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연구소 24시! 하루에 필요한 혈맹 재화를 획득하기 위한 최소 시간은?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누구나 한 번쯤 궁금증을 가졌지만, 쉽게 실행에 옮기지 못한 일들. 그런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 연구소 24시입니다. 정예 던전 사냥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누군가는 레벨업을 위해, 다른 누군가는 장비 성장 재료를 얻기 위해, 또 다른 누군가는 혈맹 성장 재료를 획득하려 정예 던전을 방문하지요.

그중에서도 혈맹 성장에 필요한 '피의 증거'와 혈맹 던전 초기화에 사용되는' 붉은 스타 스톤', 장비에 장착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집혼석을 획득하기 위해 정예 던전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혈맹 성장과 던전 초기화에 사용되는 피의 증거와 붉은 스타 스톤의 획득 확률과 함께 하루에 혈맹에 기부할 수 있는 피의 증거와 붉은 스타 스톤의 수량까지 알아볼 예정입니다.



▲ 실험 캐릭터 정보



▲ 실험 몬스터 정보



■ 혈맹 재화 '피의 증거'와 '붉은 스타 스톤'

피의 증거는 혈맹 성장에 꼭 필요한 재화입니다. 혈맹 업적을 달성하거나 임무 달성, 정예 던전 피의 마물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지요. 그중에서도 정예 던전 피의 마물 사냥이 피의 증거 주 획득 방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피의 증거는 혈맹 레벨업과 혈맹 버프 성장에 사용됩니다. 피의 증거는 40개 단위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 유저 한 명당 하루 1,200개까지 기부할 수 있지요. 기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는 피의 증거 1개당 10 경험치입니다. 최대 12,000의 경험치를 누적할 수 있는 셈이지요.

기부된 피의 증거는 혈맹 상점에서 버프의 등급을 성장시키거나 요새 점령 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혈맹 버프의 성장이 거듭될수록 많은 양의 피의 증거가 필요한 만큼 혈원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붉은 스타 스톤의 획득처는 두 군데입니다. 먼저 오늘의 활동은 획득할 수 있는 붉은 스타 스톤의 양이 적은 편이지만, 혈맹 기부만 하면 무조건 주어지기에 하루에 한 번 꼭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족한 붉은 스타 스톤은 정예 던전 피의 마물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드랍되는 개수는 3개로 피의 증거에 비해 획득량이 적어 혈맹 던전 초기화에 필요한 붉은 스타 스톤을 모으기 위해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 성장이 거듭될수록 많은 양의 피의 증거가 필요합니다.



▲ 요새를 점령한 경우 피의 증거를 이용해 다양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의 활동에서도 붉은 스타 스톤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피의 증거에 비해 드랍률도 낮고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는 양도 적습니다.



■ 24시간 동안 피의 마물 사냥으로 획득한 '피의 증거'와 '붉은 스타 스톤' 양은?

※ 아래 정보는 핫타임을 제외한 사냥 결과입니다.
※ 캐릭터와 몬스터 간에 레벨 차이가 있어 드랍률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험은 레벨 127 '스펠 하울러'를 이용해 크루마 탑 3층 124레벨 '이성을 잃은 메포르데'와 '발리두스 뮤턴트'를 대상으로 진행했습니다. 처음 한 시간 동안은 평균 몬스터 처치량을 계산했습니다. 전투력 326,356 스펠 하울러 기준 분당 4마리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었습니다. 1시간으로 계산했을 때 최소 240마리, 24시간 기준 최소 5,760마리입니다.

24시간 피의 마물 몬스터를 사냥한 결과 피의 증거 11,596개를 획득했습니다. 몬스터 처치 시 한 번에 8개씩 드랍되므로 획득한 피의 증거를 8로 나누면 피의 증거를 드랍한 몬스터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실험에서는 5,760마리의 몬스터 중 1,449마리의 몬스터가 피의 증거를 드랍했습니다. 확률로 계산해보면 약 25%의 확률입니다. 최소치와 최대치를 가지고 계산해봐도 약 21%~30% 확률로 생각보다 높은 드랍률을 보였습니다.

붉은 스타 스톤은 24시간 동안 1,803개를 획득했습니다. 피의 증거를 계산할 때처럼 붉은 스타 스톤을 드랍한 몬스터를 계산해보면 5,760마리의 몬스터 중 601마리가 붉은 스타 스톤을 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주는 붉은 스타 스톤의 개수가 3개로 적은 편에 속해 드랍률이 매우 낮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 드랍률은 준수합니다. 전체 기준 10%, 최소 기준 7.9%, 최대 기준 13%입니다.



▲ 24시간 피의 마물 사냥으로 획득한 피의 증거/붉은 스타 스톤 정보




※ 계산 결과는 24시간 동안 사냥한 5,760마리의 몬스터를 기준으로 1마리당 확률을 계산했습니다.

※ 확률 계산 시 피의 증거와 붉은 스타 스톤을 드랍한 몬스터를 계산하여 적용했습니다. (피의 증거 8개 > 1마리 드랍 / 붉은 스타 스톤 3개 > 1마리 드랍)




이번 실험은 파티 없이 홀로 사냥했기 때문에 파티 사냥보다 피의 증거와 붉은 스타 스톤의 드랍률이 낮았다고 생각됩니다. 이론상 5,760마리의 몬스터를 잡았다고 가정했지만, 중간중간 다른 유저들의 개입으로 몬스터를 빼앗기는 일도 있었고, 파티를 통해 다른 유저들의 버프를 받았다면 더 많은 몬스터를 잡을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하루 혈맹에 기부할 수 있는 피의 증거의 갯수는 1,200개 입니다. 위 결과에서 획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계산해보면 1시간에서 1시간 30분이면, 필요한 피의 증거를 모두 모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붉은 스타 스톤은 하루 최대 600개를 기부할 수 있습니다. 획득 확률은 크게 떨어지지 않지만 한 번에 드랍되는 양이 워낙 적어 5시간 30분 정도는 사냥해야 기부 최대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