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증폭된 능력치로 치고 빠진다! 랑그릿사 영웅 '레온' 집중 조명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레온은 원작 랑그릿사 2에서 등장하는 인물로 제국 최강 '청룡 기사단'의 단장이다. 제국을 위해 일하는 인물로 스토리 분기에 따라 주인공인 엘윈과 대척점에 서기도 하며, 같은 제국 편이 되어 대륙을 통일하기도 한다.

랑그릿사 모바일에서는 원작과 같은 기병 클래스로 등장한다. 랑그릿사에서는 기병의 취급이 좋지 않고 성능도 별로지만, 레온은 기병 클래스 영웅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게임 내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영웅 중 하나다.

레온은 보유 스킬의 특성상 이동한 후에 공격하면 능력치가 상승한다. 따라서, 매 턴 이동하면서 공격할 수 있도록 위치 선정을 해야만 활용도가 높아진다.

후반부에 접어들면 기병보단 비병 병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병장 업그레이드는 기병보단 비병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클래스와 스킬부터 병사, 세력 등 모든 정보를 한눈에! 영웅 DB] ◀ 바로가기

◎ 고유 스킬 : 전설의 기사





◎ 세력 : 제국의 빛, 전략의 대가








'레온' 추천 전직 : 기사도 스킬을 가져오기 위해 2룬스톤 필요


레온은 2종류의 기병과 1종류의 보병 클래스로 전직이 가능하다. 왼쪽 전직 트리인 '스트라이크 마스터'에서 '기사도' 스킬을 배워야 하기 때문에 왼쪽 전직 트리를 우선적으로 타는 것을 추천하며, 2개의 룬스톤을 사용해서 가운데 전직 트리까지 마스터해야만 레온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 추천 스킬 구성 : [기사도] / [군단 정비] / [초절 스킬 : 제국의 돌격] or [일기당천]





기사도는 이동 후에 3칸 이동 + 공격까지 가능하게 하는 스킬로 PVE, PVP에서 치고 빠지기 전술을 가능하게 해준다. PVE에서는 공격한 후에 AI의 공격 범위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며, PVP에서는 첫 턴 공격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레온의 필수 스킬이다.

군단 정비는 1코스트의 스킬로 부대 생명이 90% 이상일 때 공격과 방어 능력치가 +10% 증가한다. 레온의 대부분 스킬이 능력치 증가와 연관되어 있는데, 이 스킬은 전투 시 능력치를 더욱 극대화해준다.

위 두 스킬은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나머지 하나의 스킬은 부대 상황에 따라 초절강화 / 일기당천 스킬 중 하나가 사용된다. 만약 다른 초절강화(제국)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있다면 일기당천을 사용하고 그 외엔 레온이 초절강화를 사용하는 식이다.


◎ 추천 병사 : [뱀파이어 배트] / [천사]








레온은 기병 계열이지만 초, 중반에만 기병 병종이 활용될 뿐 스트라이커 마스터로 전직 후, 뱀파이어 배트를 뽑을 수 있게 되면 비병 병종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다.

뱀파이어 배트는 흡혈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HP 회복 능력이 없는 레온의 생존력을 높여준다. 특히 레온의 높은 공격력으로 인해 많은 양의 HP를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 이후에 소모된 부대 HP를 보충하는데 제격이다.

천사는 연병장에서 개방할 수 있는 비병 병종으로 전체적인 능력치가 높은 편이다. 특히 마방이 높기 때문에, 적의 마법 공격을 상대로 높은 효율을 보인다.



◎ 룬스톤 사용방법 : 중앙 전직을 위해 2개 사용




위에서 언급했듯이 레온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좌측, 중앙 전직 트리를 모두 마스터해야 하기 때문에, 룬스톤 2개 사용이 강제된다. 중앙 전직 트리인 하이랜더에 한번, 그리고 로얄 나이트 전직 시 한번 총 2번의 룬스톤이 사용되며, 로얄 나이트 전직을 통해 레온의 초절강화, 일기당천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로얄 나이트 클래스는 스트라이커 마스터보다 공격력은 낮지만, 그 외 스탯인 생명력, 방어력, 마방은 더 높은 편이다. 또한, 전직을 통해 '근위기병', '그래나디어' 병종까지 얻을 수 있으므로 빠른 기간에 룬스톤을 사용해서 로얄 나이트 전직까지 마쳐두는 것이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