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TJ의 쿠폰, 수호성 시스템 추가 등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8개 |



금일(12일)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이 적용됐다. 요정 클래스의 대미지/명중/공격 속도 향상, 스킬 개편이 적용되는 한편, 기사와 총사도 클래스 케어가 진행됐다.

그 외에 새로운 시스템 '수호성', 변신/마법인형 합성 포인트 시스템, 88~90레벨 추가 혜택, TJ'의 쿠폰 - 복구 지급, 신규 변신/마법인형, 오만의 탑 월드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요정의 재탄생 등 클래스 케어 진행

이번 업데이트로 요정 클래스의 스킬 4종이 추가되고, 기존 스킬들도 대거 변경이 이루어졌다. 또한, 10레벨마다 원거리 명중이 1 추가 증가하며, 공격 속도 5% 증가, 오리하루콘 화살 대미지 증가, 80레벨 달성 시 페어리가 등장해 확률적으로 대미지를 흡수하고 페어리 사망 시, 요정의 HP를 회복시켜 준다.








기사는 신규 스킬 '플링(베테랑)이 새롭게 추가됐다. 플링(베테랑)은 적중 시 상대방이 기사 근처로 끌려오게 된다.

총사는 요정과 같이 공격 속도 5% 증가, 10레벨마다 원거리 명중 1 추가 증가, 오리하루콘 탄환 대미지 증가가 적용되며 브레이크 : 어스 바인드가 브레이크 : 어스 그랩으로 변경된다.

클래스 케어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12일 13시부터 26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아인하사드의 성장 물약 30개로 요정이나 기사로 클래스 체인지 할 수 있는 티켓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클래스 체인지는 각 서버마다 제한이 있으며 요정은 100명, 기사는 50명만 가능하다.





■ 신규 성장 시스템 수호성

영웅의 힘이 담긴 수호성을 개방하여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수호성'이 추가된다. 수호성을 개방하기 위해서는 수호석이 필요하며, 수호석은 축복 부여 주문서 2개와 마력의 돌 100개를 재료로 제작할 수 있다.

수호석을 재료로 카드 찾기 형태로 수호성을 찾을 수 있으며, 카드 찾기 실패 시 다른 카드를 선택해 재도전할 수 있다. 단, 재도전에는 수호석이 추가로 소모된다.

수호성 개방 시 각 수호성이 담고 있는 능력치 또는 스킬의 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수호성 스킬은 대표 수호성으로 지정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 이걸 체크해야 스킬을 사용한다


■ 변신/마법 인형 합성 포인트 시스템 추가

리니지M 일본 서버에서 우선 도입된 변신/마법 인형 합성 포인트 시스템이 국내에도 적용됐다. 영웅 ~전설 등급 변신/ 마법인형 합성에 실패하면 도전 등급 별 포인트가 누적되며, 일정 이상의 포인트에 도달하면 도전 등급의 결과물을 확정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20회 이상 합성에 실패하면 해당 등급 변신/마법인형 카드가 확정 지급되며, 만약 합성에 성공하면 등급 별 포인트는 누적되지 않는다.

변신 카드 합성 포인트 시스템 업데이트 기념으로 게임 서비스 시작부터 현재까지 합성 실패 횟수에 따라 마일리지를 우편으로 지급한다. 합성 실패 회수가 20회 미만이면 실패 회수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20회 이상이면 변신/마법인형 카드가 확정 지급된다.





■ 고급 체력회복제 자동 사용! 88~90레벨 혜택 추가

88레벨 이상 혜택이 추가된다. 우선 88레벨에 도달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충전량이 50% 증가하는 '아인하사드의 은총'을 받을 수 있으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충전량은 더욱 늘어난다.

88레벨 33%에 도달하면 룬을 하나 더 장착할 수 있게 된다. 단, 룬은 동일한 속성의 룬을 장착할 수 없다. 66%에 도달하면 고급 체력회복제를 자동 사용할 수 있게 바뀌게 된다.

89레벨 25%에 도달하면 PVP 시 스킬 발동 확률이 증가하는 '선각자의 지침서'를 획득할 수 있으며, 50, 75%에서 스킬 발동 확률이 더욱 증가하게 된다.

90레벨에 도달하면 드래곤 슬레이어 변신 카드와 함께 글루딘의 저주를 획득하게 된다. 글루딘의 저주는 AC -5, 죽음 +5, 스턴 내성 +5%, 스턴 적중 +10%의 효과가 있다.





■ TJ의 쿠폰 - 복구

TJ의 쿠폰 - 복구는 리니지M 런칭 이후부터 2020년 1월 29일 10시 이전 강화에 실패한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 방어구 1종을 각인으로 복구할 수 있다. 희귀 등급 이상이기 때문에 고강의 녹색 장비는 복구가 불가능하다(ex : +9 데스 블레이드는 복구 불가).

해당 'TJ의 쿠폰 - 복구'는 캐릭터 단위로 집계가 되기 때문에, 삭제한 캐릭터의 아이템은 복구가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86레벨 기사에서 '+9 악마왕의 양손검'을 강화해서 실패한 후, 경험치 합산을 통해 암흑기사에 경험치를 이전하고 캐릭터를 삭제했다면 +9 악마왕의 양손검을 복구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지난 이벤트 때, 복구한 장비는 이번 복구 목록에 포함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9 커츠의 검을 지난 이벤트 때 복구한 후, 강화를 시도하지 않고 가지고 있었다면 이번 복구 리스트에 등장하지 않는다. 다만, +9 커츠의 검을 복구한 후, 다시 강화를 시도해서 실패했다면 복구 목록에 포함된다.





■ 신규 변신/마법인형 추가

칠흑의 데스나이트를 포함한 전설 5종, 영웅 4종, 희귀 6종, 고급 3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전설 변신 중, '하딘의 영혼'은 시전 속도가 25%로 신화 변신보다 시전 속도가 높다. 영웅 변신 중, '리즈'는 변신 제작 코인 150만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마법인형은 피닉스를 포함한 전설 2종, 영웅 4종, 희귀 4종이 추가됐다. 피닉스는 원거리 클래스 용이며, 다른 전설 인형 '암흑 대장로'는 SP +3, MP 회복 +16 옵션이 있는 마법사 용이다. 영웅 마법인형 중 파우스트는 마법인형 제작 코인 110만으로 제작할 수 있다.





■ 오만의 탑 월드화로 리뉴얼

오만의 탑이 월드 서버로 바뀌는 대신, 몬스터 획득 경험치와 난이도가 상향된다. 또한, 봉인된 축복 부여 주문서가 전 층에서 드롭되고 보스 몬스터 아이템 획득 확률도 상향된다.

기존에는 어디에서나 이동 주문서나 부적을 사용해 오만의 탑을 올라갈 수 있었지만, 이제 월드 던전 UI에서 오만의 탑 입구로 이동한 후 주문서나 부적을 사용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 시간도 바뀌어 이제 월~금요일만 이용 가능하다. 다만, 12일부터 19일까지는 리뉴얼 기념으로 상시 입장 가능으로 진행된다.

잊혀진 섬도 이용 시간 및 보스 등장 시간이 변경된다. 이제 잊혀진 섬은 토~일요일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보스 등장 시간도 변경된다. 오만의 탑과 마찬가지로 12일부터 19일까지는 상시 입장 가능으로 진행된다.





■ TJ의 히든 쿠폰 등 이벤트 진행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2주 동안 오만의 탑 전 지역에서 이벤트 몬스터 '초콜릿 케이크'가 등장한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초콜릿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소모품과 최대 영웅~전설 비각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상점에서 1,000 아데나에 발렌타인 데이 목걸이를 구입할 수 있다. 목걸이 옵션은 AC -2, STR/DEX/INT +2, 공격 속도 +3%로 26일 점검 이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2020 출석체크 시즌 1도 새롭게 시작된다. 출석 및 연속 출석 보상으로 모두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받을 수 있으며, 35일 출석 보상으로 TJ'의 히든 쿠폰을 얻을 수 있다. 히든 쿠폰은 12일 업데이트부터 3월 17일 정기점검 전까지 변신 합성에 실패한 내역 중, 최고 등급 합성에 대해 다시 도전하는 아이템이며, 2020년 3월 25일 이후 사용할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