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건' 해결하면 크리스탈을 보상으로 준다고!?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게임 내에는 분기 사건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이는 월드맵에서 사건이 발생하면, 이를 해결하고 보상을 받는 랑그릿사 모바일만의 돌발 미션이라고 볼 수 있다.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다양하여 공략 효율이 꽤 좋은 편이지만, 은근히 난이도 높은 전투가 많아서 공략이 어려울 때도 종종 있다.

메인 스토리 제10장 완료 시 사건 시스템이 처음 개방되며, 이때부터 언제든 사건이 발생하면 출동이 가능하다. 사건의 종류와 보상은 매번 무작위로 출현하며, 등장한 사건은 완료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발견 즉시 해결하는 게 좋다.

그리고 일일 임무 중에 월드맵 사건 1회 해결 항목이 있어서 일일 임무로 크리스탈을 수집하려면 하루 1번은 사건을 완료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사건 중에는 크리스탈을 보상으로 주는 종류도 있어서 이런 사건이 등장하면 반드시 해결하여 크리스탈을 수집해야 한다.




▲ 출몰한 사건은 일정 시간 후 사라진다.



단, 사건의 난이도는 지휘관 레벨에 비례하여 상승한다. 지휘관 레벨과 똑같이 증가하는 것은 아니고, 지휘관 레벨이 일정 수준에 오를 때마다 사건 레벨이 상향되는 방식. 따라서 사건 레벨이 지휘관 레벨보다 더 높은 시기에는 사건 수행이 쉽지 않다.

사건에 따라 적을 전부 처치하지 않아도 승리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건 난이도가 높다면 승리 조건을 잘 살펴보는 게 좋다. 특히 난이도가 높아서 1회 사건 해결 일일 임무를 수행하기 어려울 땐 상자 획득을 승리 조건으로 지닌 사건을 찾아서 진행!

적을 전부 처치하지 않아도 이동 성능이 좋은 비병 영웅을 이용하여 상자를 획득하면 충분히 난이도 높은 사건도 해결할 수 있다. 이 땐 적의 위험 범위 확인하며 이동하는 전투 방식이 도움이 된다.




▲ 난이도가 높을수록 승리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



▲ 상자 획득 조건의 전투가 비교적 공략하기 쉽다.



◎ 분기 사건의 보상 종류

분기 사건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보상이다. 사건을 해결하고 챙길 수 있는 보상은 골드, 경험치 포션, 공인의 망치, 장비, 친밀도 아이템, 크리스탈까지 여섯 종류로, 전부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반드시 필요한 것들이다.

골드는 초반에는 사용할 곳이 많지 않지만, 게임을 진행할수록 강화, 돌파, 전직 등 각종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소모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인챈트 스크롤, 공인의 망치 등 주기적으로 특별한 아이템이 등장하는 암시장을 이용 때 대량으로 소비되는 편이다.

게다가 여러 병종을 맵마다 상성에 유리하게 조합하기 위해서는 많은 영웅을 육성해야 하는데, 이 경우 경험치 포션은 필수! 더불어 장비 강화를 위한 공인의 망치 역시 자주 사용되는 소모품이다. 특히 장비 보상 사건에서는 레벨이 높을수록 더 좋은 등급의 장비가 등장하여, 나중에는 SSR 등급의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영웅과 유대관계를 높여주는 친밀도 아이템은 획득 장소가 많지 않아서 언제나 부족하므로 기회가 될 때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 특히 캐시로 구매하는 크리스탈을 사건 해결로 수집할 수 있는 점은 굉장히 매력적! 단, 크리스탈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사건은 보스 맵이므로 좀 더 강력한 적을 조우하게 되어 공략이 쉽지 않다.

이렇듯 골드, 경험치 포션, 공인의 망치, 장비, 친밀도 아이템, 크리스탈 모두 게임 중 유용하게 쓰이므로 사건은 등장할 때마다 꼬박꼬박 해결하는 게 이득이다.




▲ 레벨이 높아질수록 난이도와 보상이 증가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