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PvP부터 PvE까지 최고의 성능! 영웅전설 2차 '레베'와 '렌' 미리 보기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3개 |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의 1차 업데이트가 마무리되면서 랑그릿사 모바일은 영웅전설 2차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2차에서는 무료 배포 영웅 '올리비에'와 함께 SSR 영웅 '레온하르트', '렌'이 추가되는데, 이들을 기다려온 지휘관들은 오랜 시간 골든 티켓을 쌓아놓고 있었다.

두 SSR 영웅은 1차 영웅 '요슈아', '에스텔'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1차 영웅이 없더라도 2차 영웅은 챙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 강력한 범위 물리 딜러 '레온하르트'와 단일 마법 딜러 알려진 '렌'은 도대체 어떤 영웅이길래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을까?


[랑그릿사 첫 컬래버레이션!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영웅 6인의 이야기] ◀ 바로가기



▲ 영웅전설 2차 영웅 레온하르트와 렌.





■ PvP에서 강력한 물리 광역 딜러 검제 '레온하르트'

영웅전설에서 비밀 결사 우르보로스의 집행자인 검제 '레온하르트'는 그 이명처럼 뛰어난 능력을 지닌 영웅이다. 랑그릿사 모바일에서는 엄청난 효율의 스킬 조합으로 PvP에서 무서운 성능을 보이는 보병으로 유명하다.

그는 광역 스킬을 중심으로 적진을 파괴하는 범위 물리 딜러인데, 적진으로 돌격하여 스킬을 난사! 확실한 기선제압과 함께 적 파티를 빠르게 붕괴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는 PvP에서 OP 영웅으로 먼저 알려진 '리스틸'과 운영에서 유사한 부분이다.

돌격하여 선제공격을 취하면 다음 적의 턴에서 살아남기가 힘들기 때문에 첫 공격에 모든 것을 쏟아부어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편. 이를 위해 공격력 상승 버프는 필수이므로 소속 세력인 빛의 기원, 제국의 빛, 시공의 중심 초절 강화 또는 파나의 광역 공격 상승 버프를 반드시 활용해야 한다.







◎ 클래스, 병사, 장비 육성 방향 엿보기

평소에는 우측 트리의 'Asura' 클래스를 주력으로 삼지만, 모든 클래스 마스터에 공격력 상승효과가 있고, 스킬과 병사 역시 다양하게 챙겨야 한다. 즉, 다른 영웅전설 영웅들과 마찬가지로 룬스톤을 소비하여 모든 클래스를 마스터하는 셈이다.

게다가 병사는 딜러임에도 방어 중심으로 채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어차피 직접 공격은 하는 경우가 거의 없고, 광역 공격 위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공격형 병사가 필요 없는 것. '레온하르트'는 초반 스킬을 쏟아내고 사망하는 일이 많으므로, 한 번이라도 공격을 버틸 수 있도록 황가 기병, 다크 가드, 하이랜더같이 생존에 보탬이 되는 병사를 활용한다.

장비는 영웅전설 무기로 '케른바이터'가 있는데, 광역 스킬 범위를 증가시켜줘서 공격 효율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 해당 무기가 없다면 광역 고정 피해를 기대할 수 있는 '흡혈검 흐룬팅' 역시 좋은 선택! 이 밖에 태초 갑옷 세트나 '티타늄 부츠', 공격이 상승하는 물리 딜러 장신구를 착용하며, 인챈트는 바람과 만월 등을 이용한다.




▲ 강력한 레온하르트의 광역 공격!



◎ 고유 스킬 및 주력 스킬 미리 보기

'레온하르트'가 지닌 고유 스킬은 그를 강력한 영웅으로 만드는 핵심 능력이다. 아군이 주위에 없으면 능력치가 상승하고, 여러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생명 회복에 추가 행동까지! 혼자 돌격하여 광역 스킬로 적진을 흔드는 그의 역할은 이 고유 스킬이 바탕이 된 셈이다.

능력치 상승과 생명 회복도 굉장한 성능이지만, 무엇보다 그에게 주목해야 할 점은 1회 추가 행동에 있다. 해당 효과를 활용하면 적에게 광역 스킬을 2회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공격 자리만 잘 선별하면 혼자 적 영웅들을 전멸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평소 스킬 구성은 공격하기 좋은 위치로 이동하기 위한 'Instant Transfer'를 기본으로 2개의 광역 공격 기술로 세팅하는 편. 주로 자신을 중심으로 한 범위 스킬을 사용하지만, 그중에는 직선 범위 공격으로 기절 효과를 지닌 광역 공격도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조금씩 스킬 구성에 변화를 주며 운영할 수 있다.




▲ 고유 스킬로 재행동이 가능하다.


◆ 고유 스킬 [Asura Sword]

: 주변 3칸 범위 내 아군이 없을 경우 생명 제외 전 스탯 10% 상승. 한 번에 둘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생명력 20% 회복, 1회 추가 행동 가능. (이 효과는 4턴 후 재사용 가능.)

→ 6성 달성 시
: 주변 1칸 범위 내 아군이 없을 경우 생명 제외 전 스탯 20% 상승. 한 번에 둘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생명력 50% 회복, 1회 추가 행동 가능. (이 효과는 2턴 후 재사용 가능.)


◆ 주요 스킬 미리보기

[Instant Transfer]
: 사용 시 자신의 이동 범위 내 지정 장소로 이동, 이동력 +1, 받는 피해 30% 감소. 'Sword's Breath' 버프 발동. Sword's Breath: 공격 시 주위 1칸 내 적군에게 0.1배 만큼 피해를 입힌다. 1턴 지속.

[Zero Storm]
: 자신의 주위 1칸 내 적들에게 0.25배 피해를 입히고, 모든 스킬 쿨타임 1턴 감소.

[Fusion-Dark Emperor Sword]
: 자신의 주위 2칸 내 적들에게 0.3배 피해를 입히고, 2개의 버프를 제거한다. 그리고 적이 '재행동' 효과를 받지 못하도록 한다. 3턴 지속. (해당 효과는 제거할 수 없다.)

[Ethereal Fire Machete]
: 일직선상 모든 적에게 0.25배 범위 피해를 입히고, 25% 확률로 기절시킨다. 1턴 지속.





■ PvE에서 보스 사냥에 좋은 마법 단일 딜러 섬멸 천사 '렌'

귀여운 외모와 달리 어두운 과거를 지니고 있는 '렌'은 비밀 결사 우르보로스의 또 다른 집행자 중 한 명이다. 강력한 단일 마법 딜러로 PvE에서 보스전에 활용하기 좋은 그녀는 랑그릿사 모바일 최고의 마법사 '라나'와 비교될 정도로 뛰어난 능력을 지니고 있다.

'렌'은 창병, 보병, 비병, 승려까지 각각 4가지 병종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맞춤형 단일 마법을 가지고 있어서 상대 타입에 따라 골라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마방 100% 무시, 치료 효과 100% 감소 디버프 등 강력한 효과의 단일 공격 마법까지 폭넓게 이용 가능하다.

대부분 단일 범위의 강력한 공격 마법이지만, 광역 마법이 없는 것은 아니므로 원한다면 광역 디버프도 활용할 수 있다. 단, 단일 공격에 비하면 효율은 떨어지는 편. 그녀는 어둠의 윤회, 전설의 저편, 시공의 중심 소속이며, 고난이도 던전 공략일수록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해외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 클래스, 병사, 장비 육성 방향 엿보기

'렌'은 마법사와 마물 2가지 클래스 트리를 이용할 수 있지만, 룬스톤으로 모든 클래스를 마스터해야 하는 것은 변함없다. 기본이 되는 클래스는 취향에 맞게 선택해도 무방하며, 마물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이는 마물이 상성에서 위험한 면이 있어도 클래스의 스탯이 더 높기 때문이다.

병사는 마법 영웅이 그렇듯 마법사 또는 마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생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지 골렘 같은 창병도 채용이 가능하다.

영웅전설 무기 중 단일 스킬 피해를 증가시키며, 일정 확률로 공격 전 적에게 약화 효과를 부여하는 지팡이가 있는데, '렌'과 굉장히 상성이 좋다. 이외에는 '천녀의 날개옷', '카론의 모자' 등 일반적인 마법 딜러들의 장비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라나'와 장비를 공유하여 사용해도 된다.




▲ 렌은 뛰어난 마법 딜러다.



◎ 고유 스킬 및 주력 스킬 미리 보기

공격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렌'은 고유 스킬에는 지능, 방어, 마방 상승의 강력한 성능 외에도 무작위 디버프 부여 능력이 있어서 마법 효율을 한껏 향상시킨다. 해당 디버프 부여 패시브를 바탕으로 광역 스킬을 활용한 디버퍼 운영도 가능하지만, 단일 공격으로 이용 시에는 특히 우수한 모습을 드러낸다.

단일 마법 딜러라고 소개한 만큼 '렌'에게서는 많은 단일 마법을 확인할 수 있다. 승려, 창병, 보병, 비병을 저격하는 4가지 단일 마법부터 치료 효과 100% 감소, 마방 100% 무시의 엄청난 효과를 가진 2가지 단일 마법까지 어느 하나 성능이 뒤떨어지는 마법이 없다.

따라서 '렌'은 상황에 따라 스킬 구성이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다. 대체로 마방 100% 무시 스킬을 필수로 세팅하고, 나머지 자리에 광역기 또는 치유 효과 감소 단일 마법을 사용한다. 광역 마법 역시 효과가 좋으므로 꼭 단일 마법만 고집할 필요 없이 스킬 구성은 언제든 변화할 수 있다.

이후 남는 코스트 1개는 상대 병종에 맞춰 단일 마법을 채우는 방식인데, 대부분의 스킬이 효과적이므로 전장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 역시 '렌'의 장점으로 보인다.




▲ 그녀의 고유 스킬은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한다.


◆ 고유 스킬 [Angel of Death]

: 디버프 효과를 가진 적과 전투 시 지능, 방어, 마방 5% 상승.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무작위 디버프 1개 부여.

→ 6성 달성 시
: 디버프 효과를 가진 적과 전투 시 지능, 방어, 마방 15% 상승.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무작위 디버프 2개 부여.


◆ 주요 스킬 미리보기

[Shadow Spear]
: 하나의 적을 공격하여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승려'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힌다.

[Freeze Strike]
: 하나의 적을 공격하여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창병'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힌다.

[Fireball]
: 하나의 적을 공격하여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보병'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힌다.

[Wind Blade]
: 하나의 적을 공격하여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비병'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힌다.

[Dark Matter]
: 하나의 적을 공격하여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적에게 2턴 동안 치료 효과 100% 감소 디버프를 건다. (해제불가)

[Renne-Annihilation]
: 하나의 적을 공격하여 1.3배의 피해를 입힌다. 대상이 3개 이상의 디버프 보유 시 마법 방어를 100% 무시하고, 반격 받지 않는다.

[Calamity Throw]
: 일직선상 모든 적들에게 0.35배의 범위 피해를 입히고, 2개의 무작위 디버프를 부여한다.

[Decay]
: 공격 범위 내 적들에게 0.3배 범위 피해를 입히고, 2턴 동안 버프 금지 디버프를 부여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