개 조로 나누어져 조별 리그가 진행됩니다. 본선 경기 일정은 6월 18일과 24일 25일로 25일에는 본선 2위 혈맹들의 와일드카드전이 개최됩니다. 7월 1일에는 본선에서 승리한 혈맹들의 4강전이 치러지며 7월 2일에는 레볼루션의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결승전이 진행됩니다. 과연 예선과 본선을 걸쳐 승리할 팀은 어느 서버의 어떤 혈맹일까요?

- 레볼루션 토너먼트 예선 진행 상세 안내
- 레볼루션 토너먼트 예선 참가 혈맹 안내
- RT 본선 경기 티켓 구매 안내






■ 개선이 필요할 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지난 4월 29일 레볼루션 커뮤니티가 신설되었습니다. 레볼루션 커뮤니티는 네이버 카페 위젯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커뮤니티 기능에 혈맹 전용 게시판을 추가하고 캐릭터 실명제를 도입한 신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5월 13일 예정이었던 커뮤니티 이전은 사용의 불편함과 게시글 로딩 시간 지연 등의 이유로 무산되었습니다. 이후 6월 5일 공식 카페를 통해 다음 날인 6월 6일 커뮤니티 이전 계획을 발표했고, 별다른 유예기간 없이 6일 카페의 글쓰기와 댓글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갑작스러운 조치에 유저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존에 공지되었다고는 하지만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던 공식 카페를 이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지요. 거기다 캐릭터 실명제를 도입해 깨끗한 커뮤니티를 만들겠다는 당초의 의도가 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고요. 이에 더해 레볼루션 커뮤니티의 검색 기능이나 로딩 시간 등의 문제가 완벽히 개선되지 않아 불만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그린 다이아 등장으로 레볼루션 등급 재조정 될까?

6월 3일 업데이트 이후 재화 창에 그린 다이아가 등장했습니다. 그린 다이아는 거래소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 필요한 재화로 업데이트 직후에는 충전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설명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 많은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확실히 설명대로라면 블루 다이아와 그린 다이아의 차이를 느끼기 어렵지요.

하지만 6월 7일 그린 다이아의 설명이 수정되면서 그린 다이아는 레벨업 보상이나 게임 플레이로 획득할 수 있는 재화로 확인되었습니다. 설명대로라면 게임 플레이를 통해 그린 다이아를 획득하고 획득한 그린 다이아를 이용해 거래소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획득 방법이 게임 플레이로 정해진다고 해도 아직 까지는 논란이 많습니다. 그린 다이아 하나로 법원에서 게임물 등급 분류 결정 효력 정지 가처분 기각 결정 이유로 든 "우연적인 결과로 취득한 아이템을 거래소에서 유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면 그 대가로 취득한 유료재화를 게임 공간에서 화폐처럼 폭넓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게임 결과물의 환전에 준하는 결과를 초래하며, 거래소에서 사용되는 유료 재화가 음성적으로 환전까지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사행성이 노골화 될 수 있음"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을지 미지수이기 때문이지요. 과연 6월 거래소 시스템 개편 이후 리니지2 레볼루션의 이용가는 어떻게 변경될까요?

- [취재] 리니지2 레볼루션,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 판정
- [취재] 법원, '리니지2:레볼루션' 청불 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
- [취재] '리니지2 레볼루션', 6월 초에 거래소 개편... 목적은 등급 재분류



▲ 게임물관리위원회를 통해 안내된 리니지2 레볼루션 등급 결정 사유



▲ 게임물 등급분류 결정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법원 결정 내용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