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엘릭서로 스탯 확보가 우선! 수많은 능력치가 준비된 시그마 시스템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1개 |
최근 출현한 시그마는 리니지2M의 많은 캐릭터 강화 시스템 중 하나로 엘릭서를 비롯해 하프 엘릭서라는 전용 소모품을 사용해야 한다. 이는 모두 보스와 이벤트 등으로 소량 얻을 수 있는 퓨어 엘릭서를 재료로 제작하는 소모품들이고, 그만큼 시그마 활용에는 많은 퓨어 엘릭서가 요구된다.

게다가 각종 능력치와 확보 수치는 무작위로 선정되며, 재설정까지 고려한다면 셀 수 없을 정도로 퓨어 엘릭서가 들어가는 셈이다. 따라서 꾸준히 보스를 사냥하거나 상위 콘텐츠에서 안정적으로 퓨어 엘릭서를 수집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일반 엘릭서를 제작, 사용하여 주력 스탯 확보를 우선으로 여기고, 그 후 시그마에 눈길을 돌리는 게 좋다.




▲ 시그마는 최신 캐릭터 강화 시스템이다.




■ 스탯 추가 상승의 엘릭서와 다양한 능력치 확보의 시그마

시그마 시스템은 캐릭터의 능력을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최신 강화 수단이다. 무기별 시그마를 개방하게 되면 여러 종류의 유용한 스탯 확보는 물론 특별한 능력까지 챙길 수 있어서 출현 당시부터 많은 이들의 주목을 샀지만, 이용 방법과 소모 자원이 만만치 않아 쉽게 활용하기는 어렵다.

그 이유는 시그마가 바로 엘릭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엘릭서는 사용 시 추가 스탯을 얻을 수 있는 소모품으로 상당히 희귀한 아이템이다. 엘릭서는 제작을 통해 확보할 수 있는데, 보스 또는 월드 던전 같은 상위 콘텐츠, 이벤트 등으로 확보할 수 있는 퓨어 엘릭서 35개를 재료로 15%의 성공 확률을 가지고 만들어야 한다.

퓨어 엘릭서를 모아도 제작 실패 확률이 높아서 꾸준히 보스와 일부 콘텐츠에서 사냥을 이어가며 퓨어 엘릭서를 수급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엘릭서로 주력 스탯을 챙기는 것도 쉽지 않은 셈. 엘릭서로 얻을 수 있는 스탯은 최대 50개까지, 스탯 종류마다 상승시킬 수 있는 최대치가 따로 존재하지만, 원하는 스탯들을 최대치만큼 높이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엘릭서가 소비된다.

따라서 엘릭서는 우선 필요한 스탯 확보를 우선으로 사용해야 한다. 클래스에 따라 주력 스탯인 STR, DEX, INT를 최우선으로, 그다음 보조 스탯인 WIS, CON, AGI 중 원하는 것을 1~2개 정도 엘릭서로 확보할 필요가 있는 것. 엘릭서 최대 활용 수량인 50개까지 스탯을 얻는 게 좋지만, 우선은 핵심 스탯 먼저 확보한 후 시그마 이용을 병행하는 게 효율적인 편이다.




▲ 엘릭서는 제작이 쉽지 않은 편이다.



◎ 16개의 능력 개방, 4개의 특수 능력, 1개의 스킬 확보! 시그마 시스템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그마는 캐릭터가 사용한 엘릭서의 총 수량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진다. 쉽게 말해 엘릭서를 많이 사용한 사람일수록 시그마로 얻을 수 있는 능력도 많아지는 셈. 시그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15개 이상의 엘릭서를 사용 이력이 요구되며, 모든 시그마 능력 확보에는 총 50개의 엘릭서 활용 기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캐릭터 창의 스탯 설정 영역에서 우측 하단에 추가된 시그마 버튼을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가 등장한다. 이곳에서 무기에 따라 각각 16개의 스탯 확보를 위한 시그마와 특수 능력을 가진 4개의 봉인 시그마, 무기에 따라 다른 효과를 보이는 1개의 발동 시그마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그마 개방에는 하프 엘릭서가 소비되며, 이는 엘릭서와 마찬가지로 퓨어 엘릭서를 재료로 사용하여 제작하게 된다. 하프 엘릭서는 일반적인 엘릭서보다 퓨어 엘릭서의 요구 수량이 적은 대신 결정체, 고급 결정체가 추가로 필요하다. 하프 엘릭서는 성공 확률 30%로 일반 엘릭서보다는 성공 확률이 높으며, 일반 엘릭서를 재료로 이용하면 하프 엘릭서 2개 제작이 가능하다.




▲ 하프 엘릭서를 제작하여 시그마를 활성할 수 있다.



시그마로 얻을 수 있는 능력치는 명중, 모든 대미지, 스킬/평타를 비롯한 대미지 증폭, 더블 확률, 치명타 같은 공격형은 물론 방어력, 대미지 리덕션, 무기 막기 등의 방어형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때 각 시그마마다 개방을 위해서 요구되는 엘릭서 사용 개수와 확보할 수 있는 능력의 종류가 다르다.

하프 엘릭서 사용으로 시그마 개방 시 해당 시그마에 지정된 능력의 종류 중 무작위로 능력치가 선정, 수치 역시 무작위로 정해지게 된다. 이렇게 얻은 능력은 하프 엘릭서를 다시 사용하여 언제든 능력 재설정이 가능한데, 원하는 능력을 높은 수치로 얻으려면 그만큼 수많은 시도가 이뤄져야 하는 셈. 하프 엘릭서도 그만큼 많이 필요하게 된다.

그리고 일정 수량 시그마가 활성화되면 추가로 봉인 시그마 활성화가 가능하다. 성공 확률은 단 15%로 첫 번째 봉인 시그마부터 네 번째 봉인 시그마까지 활성에는 하프 엘릭서가 3~6개씩 소비된다. 모든 시그마 개방 시 4개의 모든 봉인 시그마 활성이 가능하며, 이렇게 시그마, 봉인 시그마 모두 확보하면 마지막으로 클래스별 능력치가 다른 발동 시그마를 얻을 수 있다.

다른 시그마 능력과 다르게 발동 시그마는 하프 엘릭서 대신 일반 엘릭서 3개를 재료로 소비한다. 게다가 발동 시그마로 얻을 수 있는 능력 타입은 3종, 성능 범위까지 더하면 총 9개 스킬 구성을 보인다. 그중 무작위로 설정되어 효과를 얻는 셈이고, 이후 엘릭서를 다시 소모하면 재설정도 가능하다.

이처럼 시그마 활용에는 수많은 퓨어 엘릭서가 재료로 사용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본격적인 시그마 확보에는 많은 시간과 재화 소비를 염두에 두어 장시간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 시그마 종류와 특징





▲ 시그마 획득에는 오랜 시간 노력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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