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마법사 신규 스킬 7종 추가!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0개 |
금일(22일) 리니지M 업데이트 '대마법사:조우의 각성'이 적용됐다. 마법사 클래스의 전체적인 스킬 개편, 마법 관통 스탯 추가가 적용되는 한편, 다크엘프와 총사도 클래스 케어가 적용됐다. 또한,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던 클래스 체인지는 마법사 대신 다크엘프와 총사만 진행된다.

그 외에도 오만의 탑 정상, 축복받은 인장, 신규 변신/마법인형 추가, 2020 출석 시즌 2 시작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바뀐 캐릭터 선택창 여마법사 일러스트는 이전이 더 낫다는 반응


■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진행

이번 업데이트로 마법사 클래스의 스킬 7종이 추가되고, 기존 스킬 변경이 이루어졌다. 가장 특징적인 스킬은 '매직 마스터'로 배우면 매스(광역) 마법 3종을 습득할 수 있게 되며, 마법사의 기본 공격이 암흑기사처럼 마법 대미지로 들어가게 된다. 마법 대미지로 변경되면 추가 대미지는 없지만, 빗맞음이 사라지게 된다.

현재 매직 마스터는 200만 명예 코인으로 구입이 가능하지만, 스킬을 구입한 마법사 유저들의 반응은 부정적이다. 200만 명예 코인의 성능을 발휘 하지 못하고, 구입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명예 코인을 소모해야 하기 때문에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거나 상향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기존에 필수로 사용해야 했던 오라클 등 버프 스킬들은 패시브화 되면서 사냥 시 MP 소모가 크게 줄었다. 따라서, 이번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에서 새로운 스킬을 배우지 못하는 무, 소과금 마법사 유저들도 약간의 수혜를 입게 됐다.

이 외에도 영웅 등급 이상 지팡이에 마법 관통 스탯이 추가되어 일정 확률로 카운터 매직을 무시하고 스킬을 시전할 수 있다. 다만, 확률은 낮은 편이다.








■ 총사, 다크엘프 클래스 케어&체인지 진행

우선 다크엘프는 대부분 스킬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루나틱 등 영웅~전설 스킬의 효과가 상향됐다.

총사는 요정의 스트라이크 애로우처럼 데스 스나이핑이 패시브화 되는 대신, 더블 샷 10회마다 자동 발사된다. 대시는 사용하면 타겟이 해제되며, 신규 스킬 '마법탄: 캔슬레이션'이 추가됐다.

총사, 다크엘프 클래스 케어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22일부터 5월 6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3천 다이아 + @로 총사나 다크엘프로 클래스 체인지 할 수 있다. 하프 엘릭서는 교체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보스가 모여있는 오만의 탑 정상 등장

오만의 탑 최상층 '정상'이 추가됐다. 이곳에는 오만의 탑 1~10층 보스와 최종 보스 '감시자 리퍼'가 등장하며, 그만큼 높은 난이도와 리워드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신화 변신 및 스펙을 보유한 유저들도 혼자 사냥하러 가면 버티지 못하고 내려오고 있으며, 마법사와 함께 파티로 올라가야만 사냥이 가능하다.

현재 오만의 탑 정상 추가를 기념해 입구 NPC를 통해 100만 아데나를 지불하고 입장이 가능하다.



▲ 오만의 탑 보스들이 일반 몬스터로 등장하는 '정상'



▲ 100만 아데나를 지불하고 정상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인장 2개로 축복 인장 제작 가능

인장에도 축복 장비 시스템이 도입된다. 기존 캐시 장신구처럼 인장에 축복을 부여하려면 같은 강화 수치의 인장이 하나 더 있어야만 축복 부여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5 회복의 인장을 축복 부여 하고 싶다면 같은 +5 회복의 인장이 하나 더 필요한 방식이다. 이번에 추가된 인장 축복 시스템은 +3 인챈트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다.

축복을 부여하게 되면, 해당 인장의 능력치는 +1 강화한 것과 동급 옵션이 된다(+8 제외). 예를 들어 +5 회복의 인장 2개로 +5 축복받은 회복의 인장을 만들게 되면, +6 회복의 인장과 동일한 옵션을 가지게 된다.



▲ 축복받은 인장은 제작 탭에서 진행할 수 있다


■ 2020 출석체크 시즌 2 시작 등 이벤트 진행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이전에 오만의 탑에서 사냥해 얻은 '오만의 탑 비밀의 증표 이벤트'로 축복의 기운, 팔찌 등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팔찌는 서버 제작 갯수 제한이 있다.

두 번째로 상아탑 이용 시간이 2시간 늘어 하루 총 3시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몬스터 도감을 빠르게 채울 수 있는 기회로 잊지 말고 사냥하는 것이 좋다.

2020 출석체크 시즌 1이 종료되고 시즌 2가 새롭게 시작된다. 출석 및 연속 출석 보상으로 모두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받을 수 있으며, 35일 출석 보상으로 '미스터리 마법인형 카드 [희귀]'를 얻을 수 있다.



▲ 상아탑 관련 몬스터 도감을 완료하면 수호석을 얻을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