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제 쿨타임이 적용되는 악몽을 선사한다! 레이피어 리뉴얼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레이피어 스킬은 대미지 상향, 광역기 추가, 소모 값 감소, HP 회복 등의 개선점이 보인다.
상태 이상 해제 및 돌진기 강화 등 적에게 접근하기 좋아졌으며, 원거리 클래스에게 강한 모습이 기대된다.
신규 스킬을 통해 다양한 디버프 부여가 가능한데, 그중 스킬 쿨타임을 강제로 발생시키는 능력이 새롭다.







전장의 은빛 섬광! 결투의 대가로 거듭난 레이피어




마지막 클래스 리뉴얼로 선택된 레이피어는 대미지 상향, 자원 감소, HP 회복 등 다방면에서 스킬 개선이 이뤄졌고, 결투의 대가라는 타이틀에 맞게 PvP에서 강력한 모습이 기대된다. 특히 원거리 적을 상대할 때 뛰어난 모습을 보이도록 스킬 개선이 이뤄졌으므로 원거리 클래스에 대한 카운터가 될 전망이다.

우선 PvP부터 사냥 성능까지 향상이 기대되는 대미지 증가 및 공격 효율 상향 부분은 '패링 애로우', '블랙 페더'와 '레번 클로', '어웨이크'와 '컴패니언'이 있다. 특히 대상에게 표식을 남기는 '블랙 페더'와 이를 강화하는 '레번 클로'는 표시 대상에게 치명타 적중 시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도록 공격 성능이 향상되면서 더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게 됐다.

게다가 '서몬 소드'를 강화하는 '어웨이크'와 '어웨이크'를 강화하는 '컴패니언' 스킬이 개편되면서 기본 공격 기술인 '패네트레이트'가 광역 효과를 지니게 됐다. '어웨이크'와 '캠패니언'은 '서몬 소드'로 소환된 검의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해당 검은 여러 스킬에 연계하여 스킬을 강화하는 성능을 보이는데, 그중 하나인 '페네트레이트'가 효과를 받아 광역 스킬로 탈바꿈되는 셈이다.

단일 공격이던 '페네트레이트'는 이제 '어웨이크'를 통해 3인 타격, '컴패니언'으로는 최대 5인까지 타격할 수 있는 광역 스킬로 바뀌면서 레이피어의 사냥 성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원거리 공격을 회피하며 피해를 입히는 '패링 애로우'는 원거리 공격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했다. 게다가 '패링 애로우'를 강화하는 '익스트림 무브'의 발동 효과인 일부 상태 이상 면역, 절대 회피율 증가와 타겟 해제 및 HP 즉시 회복 효과가 '패링 애로우' 사용 시에도 적용되도록 바뀐 모습이다.

덕분에 '익스트림 무브'의 발동 효과를 활용하기 쉬워졌으며, '패링 애로우'와 '익스트림 무브' 조합은 PvP 시 더 좋은 생존 능력을 선보일 전망이다.

또한, 치명타 적중 시 일정 확률로 HP가 회복되는 '레이피어 왈츠'의 회복량이 상승하면서 전투 유지력 향상에 보탬이 되고 있다. 게다가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버프와 함께 주기적인 HP 회복 성능을 가진 '다크윙'에 블랙 페더 계열 및 스턴 계열 대상 공격 시 확률적 HP 회복, 레이피어 잔여 쿨타임 감소 효과가 추가되어 더욱 생존력이 강화된 모습이다.

그밖에 '페더 폴'을 강화하는 '페더 샤워'에는 적에게 일정 확률로 스턴 적중, 무기 막기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 능력이 추가됐고, '슈팅 스타Ⅱ'는 스턴 적용 확률이 증가했다. 더불어 '슈팅 스타Ⅱ'의 경우 소비 MP도 감소했는데, 이와 함께 '소드 플러리', '소드 블라썸', '슈팅 스타Ⅰ', '블링크'에서 MP 소모량이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 세 스킬 모두 HP 회복 효과가 있다.



돌진 스킬인 '블링크'와 이를 강화하는 '오버 스피드'는 이번 리뉴얼에서 MP 소모량 감소, 자동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되는 등 가장 많은 변화를 보인 스킬이다. 원거리 적에게 강한 레이피어에게 '블링크' 같은 돌진 기술은 필수인데, 스킬을 재사용하면 처음 발동 위치로 돌아오는 특징 때문에 치고 빠지는 형태의 전투에 좋은 스킬로 여겨진다.

이런 '블링크' 스킬은 리뉴얼 후 돌진 시 최대 3인 광역 피해 및 잠시 대미지 내성 및 모든 회피 증가 버프, 일정 확률로 적에게는 치명타 저항과 모든 회피 감소 디버프를 추가 부여하여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더불어 재사용으로 위치 복귀 시 전설 등급 이하 CC/상태 이상을 해제하고 복귀하는 모습까지 보인다.

또한, '오버 스피드'를 학습하여 강화된 '블링크'의 경우에는 강화에 의한 스턴 및 디버프 효과가 광역 대상에게 적용!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레이피어는 적진에 빠르게 돌진하여 순간 높은 피해를 입히고,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을 갖춘 셈이다.







신규 스킬 2종, 악몽으로 강제 쿨타임을 발생시킨다!




신규 스킬 중 전설 등급인 '서든 러시'는 학습만 해도 이동 속도, 경직 내성 증가 패시브와 함께 레이피어의 스턴을 잠식으로 강화하는 특별한 효과를 지닌다. 스턴 사용 시 적에게 잠식 효과가 추가되며, 잠식이 종료될 때 확률적으로 상대는 스킬 쿨타임 증가, 치명타 리덕션 감소 디버프를 받게 된다.

이외에 '서든 러시'를 액티브로 발동하면 10초 동안 스턴 적중, 광역 대미지 내성, 대미지 증폭이 증가하며, '슈팅 스타Ⅰ, Ⅱ'와 '블링크'까지 돌진기의 사거리가 증가한다. 더불어 즉시 전설 등급 이하 홀드, 구속 효과를 해제하는데, 해제에 성공하면 광역 대미지 내성과 스턴 적중 능력이 향상되는 탈출기로도 이용된다. 즉, '서든 러시'가 있으면 발을 묶는 공격을 무시하며 더 길어진 돌진기로 적에게 접근하는 뛰어난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신화 스킬 '나이트메어'는 광역 악몽이라는 새로운 효과를 선보인다. 스킬 발동 시 주기적으로 주변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악몽을 부여하며, 악몽에 빠진 적들은 스킬 쿨타임이 강제로 발생하여 일시적으로 원하는 스킬을 활용할 수 없게 된다. 추가로 이동 속도와 상태 이상 시간 감소 능력까지 하락하면서 위기 상황에 노출될 뿐 아니라 악몽이 종료될 때는 폭발하여 강력한 피해까지 입히는 무서운 스킬이다.

게다가 악몽 상태의 적을 레이피어가 공격 시 상대는 강화된 레번 클로 디버프가 추가로 적용된다. 그로 인해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지속 피해, 이동 속도와 스턴 내성, 상태 이상 적중이 하락하고, 스킬 쿨타임은 증가한다. 반면, 레이피어는 강화된 레번 클로 디버프까지 빠진 적에게 치명타가 적중하면 확률적으로 추가 대미지가 발생!

즉, '나이트메어'는 적에게 각종 디버프를 부여하고 레이피어에게 유리하도록 상황을 이끄는 이름 그대로 악몽 같은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