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만렙 150 확장 및 기란 영지 추가!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지난 1월 업데이트 이후 약 2주만인 2월 9일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언급되었던 신규 콘텐츠 중 신규 지역 '기란' 오픈과 최대 레벨 150 확장, 정예던전 상아탑 등 일부가 적용되었으며, 탈 것과 월드보스, 신규 혈맹 던전, 결투장 시즌2 등은 아직 적용되지 않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지 '기란'이 등장함에 따라 요새전의 신규 지역 '기란 자치령 요새'와 '죽음 안개 해안 요새'도 추가되었다. 최대 레벨 150 확장과 함께 새로운 업적과 룬 페이지도 추가되었으며, 정예던전은 가장 어려운 난이도의 '상아탑'이 등장했다. 이외에도 1차 직업 스킬 대미지 상향, 요새 소유권 포기 기능 추가, PVP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분야의 업데이트도 진행되었다.

- [관련 공지] : 신규 영지 추가 및 레벨 확장! 2/9(목) 업데이트 안내







▣ 신규 영지 '기란' 추가 및 최대 레벨 150 확장!

새로운 분위기와 강력한 몬스터로 무장한 신규 지역 '기란'이 추가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이 등장한 장소는 '기란 자치령'과 '죽음 안개 해안'으로, 각각 에피소드 11과 12의 무대이며 추천 레벨이 120과 135에 육박하는 곳이기도 하다. 개발자 노트에 따르면 기란에선 베레스의 부활을 위해 어둠의 에너지를 모으는 어둠의 결사를 저지하기 위한 은빛용병단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신규 지역과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함에 따라 몬스터 도감의 새로운 코어도 추가되었다. 기란 자치령은 엘렌, 비르, 테스, 라쉬코스, 샤코스, 루스, 닥스 등 7종이, 죽음 안개 해안은 루르, 알폰스, 홀스트, 메데스, 루카, 헥터 등 6종이 등장해 다양한 능력치를 추가로 상승시킬 수 있게 된 것. 이와 함께 기란 영지의 주간 퀘스트도 추가되었으며 기란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120레벨, 135레벨 퀘스트 스크롤도 추가되었다.

또한, 신규 지역의 요새 2종도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요새는 기란 자치령 요새와 죽음 안개 해안 요새로, 금주 진행될 요새전을 통해 새로운 주인을 가릴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되진 않았으나 요새전 승리 혈맹의 혜택과 보상을 강화한다는 개발자 노트의 언급이 있어 더욱 치열한 요새전이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새롭게 추가된 주인 없는 요새를 차지할 혈맹은 어디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란 영지의 추가와 함께 캐릭터의 최대 레벨도 기존 120에서 150으로 확장되었다. 최대 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룬 각인의 9번째 페이지가 추가되었으며, 레벨 140 달성, 스킬 레벨 27 달성, 9번째 룬 페이지 코어 룬 1레벨 달성 등 새로운 업적 리스트도 추가되었다. 신규 지역 중 기란 자치령은 기존 최대 레벨인 120이 추천 레벨이며 죽음 안개 해안은 추천 레벨이 135인 만큼,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켜야 기란 영지의 모험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기란 성의 모습.



▲ 추천 레벨이 상당히 높다.



▲ 기란 자치령의 지도.



▲ 죽음 안개 해안의 지도.




▣ 필요 레벨 128! 최고 난이도의 정예던전 상아탑 등장

신규 정예던전 상아탑도 새로이 등장했다. 상아탑은 운석 네뷸라이트가 떨어지며 생겨난 공간으로 과거 연구실 겸 도서관이었으나 마법사의 폭주 사건으로 폐쇄된 곳이란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입장하기 위해선 128레벨이 되어야 한다. 바로 이전 단계인 크루마 탑 3층보다도 38레벨을 더 상승시켜야 하는 셈이며 기존 최대 레벨인 120에서도 8레벨을 더 올려야 한다. 권장 전투력은 307,800이다.

던전 추가와 함께 상아탑의 던전 퀘스트도 등장했다. 클리어 시 보상으로 경험치 7만과 아데나 1만, 그리고 피의 증거를 획득한다. 몬스터 코어 역시 3종이 추가되었는데, 크리티컬 저항을 상승시키는 머쉼프, 명중을 상승시키는 코르피오, 회피를 상승시키는 프레타로 구성되어 있다. 복잡한 구조로 이동 시간이 길었던 기존 정예던전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상아탑을 준비했다고 개발자 노트를 통해 밝힌 만큼, 사냥에 최적화된 던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 상아탑 내부의 모습.



▲ 정예던전 중 최고 난이도를 자랑한다.




▣ 1차 직업군 스킬 대미지 상승! 스킬 개편

1차 직업군인 워리어, 로그, 메이지의 스킬 개편이 진행되었다. 워리어의 러시 임팩트, 로그의 어설트 슬래쉬, 메이지의 윈드 스트라이크가 그 대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셋 모두 대미지가 상향 조정된 것. 세부 조정 내용은 조금 다른데, 러시 임팩트와 어설트 슬래쉬는 10%가 상향되었으며 메이지는 앞선 두 직업보다 더 높은 20%의 대미지가 상향되었다. 종족별 기본 능력치가 달라 대미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워로드의 썬더 스톰이 간헐적으로 기절 효과가 적용되지 않았던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호크아이와 럭키 덱스러리티는 모호했던 툴팁의 일부가 수정되었다.



▲ 개편된 1차 직업군의 스킬들



▣ 군주 수동 위임의 조건 추가! 혈맹 변경점

혈맹은 재가입 페널티 상황에서의 예외 처리가 추가되었다. 혈맹 탈퇴 후 재가입 페널티를 받는 상황에서는 혈맹 업적에 기여되지 않도록 조정된 것. 또한, 페널티 기간 동안 달성된 업적 보상 역시 받을 수 없게 조정되었지만, 익일 4시경 가입 이후 달성된 업적 보상은 획득할 수 있다.

군주 수동 위임은 조건이 추가된다. 업데이트 이후 자동 위임 조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수동 위임도 불가능해지며, 혈맹에 가입한 지 6일 23시간 이상 지난 유저만 수동 위임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혈맹 아지트 결속의 수정에는 이펙트가 추가되며, 혈맹 업적이 완료되지 않았음에도 보상 버튼이 'complete'로 되어 있는 현상도 수정되었다. 혈맹 가입은 홍보 순으로 보이게끔 개선된다.



▲ 재가입 페널티 상황에서는 혈맹 업적에 기여할 수 없다.




▣ 글자를 모아 보상을 획득하라! 발렌타인 이벤트 시작

크리스마스에 진행되었던 글자 이벤트에 이어 이번에도 발렌타인을 기념해 글자를 찾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2월 9일 오전 6시부터 2월 23일 오후 23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아덴 월드 곳곳에서 발렌타인 글자 조합 아이템을 모아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이벤트는 메인의 이벤트 탭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곳에서 보상도 교환할 수 있다. 획득 가능한 문자는 V, A, L, E, N, T, I, G, O 등 9종이며 획득하는 장소는 각각 다르니 유의하자. 완성할 수 있는 글자는 4종류로 VALENTINE, LINEAGE, LOVE, TT다.

그중 VALENTINE으로는 '발렌타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 여기서 엘릭서 정수 묶음 상자와 몬스터 코어 상자 10개, 스킬 포인트 작은 상자, 룬 조각 상자, R등급 연마제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TT의 교환 아이템인 '마르프의 가호 조각'은 100개를 모아 대장간에서 마르프의 가호 1개로 조합할 수 있으니 TT도 놓치지 말자. 문자 조합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거래할 수 없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 [관련 공지] : 발렌타인 선물상자 만들기 이벤트 안내



▲ 문자 획득 방법.



▲ 교환 가능 아이템.



▲ 인게임 이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다양한 콘텐츠에서 문자를 획득하자!




▣ 기타 변경점 모음

던전 분야에선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다. 채집 던전에선 가젯 색상이 알아보기 쉽게 수정되며 가방이 가득 차서 채집에 실패할 경우 경험치는 증가되던 현상이 수정되었다. 또한, 20회 채집 완료 시 UI를 통해 [완료] 표시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아데나 던전은 크뤼소스에게 사망 시 마지막으로 타격한 스킬의 결과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다.

정예던전은 퇴장 시 핫타임의 남은 시간이 소모되지 않도록 수정되며, 크루마 탑 이후 입장 레벨과 오픈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는 레벨대가 일치하지 않았던 현상도 개선된다. 입장 횟수 및 완료 횟수를 모두 소진한 경우 던전 선택 메뉴 UI가 보이도록 변경되며 유저가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던전의 난이도를 기준으로 메뉴가 선택되도록 변경된다. 이제 던전 재입장 시 낮은 난이도를 플레이하는 실수도 사라질 전망이다.



▲ 재입장 시 쉬움으로 도는 불상사도 사라질 전망.


요새전에는 성, 요새 소유권의 포기 기능이 추가된다. 요새전 입찰 시작 전까지 가능하며, 소유권을 포기하면 서버 내 공지로 출력되며 다른 요새의 입찰이 가능해진다. 또한, 요새를 포기하면 입찰이 시작될 때 실질적인 요새의 소유권과 점령 버프 등 혜택이 사라진다.

새로운 요새가 등장할 경우, 다른 요새를 점령하고 있는 기존 혈맹도 소유권 포기를 통해 새로운 요새전에 참여할 수 있게끔 변경된 모양새다. 또한, 요새 입찰 시 입찰 리스트에서 실제 진출 혈맹에 UI 마크가 표시되도록 바뀌었으며, 요새전 무승부 시에도 수성 혈맹이 요새의 역사에 기록된다.

PvP는 밸런스가 소폭 수정되었다. 전투 시 전투력이 높은 플레이어 1명을 전투력이 낮은 플레이어 여러 명이 상대할 경우 전투력이 낮은 플레이어 여러 명이 소폭 유리하도록 조정된 것. 또한, PK 모드 중 '정의'는 '보라돌이' 상태의 플레이어도 공격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다.

상점에는 120, 135레벨의 퀘스트 스크롤이 추가되며, 캐릭터의 카오 수치를 내리는 데 쓰이는 속죄의 십자가도 우정 포인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필드에서는 보스가 일정 확률로 해당 지역의 파티 보스 소환석 조각을 드랍하게끔 조정되었으며, 거래소에 파티 보스 소환석 탭이 활성화된다. 끝으로 엘프의 장비 중 마제스틱 아머 SR등급 착용 시 나타나는 녹색 스타킹의 외형이 변경되었고, 말하는 섬의 월드맵 이미지 퀄리티가 상승했다.



▲ 업데이트 안내에서 공개된 마제스틱 아머의 수정 후 외형.



▲ 속죄의 십자가도 우정 포인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래는 기타 수정 사항의 전문이다.

1. 1시간 동안 행동이 없는 경우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수정됩니다.
2. 120~150레벨 레벨업 보상이 추가됩니다.
3. 퀘스트 스크롤 아이콘 좌측 하단에 레벨 표시가 추가됩니다.
4. 파티, 혈맹 소환 및 파티 입장 규칙이 변경됩니다.
5. 플레곤 투사체 히트 이펙트, 발사 위치가 수정됩니다.

6. 황무지 NPC 자동 대사 오타가 수정됩니다.
7. 일부 퀘스트의 몬스터 표기 오류 현상이 수정됩니다.
8. 문자 모으기 이외에 단일 아이템 모으기용 이벤트 UI가 신규 적용됩니다.
9. 사망 화면에서의 폰트 크기 및 이미지 채도가 변경됩니다.
10. 스킬북 제작 시 제작된 스킬북이 소유 중인 스킬북이 아닐 경우 우측 소모품 탭에서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1. 친구가 30명을 초과하는 경우 가장 늦게 등록된 친구 정보를 삭제하도록 수정됩니다.
12. 아이템 제작 시 재료에 즐겨찾기된 아이템은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13. 0시부터 4시 사이에 요일 던전 보상 회수의 보상이 오늘 보상으로 지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4. 아이템 즐겨찾기 도중 재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크래쉬가 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5. 결투장에서 동시 사망하는 경우 발생하는 승리/패배 오류 현상이 수정됩니다.

16. 크리티컬 확률이 아이템이나 스킬 등의 수치에 따라서 과도하게 큰 폭으로 변동되는 부분을 완화하였습니다.
17. 신규 지역의 몬스터 도감이 추가됩니다.
- 기란 자치령, 죽음의 해안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