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탑승펫 획득에서부터 성장, 장비 강화까지! 탑승펫 정보 총 정리!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지난 업데이트로 탑승펫 강화가 추가되면서 탑승펫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탑승펫은 3월 28일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된 이동 수단으로 여러 필드를 돌아다녀야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 특성상 없어서는 안 될 고마운 존재다.

탑승펫은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함께 추가 능력치를 제공한다. 하지만 성장 정도에 따라 능력치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탑승펫을 성장시키려면 탑승펫의 종류와 고유 능력, 성장 방법, 장비 성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 기본 탑승펫 블랙베어에서부터 샤이닝레이디, 쿠쿠린 획득법까지!

탑승펫은 캐릭터 레벨 50 달성 후 전용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는 몬스터 처치와 새끼 곰 구출 등 간단한 연계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어 50레벨의 적정 전투력만 갖춰도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다. 퀘스트 클리어 시 보상으로 블랙베어가 주어진다.

블랙베어와 달리 상위 펫 샤이닝레이디와 쿠쿠린은 소환석과 함께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사용할 수 있다. 샤이닝레이디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100레벨을 달성해야 하며, 블랙베어 B등급 성장과 결투장 명예 등급 10단계를 완료해야 한다. 이 중에서 결투장 명예 등급은 꾸준히 결투장에 참여하지 않으면 성장이 매우 어렵다. 100레벨 달성 후 샤이닝레이디를 바로 획득하기 원한다면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결투장 참여를 통해 점수를 모아두는 것이 좋다.

쿠쿠린은 캐릭터 레벨 150 달성 후 조건을 만족하면 소환석을 이용해 소환할 수 있다. 획득 조건은 샤이닝레이디 B등급 달성과 오만의 탑 55층 클리어로 샤이닝레이디 획득 조건보다 쉬운 편이다.



▲ 상위 펫 획득에 필요한 조건



■ 탑승펫의 성장! 레벨업으로 능력치 올리고 승급으로 다시 한 번 능력치 UP!

탑승펫의 성장은 레벨업과 등급 성장으로 나눌 수 있다. 레벨업은 육성석을 이용, 탑승펫의 레벨을 성장시키는 성장 방법이다. 레벨업에 필요한 육성석의 수는 탑승펫의 레벨과 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탑승펫의 종류에 영향을 받는다. 성장 재료로 사용되는 육성석은 소환석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소환석 던전 난이도에 따라 소형과 중형, 대형 육성석 상자가 주어진다.

소환석 던전 외에도 소환석을 분해해 육성석을 획득할 수 있다. 분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육성석은 사용하는 소환석의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 블랙베어 소환석 분해 시 육성석 10개를 얻을 수 있고 샤이닝레이디 소환석은 육성석 15개, 쿠쿠린의 소환석은 육성석 35개를 획득할 수 있다.

탑승펫 레벨을 20까지 달성하면 소환석을 이용해 다음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탑승펫 등급은 장비와 같이 C, B, A, S, R, SR 등급으로 나누어진다. 등급이 오를수록 성장에 필요한 소환석의 수가 많아지는 만큼 소환석 던전에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좋다. 보상으로 주어지는 소환석 조각 상자를 열면 세 가지 탑승 펫 중 한 종류의 소환석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소환석 조각은 같은 종류로 100개를 모아 공방을 통해 온전한 소환석으로 조합할 수 있다.

☞ 탑승펫 성장의 원천! 소환석, 육성석, 탑승펫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석 던전 [바로가기]



▲ 상자별 획득 가능한 육성석 정보



■ 탑승펫 능력치 확인하고 성장 우선 순위를 정하자!

탑승펫은 훌륭한 이동수단임과 동시에 캐릭터 능력치를 성장시키는 중요한 요소다. 탑승펫으로 증가하는 능력치는 출전 시 탑승펫 총 능력치의 100%, 대기 시 30%의 능력치가 캐릭터의 능력치에 더해진다. 탑승펫의 고유 능력치에 따라 성장하는 능력치가 달라지는 만큼 캐릭터에게 부족한 능력치 확인하고 보조해줄 수 있는 탑승펫을 먼저 성장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 블랙베어

블랙베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능력치는 물리/마법 공격력과 최대 MP, MP 회복량, 탄력이 있다. SR 등급 최대 레벨 달성 시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을 2088만큼 올려주며, MP는 2706, MP 회복률은 1577, 탄력은 938만큼 올려준다.

블랙베어는 가장 처음에 주어지는 기본 탑승펫이지만 다른 두 탑승펫에 비해 능력치가 크게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공격력을 올려주는 쿠쿠린과 비교했을 때 공격력이 108 정도 낮지만 PvP 생존력에 도움이되는 탄력을 올려준다. 거기다 성장에 사용되는 소환석의 수급이 두 탑승펫보다 쉽고 성장에 필요한 육성석의 수가 적어 우선 성장시켜야 할 탑승펫으로 꼽히고 있다.



▲ 레벨 20 기준 등급별 블랙베어 능력치 정보


▶ 샤이닝레이디

샤이닝레이디는 탑승펫 중 유일하게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올려준다. 더불어 최대 HP와 HP 회복률, 탄력을 함께 성장시켜 방어적인 특성이 강하다. SR 등급 최대 레벨 달성 시 물리/마법 방어력을 2522만큼 올려주며 최대 HP 2706과 HP 회복률 1657, 탄력 1038의 성장 효과가 있다.

획득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지만 캐릭터의 생존력을 늘려주기 때문에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메이지, 로그 클래스는 물론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요구하는 탱커 클래스에게까지 큰 도움이되는 탑승펫이다.



▲ 레벨 20 기준 샤이닝레이디 능력치 정보


▶ 쿠쿠린

쿠쿠린은 레벨 150에 해금할 수 있는 탑승펫이다. 세 탑승펫 중 이동 속도가 가장 빠르지만 다른 두 탑승펫에 비해 주력 능력치라 불리는 유저 선호 능력치의 수가 적다. 다른 두 탑승펫에 비해 소환석 획득이 어렵고 성장에 필요한 육성석의 수가 많아 대부분의 유저들은 블랙베어와 샤이닝레이디를 먼저 성장 시킨 후 천천히 쿠쿠린을 성장시키는 경우가 많다.



▲ 레벨 20 기준 쿠쿠린 능력치 정보



■ 펫 장비 성장을 통해 보너스 능력치 UP!

탑승펫 장비는 모든 탑승펫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성은 면갑과 아머, 안장, 부츠로 현재 강철 세트만 공개된 상태다. 탑승펫 장비는 소환석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탑승펫 장비 상자를 통해 장비를 획득하면 가장 먼저 무작위 옵션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탑승펫 장비는 캐릭터의 장비와 다르게 C등급부터 보너스 랜덤 능력치가 부여되며 장비 등급 성장을 통해 보너스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장비 성장은 크게 레벨업과 승급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장비 레벨업에는 같은 부위의 장비와 아데나를 소모한다. 장비는 등급당 최대 20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20레벨 달성 시 아데나를 지불하고 다음 단계로 성장할 수 있다. 현재 성장 가능한 최대 장비 등급은 SR이다.

각각의 장비는 제공하는 능력치가 다르다. 부위 중 면갑은 공격력과 최대 MP를 올려주고 아머는 공격력과 최대 HP를, 안장은 방어력과 최대 HP를, 부츠는 방어력과 탄력을 향상시킨다. 부위마다 제공하는 능력치가 다른 만큼 캐릭터에게 필요한 능력치를 확인하여 장비 성장 순서를 정하는 것이 좋다.

펫 장비 강화는 5월 13일 업데이트로 새롭게 생긴 성장 방법이다. 강화에는 펫장비 강화주문서가 필요하다. 펫 장비 강화주문서는 기란 영지 이후 네임드 몬스터와 필드 보스, 월드 보스에게서 드랍되며 요일 던전 매우 어려움 난이도 참여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펫장비 강화주문서는 정예 던전에서는 드랍되지 않는다.

강화는 탑승펫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다. 강화에는 펫 장비 강화주문서 외에도 아데나를 사용한다. 탑승펫 강화도 일반 장비처럼 성공 확률이 존재하며, 개인 장비와 달리 강화 시 실패해도 강화도 하락이 없다.


▲ 등급별 레벨 1 기준 강철 면갑 능력치 정보



▲ 등급별 레벨 1 기준 강철 아머 능력치 정보



▲ 등급별 레벨 1 기준 강철 안장 능력치 정보



▲ 등급별 레벨 1 기준 강철 부츠 능력치 정보



▲ 부위별 랜덤 옵션 정보
※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카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