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적을 공격하면서 아군 지원까지 동시에! '레이첼' 공략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뛰어난 미모로 유명한 '레이첼'은 랑그릿사 4의 주요 캐릭터 중 한 명이면서, 주인공 '란디우스'의 여동생이다. 그 때문인지 랑그릿사 모바일에서 역시 '란디우스'와 '레이첼'은 함께 업데이트되며 끈끈한 남매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데, 두 영웅 모두 뛰어난 효율로 특히 PvP에서 활약이 돋보이는 편이다.

심지어 소속 세력까지 '시대의 주역', '전설의 저편' 2가지로 '란디우스'와 똑같아서 두 영웅은 한 쌍처럼 함께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전설의 저편' 세력의 초절강화 스킬을 지닌 '란디우스'가 없으면 운영에 다소 아쉬운 면을 보이지만, 그럼에도 레이첼이 지닌 강력한 마법들은 혼자서도 충분히 자기 몫을 하도록 만든다.

무엇보다 그녀를 고효율 영웅으로 만드는 핵심은 고유 스킬 '매직 소울'에 있다. 입히는 피해 상승, 공격해서 피해를 입힌 후 일정 범위 내 아군의 디버프 제거 및 생명 회복이라는 엄청난 효과가 고유 스킬 하나에 모두 담겨있기 때문. 해당 효과는 모두 자동 발동이며, 까다로운 선행 조건도 없어서 지휘관들에게는 최상급 고유 스킬로 여겨진다.

덕분에 '레이첼'은 마법 딜러면서 동시에 아군 지원까지 가능한 만능 영웅으로 활약 가능! 따라서 강력한 공격 마법을 사용한 뒤 쿨타임 시간에는 아군 주위를 맴돌며 회복, 디버프 제거에만 전념해도 파티에 큰 도움이 되는 존재가 '레이첼'이다.


[레이첼의 전직, 스킬, 병사 등 각종 정보가 궁금하다면! 랑그릿사 인벤 영웅DB] ◀ 바로가기

◎ 고유 스킬 : 매직 소울





◎ 세력 : 시대의 주역, 전설의 저편







'레이첼' 추천 전직 : 부유 효과를 얻는 '매직 코어'
[매직 소울] 마스터 스탯 : 생명+48 / 지력+12
[매직 코어] 마스터 스탯 : 생명+90 / 마방+10 / 지력+25

'레이첼'은 성능이 아주 좋은 영웅이지만, 모든 스킬을 챙기기 위해서는 가능한 클래스를 전부 마스터해야 한다는 점에서 룬스톤 3개가 소비되어 육성이 쉬운 영웅은 아니다.

주력으로 이용되는 클래스는 전직 트리 왼편의 마법사 계열인 '매직 코어'로 단일, 광역 마법 스킬을 학습할 뿐 아니라 주력 용병인 마녀까지 챙길 수 있다. 게다가 해당 클래스는 높은 지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가장 큰 장점으로 부유 효과를 얻게 된다.

마치 비병처럼 하늘을 날아다니며 지형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 부유 능력은 보젤, 리스틸과 함께 일부 영웅의 클래스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특별한 힘! '매직 코어'는 말 그대로 '레이첼'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클래스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다른 클래스에서는 필요한 스킬을 챙긴 후 메인 클래스로는 '매직 코어'로 활동하는 게 일반적이다.




▲ 부유 효과로 지형을 무시하여 이동할 수 있다.



◎ '레이첼' 전직 트리 : 필수 스킬을 챙기는 '마터'
[마터] 마스터 스탯 : 마방+8 / 지력+7

전직 트리 오른쪽에 2차 전직도 없는 외로운 클래스 '마터'. 보통 2차 전직이 없는 클래스의 경우 주력 클래스로 뽑히지 않는 것은 당연하며, 룬스톤을 소비해가며 마스터하는 경우도 드문 편이다.

하지만, '레이첼'은 '마터'에서 학습할 수 있는 '명상' 스킬이 필수로 여겨지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터할 필요가 있다. '명상'은 부대 생명 90% 이상에서 지력과 마방이 상승하는 패시브로, 후방에서 원거리 지원 및 공격을 담당하여 피격될 일이 적은 '레이첼'에게 능력치 상승의 좋은 효과를 보인다.

게다가 지력 상승으로 마법 공격을 직접적으로 향상시키는 '명상'을 제외하면, '레이첼'에게는 아군 지원을 위한 패시브밖에 남지 않는다. 즉, 마법 딜러로서 코스트 1개짜리 패시브를 선택한다면 '명상'이 가장 좋은 선택지인 셈이다.


◎ '레이첼' 전직 트리 : 광역기부터 버프까지! '오라클'
[주교] 마스터 스탯 : 생명+48 / 마방+8
[오라클] 마스터 스탯 : 생명+90 / 마방+16 / 지력+15


승려 계열 클래스인 '오라클'에서는 회복과 지원, 광역 마법까지 다양한 스킬을 얻을 수 있고, 마스터 시 상승하는 지력도 적지 않아서 능력 증가에도 도움이 되는 편. 무엇보다 유사 초절강화로 불리는 강력한 버프 스킬 '복음'을 '오라클'에서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클래스 역시 반드시 마스터할 필요가 있다.

'복음'은 단일 부대의 공격, 방어 20% 증가와 모든 디버프 면역 효과를 발휘하는 '리아나'의 것과 같으며, 비슷한 효과의 스킬로는 '레온'의 '기사도'가 있다. 이와 같은 스킬은 초절강화를 받지 않아도 영웅을 강력한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세력이 맞지 않은 파티에서도 해당 영웅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 모든 클래스 마스터가 필요하다.





■ 영웅 주요 세팅 방법 : 스킬 / 병사 / 장비

◎ 주요 스킬 : 명상, 마력 진동, 복음, 어둠의 낫

여러 마법 영웅들이 그렇듯 '레이첼' 역시 다양한 스킬을 상황에 따라 교체하며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지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패시브 '명상'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고정으로 이용되지만, 다른 액티브 스킬들은 특성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게 세팅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초절강화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는 '복음' 스킬을 사용하지 않지만, 초절강화 버프를 기대하기 어려운 파티에서는 '복음'을 통해 스스로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

그밖에 많은 '레이첼' 지휘관들이 사용하는 '마력 진동'은 넓은 범위를 타격할 수 있는 강력한 광역 마법으로 '명상' 만큼이나 많이 사용되어 거의 고정 스킬이나 마찬가지로 취급되는 편. 해당 스킬은 비록 쿨타임이 길지만, 높은 광역 피해량은 물론 마법사, 승려에게 디버프 시전, 적 마방 감소 효과 덕분에 '레이첼' 주력 광역 기술로 분류된다.

그리고 단일 공격 마법으로는 적의 마방을 일부 무시하는 마법 공격 후 피해량의 50%만큼 스스로 회복하는 '어둠의 낫'이 많이 이용된다. '어둠의 낫'은 라나, 보젤 등 대표적인 마법사들이 꾸준히 활용해온 마법으로, 스스로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비친다.

이 외에도 '레이첼'에게는 광역 마법으로는 마물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파사', 마찬가지로 마물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며 아군까지 회복하는 단일 마법 '성언', 기병에게 피해가 증가하는 단일 마법 '썬더'가 있다.







▲ 마력 진동은 강력한 광역 마법이다.



◎ 추천 병사 : 마녀

그녀의 병사는 다른 마법사들과 마찬가지로 '마녀'가 최우선으로 뽑힌다. 마법 병사 중 최고로 여겨지는 '마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레이첼'의 장점 중 하나이며, 그녀에게는 '마녀' 외에 활용하기 좋은 조합의 병사가 딱히 존재하지 않는다.

'마녀'는 원거리 공격 가능, 일반 공격 시 마법 피해, 병사 생명 100%에서 공격, 마방 증가 능력이 있다. 특히 '매직 코어' 클래스의 '레이첼'은 부유 상태로 지형 무시가 가능한데, '마녀' 역시 부유 상태의 병사이므로 함께 지형 무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레이첼'은 비병 계열 병사 또는 '천공사수'를 편성하여 부유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지만, 해당 병사들은 모두 물리 피해로 마법사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 편. 게다가 영웅을 부유 상태로 만들어주는 특별한 능력의 '천공사수'는 이미 부유 능력이 있는 '레이첼'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반면, '마녀'는 여러 마법 영웅들이 애용하기 때문에 훈련도 용이하고, 부유 효과, 능력 뭐 하나 빠지지 않고 '레이첼'에게 딱 들어맞는 병사라고 할 수 있다.




▲ '레이첼'에게 '마녀'는 좋은 짝꿍이다.



◎ 장비 세팅 예시 : 인챈트는 바람이 가장 무난

'레이첼'은 특별한 장비 세팅 방법을 따로 가지지 않고, 일반적인 마법사 장비 위주로 무난하게 착용해서 운영된다. 무기는 지력 상승으로 마법 영웅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붉은 달'을 기본으로 세팅하며, '붉은 달'이 없을 시 '푸른 달'을 비롯한 지력 상승 지팡이를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갑옷과 투구는 공격을 받을 시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는 '천녀의 날개옷'과 행동 종료 시 주위 아군에게 무작위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천녀의 티아라' 세트를 추천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천녀의 티아라' 대신 행동 종료 시 3칸 내 적에게 침묵을 부여할 수 있는 '섭혼의 법모'를 이용하는 경우도 보인다.

마지막 장신구는 '신성한 반지' 같이 지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종류 면 대체로 사용하기 좋은 편. 또한, 고유 스킬에 의한 아군 회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치료 효과 상승 능력을 지닌 '진십자가'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된다.

그밖에 인챈트는 '바람'과 '시계' 중 고민하는 일이 많은데, 피해량 증가 효과로 어떤 상황에서든 범용성이 뛰어난 '바람'을 추천하는 사람이 많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