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언제나 부족한 캐시 재화 다이아! 콘텐츠 참여를 통해 획득하라!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다이아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캐시 재화로 레드 다이아와 블루 다이아로 나눌 수 있다. 레드 다이아와 블루 다이아는 각종 콘텐츠 참여 횟수 초기화와 각종 소비품 구입, 장비 소환 등에 사용되는데, 그중 블루 다이아는 거래소 물품 구입이나, 성장 패키지 구매 등 레드 다이아에 비해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다.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다이아지만, 그만큼 획득 방법이 제한적이다. 주로 결재를 통해 다이아를 구매하는 경우가 가장 많고, 보통은 게임 내에서 제공되는 소량의 다이아를 모아 콘텐츠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마저도 거래가 불가능한 레드 다이아인 경우가 많아 거래소 이용은 꿈 같은 이야기다. 결재를 하지 않고 블루 다이아를 획득하는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일까?



▲ 다이아는 꼭 결재로만 획득해야 할까?



■ 거래 물품을 이용해 블루 다이아를 획득하자!

블루 다이아를 게임 내에서 획득하는 방법은 사냥과 각종 콘텐츠에서 획득한 거래 가능 물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아이템을 판매할 경우 캐릭터의 성장이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물품을 판매할 때는 잘 팔리지 않는 물품을 올려두고 계속 기다리기보다 잘 팔리지 않는 물품은 성장에 사용하고 선호도가 높은 물품을 우선으로 판매하는 것이 좋다.



▲ 거래소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 운이 좋다면 꽤 많은 블루 다이아를 획득할지도? '채집 던전'

채집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물품은 엘릭서 정수와 약초다. 약초는 엘릭서 제작 시 꼭 필요한 재료지만 필드 사냥이나 채집 던전에서 쉽게 획득할 수 있어 대부분 최저가로 올려도 잘 팔리지 않는 물품이기도 하다. 채집 던전에서 노려야 할 물품은 엘릭서 제작의 중심이 되는 엘릭서 정수로 그중에서도 공격력과 방어력 엘릭서는 MP와 HP 엘릭서 정수에 비해 가격대도 높고 거래가 활발하다. 켄라우헬01 서버 기준 공격력 엘릭서와 방어력 엘릭서의 최저가는 90다이아와 64다이아로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긴 하지만 그 이상에도 판매된다.



▲ 공격력 엘릭서는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상황!


▶ 꾸준한 사냥은 블루 다이아를 불러온다.'필드 사냥'

필드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는 거래 가능 아이템은 강화주문서와, 승급석, 마프르의 가호, S급 엘리트 몬스터 코어, 스킬북 페이지다. 사냥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지만, 고급 아이템을 획득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필드 사냥에서 블루 다이아를 획득하는데 가장 큰 힘이 되는 물품은 강화 주문서다. 다른 아이템에 비해 획득 확률이 높아 거래 가능 아이템으로 획득할 확률이 높고 거래가 활발하여 판매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기 때문.

켄라우헬 01 서버 기준 무기 강화 주문서의 최저가는 95 블루 다이아, 방어와 장신구 강화 주문서는 55 블루 다이에 거래된다. 추가로 아주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마프르의 유산은 획득하기만 하면 최소 1400 블루 다이아에 판매할 수 있어 대박 아이템으로 불리기도 한다.

장비의 성장이 충분하다면, 02:00와 06:00, 10:00, 14:00, 18:00, 22:00에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를 공략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엘리트 몬스터를 공략하면 각종 강화주문서는 물론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나 마프르의 유산, 스킬북 페이지, S급 몬스터 코어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고급 아이템을 드랍하는 만큼 경쟁률도 높아 주위에 있는 유저들과 파티를 맺어 팀 단위로 움직이는 것을 추천한다.



▲ 다른 주문서에 비해 무기 강화주문서의 거래 가격이 높다.



▲ 일반 몬스터보다 필드 보스가 주문서 드랍률이 높다.



▲ 어느 정도 성장이 이루어졌다면 엘리트 몬스터에 도전해보는 것도...


▶ 어느 정도 장비가 맞춰졌다면 배경 아이템을 노려보자!

기본적으로 SR 장비가 모두 갖춰지고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해지면, 배경 아이템 제작해 보는 것도 블루 다이아 수급에 큰 도움이 된다. 배경 아이템은 초월과 특성 강화의 재료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거래가 활발하며, 가격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배경 아이템 제작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사냥을 통해 획득한 거래 가능 장비를 이용해 A급 장비를 강화한 후 합성을 통해 배경 장비를 노리는 것.

R급이나 SR급을 노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거래 가능 장비를 획득하기 어려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위험 부담이 크다. 그나마 필요재료가 적은 A급 장비를 이용해 S급 배경 아이템을 노리는 것이 확률도 높고 위험 부담도 낮다. 배경 장비는 상위 랭커 유저들이 초월이나 특성 강화에 사용하기 위해 많이 사고 새로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도 자주 찾는 품목이다. 켄라우헬01 서버 기준 방어구는 1400 다이아 정도, 무기는 3천 다이아 정도에 거래된다.



▲ 두근두근.. 두근두근...



■ 티끌모아 태산! '레드 다이아' 수급하기!

▶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활동'

오늘의 활동에서는 일일, 주간 퀘스트와 던전 콘텐츠 참여 등의 미션 참여 보상으로 주어지는 활동 점수를 통해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하루 오늘의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레드 다이아는 30개다. 생각보다 작은 양이지만, 하루에 한 번 매일 참여할 수 있어 꾸준히 모은다면 한 달에 최대 900개의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 오늘의 활동에서는 레드 다이아는 물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메인 퀘스트와 업적 보상

메인퀘스트 달성을 통해서도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스토리 모드로 이야기 진행률에 따라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메인 퀘스트 지역은 10종으로 모든 지역을 클리어 시 410개의 레드 다이아가 주어진다. 추가로 특정 업적을 달성하면, 소정의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레드 다이아를 보상으로 주는 업적의 종류가 제한적이고 난이도가 높아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기보다 성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달성하는 것이 좋다.



▲ 메인 퀘스트 진행 상황에 따라 다이아가 주어진다.



▲ 다이아를 보상으로 주는 업적은 특별하다!


▶ 참여도에 따라 달라지는 '결투장'

결투장은 다른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1:1 전투를 벌이는 PvE 콘텐츠로 보상받기를 통해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주어지는 레드 다이아의 양은 현재 순위에 따라 달라진다. 가령 현재 순위가 상위 100%라면 보상받기를 통해 3개의 레드 다이아가 보상으로 주어지며, 1위를 달성한 상태로 보상받기를 누르면 300개의 레드 다이아가 주어진다.

순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레드 다이아의 수가 크게 차이 나는 편이지만, 성장 초기부터 꾸준히 결투장에 참여한 유저라면 상위 10% 안에 쉽게 들어갈 수 있다. AI와 전투를 벌이는 결투장 특성상 전투력이 크게 차이 나도 컨트롤을 통해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상받기는 하루에 한 번 최고 순위를 달성했을 때 받아야 보다 많은 레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일간 획득 명예 점수에 따라 추가로 주어지는 결투 상자의 품질이 달라지는 만큼 최고 품질의 상자를 받을 수 있는 일일 명예 점수 50이 넘었는지 확인한 후 보상받기를 누르도록 하자. 추가로 일정 순위를 달성하면 최초 달성 보상으로 레드 다이아가 주어진다.



▲ 하루에 한 번 1위를 달성하면 레드 다이아 300개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