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보젤은 필수? 중국 서버 5인 전투력 최강 랭킹 100인의 영웅은?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3개 |
중국 서버는 랑그릿사 모바일이 가장 처음 선보인 장소이며, 그만큼 다른 서버들에 비해 앞서나가는 업데이트 진행 상황을 보인다. 따라서 중국 서버를 통해 국내 서버의 향후 방향도 어느 정도 예상해볼 수 있는데, 중국 서버 유저들은 상당히 높은 영웅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5인 영웅의 전투력이 가장 높은 랭커 100명을 살펴보면 현재 중국 서버 내 영웅의 인지도를 대략적으로나마 유추해볼 수 있을 터.

현재 중국 서버 내 5인 전투력 랭킹 1위는 5인 합산 전투력이 35,535점으로 확실히 국내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영웅은 보젤, 리스틸, 렌, 레온, 라나로 구성 중이다. 여기서 렌은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은 영웅전설 콜라보 영웅이다.

이처럼 중국 랭커들은 국내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영웅들도 많이 사용 중이므로 주력 영웅에도 여러 차이를 보이는 중! 1위부터 100위까지 총 100명의 랭커들이 보유한 영웅 중 전투력 최상위 5인을 확인하여 집중적으로 육성된 영웅이 누가 있을지 자세히 살펴봤다.


※ 해당 랭킹 정보는 8월 2일 중국 서버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 전투력 최강 5인 기준 랭커 100인을 조사.



▲ 각 랭커의 최강오인조를 살펴봤다.



100명의 랭커가 지닌 최강의 5인 전력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영웅은 '보젤'이었다. 강력한 광역 디버프 능력으로 PvE부터 PvP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보젤'은 랭커 100명 중 96명의 최강 5인 전력에 뽑히는 엄청난 인기를 보여줬다.

'보젤' 다음으로는 무려 81명의 랭커가 집중 육성하면서 '보젤' 못지않은 인기를 보여준 '라나'가 2위! 그리고 63명의 전력에서 확인된 최강의 기병 '레온', 44명에게서 찾은 강력한 PvP 영웅 '리스틸', 41명이 선보인 든든한 탱커 '레딘'이 각각 3~5위까지 전투력 상위 티어 영웅에 기록됐다.

'리스틸'은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현재 국내 업데이트 속도를 봤을 때 다음 패치에서 '란포드'와 함께 등장할 확률이 높다. 이처럼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많은 영웅들이 곳곳에서 확인됐는데, 그중에는 '렌'. '에스텔', '사쿠라', '스미레' 같은 콜라보 이벤트 영웅도 다수 찾을 수 있었다.

게다가 SR 등급이지만 성능만큼은 SSR로 여겨지는 탱커 '발가스'도 최강 전투력 5인 랭커의 파티 중 하나로 발견됐으며, 마물 대용 발키리 '크리스', 궁병으로 육성된 '매튜'도 한 명씩 눈에 띄었다.

또한, 최상위권 랭커일수록 PvP에 강력한 영웅이 강력하게 육성된 모습을 보이는 편. 덕분에 PvE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리스틸', '쥬그라' 등이 여러 랭커에게 사랑받고 있다.

단, 해당 랭킹은 단순 전투력이 높은 영웅 5인을 기준으로 측정된 것이므로 실제 상황에서 운영할 때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합을 맞추는 게 중요하다. 무작정 상위권을 기록한 5인을 육성한다고 전투에서 제대로 힘을 발휘할 수는 없으므로, 이점에 유의하여 랭킹 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 중국 랭킹 정보에서 확인되지만 현재(8/2) 국내 미출시 된 영웅

[리스틸 / 란포드 : 국내 8월 7일 업데이트 예상]
[레이첼 / 란디우스 : 국내 9월 중 업데이트 예상]
[시그마 : 국내 11월 중 업데이트 예상]
[렌 / 에스텔 / 올리비에 / 레온하르트 : 영웅전설 콜라보 이벤트]
[스미레 / 사쿠라 : 사쿠라 대전 콜라보 이벤트]


● 랭킹 10단위별 최강 5인 영웅의 종류
: 표의 숫자는 랭킹 구간별 최강 5인에 속한 횟수를 표시.

예시 1) 보젤 1~10랭킹 구간에 표시된 10은 랭킹 1부터 10위까지 랭커 10명의 최강 5인에 보젤이 10번 들어갔다는 의미. 즉, 랭커 10명 모두 최강 5인에 보젤이 포함됐다는 것을 말한다.

예시 2) 라나 11~20랭킹 구간에 표시된 7은 랭킹 11부터 20위까지 랭커 10명의 최강 5인에 라나가 7번 포함됐다는 의미. 즉, 랭커 10명 중 7명의 최강 5인에 라나가 들어갔다.





● 랭커 100인의 최강 5인 영웅별 총합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