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네 번째 에피소드 '더 샤이닝', 무엇이 추가되고 바뀌었나?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5개 |



금일(7일) 리니지M 네 번째 에피소드 'THE SHINING'이 업데이트됐다. 대형 업데이트인 만큼 많은 부분이 바뀌고 추가됐다. 우선 예고했던 신규 클래스 신성검사 및 이실로테 서버가 추가됐다. 신성검사는 검에 마법을 부여해 싸우는 클래스이며, 기사의 스턴과 법사의 이뮨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다음으로 주목할만한 점은 혈맹원에게 남는 변신 카드를 대여할 수 있는 '혈맹 물품 대여' 시스템 추가다. 혈맹 대여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 혈맹 레벨 16을 달성해야 한다.

그 외에 신규 방어구 부위 '견갑이' 추가되는 한편, 클래스 체인지, TJ's COUPON 지급, 새로운 사냥터 등장, 스폐셜 다시 뽑기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신규 클래스 신성검사 및 이실로테 서버 추가

네 번째 에피소드 'THE SHINING'가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클래스 신성검사가 등장했다. 신성검사는 검과 방어구에 마법을 부여해 싸우는 클래스로, 기사의 특징인 스턴과 마법사의 특징인 회복과 이뮨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이실로테 서버는 금일(7일) 11시 30분 10개의 서버가 동시 오픈 되었으며, 첫 공성전은 2020년 1월 5일 켄트 성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첫 공성전(켄트/오크/윈다우드)에 입성한 군주에게는 전설 변신, 혈맹원에게는 영웅 변신 카드가 지급될 예정이다. 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면 레벨 75까지 추가 경험치 1,000%, 레벨업 혜택 상자, 신규 서버 전용 '국왕의 수렵 사냥터' 등 다양한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기존 서버에 ‘룸티스의 귀걸이’, ‘스냅퍼의 반지’, ‘수호/회복의 인장’를 보유하고 있다면 ‘재화 서버 이전(이벤트)’을 구매해 1개의 아이템을 이실로테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 신성검사는 튜토리얼을 시작하면 페이퍼맨의 안내를 받아 상아탑으로 이동한다


■ 혈맹 대여 시스템 추가

혈맹원에게 남는 변신 카드를 대여할 수 있는 '혈맹 대여' 시스템이 추가됐다. 혈맹 대여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 혈맹 레벨 16을 달성해야 하며, 다이아를 사용해 영웅 등급 변신 카드를 대여할 수 있다.

전설 등급의 변신 카드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혈맹 레벨 18을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충족할 수 있는 혈맹은 현재 극히 소수이며, 추후 시간이 흘러야할 것으로 보인다.



▲ 16레벨 이하라면 대여가 불가능하다


■ 클래스 체인지 진행

기존 클래스에서 신성검사로 경험치 손실 없이 넘어갈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상품 판매가 진행된다. 상품은 3천 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은 레벨 70 이상 캐릭터면 어느 클래스나 구입이 가능하다(이실로테 서버 제외).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할 때, 기존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무기&방어구, 장신구&룬, 스킬 등이 신성검사에 맞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할 때는 '그랑카인의 유물주머니'를 필요로 한다. 각 부위마다 교체 수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잘 판단해야 한다.

클래스 체인지를 완료하면 서버 이전을 진행할 때처럼, 접속이 종료되며 잠시 후에 접속이 가능하다.









■ 상위 변신 합성 및 악세 복구 기회! TJ's COUPON 이벤트

많은 이들이 기다려왔던 TJ's COUPON 이벤트가 다시 진행된다. 이번 쿠폰은 변신과 강화 2개가 진행되며, 상점-이벤트&강화 탭에서 각각 100 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다.

'TJ의 쿠폰 - 강화'를 클릭하면 강화로 증발한 룸티스의 귀걸이, 스냅퍼의 귀걸이 중, 가장 높은 강화 수치의 장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중 하나의 아이템을 선택해서 강화 시도를 할 수 있다. 만약 신규 계정이거나 강화를 재도전할 악세서리가 없는 경우, 쿠폰을 재료로 '룸티스 귀걸이 상자' 또는 '스냅퍼 반지 상자’ 등을 제작 할 수 있다.

‘TJ의 쿠폰-변신’은 게임 출시부터 현재까지 실패했던 영웅, 전설, 신화 중, 가장 높은 등급 변신 카드 합성을 다시 도전할 수 있다. 만약 영웅 등급 이상의 변신 카드 합성에 도전한 기록이 없다면 희귀 등급의 변신 카드를 확정으로 받을 수 있다.






■ 신규 사냥터 '고룡의 성지' 추가

오렌 지역 왼쪽에 신규 지역 '고룡의 성지'가 추가됐다. 하나의 마을과 세 개의 사냥터로 이루어진 이 곳은 흑기사 전투기지와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난이도를 보유하고 있다.

각 사냥터마다 몬스터 집중 리젠 구역이 존재하며, 이곳에서 사냥하면 풍룡의 둥지 정상이나 흑기사 전투기지 3개의 방과 비슷한 효율을 낼 수 있다.

이곳에서 3개의 보스가 등장하며, 각 보스는 전설 제작 비법서와 영웅&전설 장비와 스킬북을 드롭한다.



▲ 각 지역은 몬스터 집중 리젠 구역이 존재한다


■ 신규 부위 '견갑' 추가

새로운 캐시 장비 부위 '견갑'이 추가된다. 견갑은 상점에서 1개의 4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으며, 빛나는 티셔츠와 같은 강화 재료가 사용된다.

견갑은 강화시 AC, 스탯, 명중, 대미지 리덕션 등 다양한 능력치가 상승한다. +4까지 안전 강화가 가능하며, +5부터 증발할 수 있다. 만약 강화 운이 안좋은 유저라면 제작에서 견갑 상자 20개로 '+6 견갑'으로 교환할 수 있다.



▲ 강화에 자신이 없다면 20개로 +6 견갑을 마련할 수 있다


■ 각종 이벤트 진행!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붉은 오크 등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13:05, 21:05분에 아덴 월드 전역에서 붉은 오크, 붉은 오크 전사가 등장하며, 처치시 많은 경험치와 소량의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더 샤이닝 기념 주화 푸시가 지급된다.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함께 지급되는 '더 샤이닝 기념 주화'를 모아 희귀 변신/마법인형 카드로 교환이 가능하다.

세 번째는 이벤트 던전 '설벽의 비밀 동굴'이 오픈된다. 하루 2시간 이용 가능하며, 여기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더 샤이닝 기념 주화와 각종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2019년 출석체크 시즌4이 시작된다. 35일을 출석하면 '희귀 마법인형 카드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이후에는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500씩 지급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