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동성과 원거리의 효율성 Get! 독보적인 궁기병 '루나'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1개 |




'루나'는 귀족 출신의 영애지만, 전쟁에서 활약했을 정도로 뛰어난 능력을 지닌 영웅이다. 랑그릿사 모바일에서는 뛰어난 기동성과 원거리 공격 성능으로 최고의 궁병으로 뽑힐 뿐 아니라 아름다운 외모 덕분에 많은 팬까지 보유하고 있다.

그녀는 일반적인 궁병과는 다르게 말을 탄 궁병, 즉, 궁기병으로 전직이 가능한데, 게임 내에서 상당히 희귀한 편. 추가로 비병으로 운영할 수도 있으며, 육성 시에는 양측 트리 모두를 마스터하는 게 일반적. 덕분에 원거리부터 근거리까지 원하는 위치의 물리 딜러로 활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좀 더 효율이 좋은 궁기병을 선호한다.

그리고 고유 스킬 '바람의 가호'는 마방을 증가시키고, 주위 아군이 받는 마법 피해량을 감소하는 마법에 특화된 성능을 보인다. 이때 마방을 공격력으로 전환하는 '루나'의 필수 스킬 '바람의 포옹'과 어우러지면 고유 스킬의 늘어난 마방이 공격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물리 딜러임에도 주요 속성은 마방이다.

또한, '공주 연맹' 세력의 초절 강화까지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세력을 운영하는 지휘관에게 많이 선택받는 중! 대표 세력인 '공주 연맹' 외에 '빛의 기원', '전략의 대가'에도 속해있으므로 해당 파티 역시 이용할 수 있고, 스스로 초절 강화가 가능하여 객원 딜러 역할 수행도 가능하다.

제대로 힘을 쓰려면 꽤 많은 육성 단계가 뒷받침해줘야 하지만, 전장에 나서면 뛰어난 기동성을 기반으로 치고 빠지는 방식의 전투 운영으로 PvE와 PvP 모두 유용하게 사용된다.


◎ 고유 스킬 : 바람의 가호





◎ 세력 : 공주 연맹, 빛의 기원, 전략의 대가






'루나' 추천 전직 : 장점만 모아놓은 궁기병 '보우 마스터'
[보우 나이트] 마스터 스탯 : 생명+80 / 마방+5
[보우 마스터] 마스터 스탯 : 생명+150 / 공격+15 / 마방+10

일명 궁기병, '루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클래스로 기마를 통한 뛰어난 기동성과 원거리 공격이 더해져 상당한 힘을 발휘한다. 게다가 '루나'는 재이동 관련 스킬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단숨에 적에게 다가가서 공격을 퍼붓고 후퇴하는 운영법에 아주 적합하다.

따라서 대부분 지휘관이 메인 클래스로 '보우 마스터'를 선택! 해당 클래스 트리를 마스터하면 피해량이 증가하는 '재이동' 패시브와 단일 공격 스킬 '저격'을 학습할 수 있고, 궁병 병사인 '데몬헌터'와 '하이엘프'의 영입이 가능해진다.


'루나 추천 전직 : 기동성만 챙긴 비병 '페가수스 마스터'
[페가수스 로드] 마스터 스탯 : 방어+5 / 마방+8
[페가수스 마스터] 마스터 스탯 : 생명+90 / 방어+10 / 마방+16

날개 달린 말을 타고 다니는 '페가수스 마스터'는 다른 비병들과 유사한 근접 물리 딜러로, 마스터 시 마방과 공격이 증가한다. 따라서 메인 클래스가 아니라도 해당 트리를 마스터하는 게 좋은데, '공주 연맹'의 초절 강화인 '왕녀 강림'도 이때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재행동이 가능한 패시브 '질풍' 패시브도 배울 수 있으며, '로열 그리폰'과 '중장 기병'을 병사로 얻게 된다.

● 2차 전직이 없는 '유니콘 나이트'는 필수가 아니다
[유니콘 나이트] 마스터 스탯 : 마방+5 / 지력+12

유니콘 나이트는 지력과 함께 마방이 상승하지만, 아직 2차 전직도 없으므로 마스터가 요구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루나'가 파티의 주역이며, 자원이 여유로운 지휘관이 아니라면 해당 클래스의 마스터는 미뤄두는 게 좋다.




▲ 룬스톤을 2개 소모해야 한다.



▲ 비병 트리에서 '공주 연맹' 초절 강화를 습득한다.





■ 영웅 주요 세팅 방법 : 스킬 / 병사 / 장비

◎ 주요 스킬 : 왕녀 강림, 바람의 포옹, 재이동, 질풍

'루나'에게는 먼저 자신의 마방의 1.5배를 공격으로 대신하며, 사용 시 추가로 3칸 이동 및 공격이 가능한 버프 '바람의 포옹'은 필수로 여겨진다. 마방이 증가하는 루나의 고유 스킬과도 잘 어울리며, 루나 자체의 마방 수치도 S랭크로 높은 편.

마방이 공격으로 전환되는 것은 '보젤'과 비슷한 느낌인데, '루나'가 마방 중심의 세팅을 이루도록 만드는 핵심 스킬이 바로 '바람의 포옹'이다.

그리고 '공주 연맹' 세력을 이용한다면 '루나'에게 초절 강화인 '왕녀 강림'을 세팅한다. 해당 초절 강화는 '공주 연맹'의 능력 상승과 함께 버프를 받고 있는 아군들이 적을 공격 시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히도록 만든다. 추가 피해는 적에게 남은 생명의 15%로, 단일 공격부터 광역 마법까지 공격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만약 같은 '공주 연맹' 세력의 '셀파닐'이 초절 강화를 세팅하거나, '빛의 기원', '전략의 대가' 세력으로 운영하는 등 '왕녀 강림'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적절한 공격 스킬로 대체할 수 있다. 궁기병의 '루나'라면 1.4배 공격과 확률성 침묵 효과를 지닌 '저격', 비병 '루나'는 1.5배 피해와 조건부 받는 피해 감소의 기본 스킬 '분뢰'가 대표적이다.

이 밖에 남은 자리에는 패시브를 채운다. 피해량 증가와 이동력이 남았을 시 공격 후 재이동이 가능한 패시브 '재이동', 행동 종료 시 20% 확률로 재행동이 가능한 '질풍'을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편. 둘 모두 유용하지만, 확률성인 '질풍'보단 '재이동'이 안정적인 전투에 좀 더 도움이 된다.







▲ '바람의 포옹'은 필수 스킬이다.



◎ 추천 병사 : 데몬헌터, 볼트 체인지, 홀리 페가수스, 로열 그리폰

함께 부대를 편성할 병사는 '루나'의 클래스에 따라 차이를 보이지만, 기동성을 해치지 않도록 이동력이 좋은 병사 위주로 편성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따라서 궁기병의 경우에는 '데몬헌터'와 '볼트 레인저', 비병은 '홀리 페가수스'와 '로열 그리폰'을 선택하게 된다.

'데몬헌터'와 '볼트 레인저'는 모두 궁기병 '루나'와 같이 기마 상태의 궁병들로 기동성과 원거리 공격 모두 잡은 이들이다. 덕분에 궁기병 특유의 기동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원거리 공격까지 함께 가담할 수 있는데, 딱 궁기병만을 위한 병사들이라고 할 수 있는 셈.

'데몬헌터'는 공격 전 확률적으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켜서 피해량을 늘리고, 이동력까지 낮춰 '루나'를 쫓아오지 못하도록 막는 성능이 있다. 그리고 '볼트 레인저'는 일정 생명 이상일 때 공격을 받을 시 받는 피해량을 낮춘다. 즉, '데몬헌터'는 공격적, '볼트 레인저'는 방어적 병사라고 볼 수 있으며, 원거리 딜러의 특성상 '데몬헌터'가 좀 더 선호된다.

또한, 비병에 사용되는 '홀리 페가수스' 역시 '볼트 레인저'와 같은 일정 생명 이상에서 피해가 감소 능력으로 수비형 병사에 속한다. 그리고 비병의 대표 병사 '로열 그리폰'은 일정 생명 이상에서 공격과 방어가 증가한다.

따라서 공격적 이용에는 '로열 그리폰'이 적당한 편! 하지만 일정 생명 이상이라는 조건 때문에 전투 내내 생명력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루나'는 조건 없이 공격력이 상승하는 '중장 기병'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비병의 지형 무시 능력을 포기해야 한다.







▲ 궁기병은 '데몬헌터'를 많이 이용한다.



◎ 장비 세팅 예시 : 마방을 최대한 높이는 바위, 얼음 반반

'루나'의 장비 세팅은 마방 증가에 초점을 맞추면 된다. 인챈트는 2세트 시 방어, 마방이 5% 상승하는 '얼음'과 '수정'을 2개씩 세팅하여 10%의 방어, 마방 증가 효과를 받는다.

무기는 궁기병의 경우 암살자, 궁병의 단점인 근접 피해를 보완해주며 해당 병종에게 최고로 뽑히는 '극한마궁'과 물리 피해량은 감소해도 일반 공격 사거리가 늘어나는 '우르의 활'을 선호한다. 두 무기 모두 좋은 성능을 가졌지만, 획득이 쉽지 않으므로 자신이 보유한 무기 상황에 맞춰 세팅하는 편.

그리고 비병이라면 공격력이 높은 각종 도끼를 선호하는 다른 비병과 다르게 '루나'는 마방이 상승하는 '저주의 창'이 유용한다. 해당 무기는 공격 시 방어와 마방이 증가하고 전투 후 확률적으로 상대에게 디버프까지 부여할 수 있다.

갑옷과 투구 역시 마방이 증가하는 '노을 경갑', '노을 투구'를 사용하며, 장신구 또한 마방 옵션의 '빛의 면사포'를 선호한다. 그중 '빛의 면사포'는 마방 증가는 물론 마방 갑소 면역 효과도 있어서 마방 위주로 세팅되는 '보젤, '루나'에게 특히 실용적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