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적을 쓰러트리는 특수 능력과 독특한 효과의 스킬! 쌍도끼 살펴보기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쌍도끼는 광역 공격이 많은 근접 클래스, 적을 넘어트리는 고유 효과 '다운'을 활용한다.
돌진, 원거리 타격 스킬을 보유 중이며, 얼음 보호막과 강제 타겟팅 수정체 소환이 가능.
적을 사슬로 포박하여 끌고 다니거나 강제로 1:1 세계로 끌어들이는 특별한 스킬을 보유 중.







늑대의 힘으로 적을 쓰러트린다! 신규 클래스 '쌍도끼'
리니지2M의 13번째 클래스로 새롭게 등장한 쌍도끼는 STR 기반의 근거리 클래스다. 위풍당당하게 두 자루의 도끼를 들고 있는 모습은 강인한 전사의 표본으로 볼 수 있고, 도끼에서 피어나는 눈보라와 일시적으로 소환되는 늑대의 힘은 멋진 이펙트를 만들어낸다.

쌍도끼는 각종 패시브와 버프 효과를 통해 내성, 면역에 뛰어난 모습을 가지며, 전용 능력으로 적을 쓰러트리는 '다운' 효과가 발동한다. '다운'은 오직 쌍도끼만 활용하는 특별한 상태 이상 효과인데, 넘어진 적은 스턴과 함께 무기 막기, 스킬 블록, 대미지 블록 감소 등 디버프가 부여된다.


■ 쌍도끼 스킬 목록





주요 공격 스킬은 대부분 여러 적, 또는 범위 타격이 가능하여 광역 사냥에 좋은 효율을 가진다. 자신을 중심으로 도끼를 휘두르는 '훨 윈드'는 물론 늑대의 기운이 방출되어 주변 적을 공격하는 '울프 테이머' 모두 광역 타격이 가능한 쌍도끼의 대표적인 공격 스킬이다.

게다가 희귀 등급 스킬인 '훨 윈드'와 '울프 테이머'는 각각 영웅이나 전설 스킬 학습을 통해 강화되어 범위가 확장되고, 대미지도 상승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적에게 강력한 힘을 선보일 수 있다. 두 스킬은 PvE 상황과 더불어 대부분의 전투에서 활용되는 주요 공격 스킬이므로 선행 투자하는 게 좋다.

또한, 고급 스킬 '스윙'과 도끼를 던지는 희귀 스킬 '스로잉 액스'는 단일 적을 대상으로 삼지만, 영웅 스킬 '풀 스윙', '액스 패스' 학습 시 여러 적을 타격할 수 있는 광역 공격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더불어 '풀 스윙'은 적에게 이동 속도 감소, '스로잉 액스' 및 '액스 패스' 강화는 확률적 다운 효과 같은 상태 이상 성능까지 추가되어 활용성이 높다.










PvP에서 유용한 스킬, 돌진부터 생존기까지!
쌍도끼는 비록 근거리 클래스지만 돌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PvP에서 원거리를 상대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적을 향해 도약한 후 착지와 함께 피해를 입히는 '리프'와 전방의 적을 밀어내면서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차지'가 연계되면 강력한 콤보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리프', '차지' 스킬은 모두 일정 확률 다운 옵션이 있기 때문에 접근과 동시에 상대의 행동을 제한할 수도 있는 셈. 게다가 신화 스킬 '라그나로크'로 두 스킬을 강화하면 피해 광역화, 다운 확률 증가, 디버프 효과 강화, 일시적으로 상태 이상 면역 등 PvP에서 순식간에 적 진영을 파괴할 수 있는 훌륭한 돌진 콤보가 완성된다.

이 외에도 원거리에서 도끼로 던져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로잉 액스' 역시 다운 효과를 지닌 뛰어난 공격 스킬인데, '액스 패스', '쉐터링 스로우'까지 강화되면 더 많은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특히 '쉐터링 스로우'에는 다운 시가 증가 옵션이 있어서 강화된 '스로잉 액스'에 쓰러진 적은 더 오랜 시간 무방비 상태가 된다.










눈에 띄는 공격 성능 외에도 쌍도끼는 뛰어난 생존기를 보유 중이다. 차가운 기운으로 피부를 감싸는 '아이시 쉘'은 피해 흡수의 얼음 보호막 생성, 스턴 적중 및 내성 버프 부여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이를 강화하는 '폴라 아이스'는 보호막량 증가와 대미지 내성 증가 효과까지 더해진다.

이 얼음 보호막은 상태 이상 중에도 활용이 가능하고, '폴라 아이스'로 강화 시 전설 등급 이하 CC/상태 이상 해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 목숨을 연명할 수 있는 좋은 생존기로 비친다.

또한, 전투 보조 수정체를 소환하는 '언리시' 역시 상태 이상 중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생존 기술인데, 적은 타겟팅이 강제로 변경되어 수정체를 공격하게 된다. 해당 수정체는 일정 확률로 홀드를 다운으로 반사하며, 유지 시간 종료 시 폭발하여 광역 피해 및 확률적 디버프까지 부여!

반대로 시전자는 수정체 소환과 동시에 전설 등급 이하 홀드 면역, 광역 대미지 내성 증가, 경직 내성 증가 버프가 부여되어 전략적인 활용이 기대되는 스킬이다.










독특한 효과로 쌍도끼만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스킬
쌍도끼의 스킬 중에는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한 효과를 지닌 것들을 볼 수 있다. 전설 스킬 '울프 체인'은 적을 사슬로 포박한다는 특별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기존의 끌어당기기 효과와는 다소 차이를 보인다. '울프 체인'에 포박된 적은 귀환 및 텔레포트 불가 상태에 빠지며, 스턴 내성 감소 및 받는 대미지 증폭 증가 디버프와 함께 일정 시간마다 시전자를 향해 조금씩 끌어당기기 때문!

적을 눈앞으로 한 번에 끌어오는 게 아니라 조금씩 당기기 때문에 효과 지속 시간이 길고, 상대를 사슬에 묶은 상태에서도 시전자는 이동이 가능하다. 게다가 '울프 체인'은 '앤세스트럴 체인'으로 강화 시 프레이, 빙결 같은 특정 방어 상태의 적도 포박할 수 있으며, 끌어당기는 주기 단축, 디버프 강화 등 더욱 뛰어난 성능으로 무장한다.

또 다른 특이 스킬인 '터널 비전'은 대상자와 시전자를 제외한 다른 이의 간섭을 허용하지 않는 강제 1:1 상황을 만드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를 통해 고립된 대상은 각종 속도가 감소, 귀환 및 텔레포트 불가 디버프가 부여되고, 시전자는 일정 상태 이상 면역, 평타 추가 피해 같은 버프 효과를 얻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즉, 전장이나 난투 속에서도 '터널 비전'이 있다면 1:1로 적을 끌어들여 처치하는 게 가능한 셈이다.













새롭게 추가된 쌍도끼 클래스 카드와 무기
쌍도끼는 계보 클래스 카드를 제외하면 일반, 고급 1개, 희귀 5개, 영웅 4개, 전설 2개의 클래스 카드가 추가됐다. 각 클래스 카드는 인간, 드워프, 오크, 다크엘프 등 다양한 종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희귀 이상 카드부터 쌍도끼의 주요 스킬 각성을 통해 특정 스킬 성능을 강화하게 된다.

특히 희귀 스킬 각성 중에는 치명타 시 추가 대미지 증가 효과의 '렉클리스 에너지', 근거리 대미지가 증가하는 '미트 클리버' 각성을 먼저 챙기는 게 좋다. 그리고 영웅 스킬 각성에서는 대미지 증가로 비교적 PvE에 유리한 '토네이도 스핀'을 우선으로 채택하는 게 유용한 편. 이를 기반으로 살펴보면 영웅 클래스 카드는 '아이다', '베텔 켄 덩컨'이 조금 더 뛰어난 것으로 여겨진다.

그밖에 추가된 무기 종류인 쌍도끼는 일반 3종, 고급 2종, 희귀 5종, 영웅 5종, 전설 3종, 신화 1종으로 준비되어 있다. 이중 영웅급인 '아크엔젤 트윈 액스', '퓨리어스 버서커'를 비롯해 전설 '파라슈', '우콘바사라', '다이너스티 트윈 액스', 신화 '파푸리온 파이터'는 게임 내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무기들의 추가로 컬렉션도 다수 새로 등장했기 때문에 쌍도끼는 현재 일반, 고급, 희귀 등 낮은 등급 무기 역시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고, 매물 구하기가 쉽지 않다.


■ 영웅/전설 쌍도끼 클래스 카드 (계보 클래스 카드 제외)



■ 일반~신화 쌍도끼 무기





▲ 컬렉션 때문에 신규 무기가 비교적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쌍도끼 전용 클래스 체인지 판매 중!
쌍도끼 출시를 기념하여 게임 내 상점에서는 쌍도끼 전용 클래스 체인지가 진행되고 있다. 2023년 12월 13일 5시 전까지 약 2주 동안만 이용 가능한 해당 클래스 체인지 상품은 기본 체인지 가격 100 아데나로 판매 중!

단, 클래스 카드 및 스킬, 장비, 아티팩트, 시그마, 숙련도 교환에 필요한 클래스 코인은 개당 100 다이아에 구매해야 한다. 그중 클래스 카드는 영웅의 경우 '세르카', '베텔 켄 덩컨', 전설 등급은 '보리스'로 전환이 가능하며, 영웅은 클래스 코인 27개, 전설은 50개를 요구한다.




▲ 12월 13일 5시까지 상도끼 전용 클래스 체인지가 진행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