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TJ의 쿠폰 등 1주년 기념 각종 이벤트 진행! 20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7개 |



2017년 6월 21일 게임이 출시된 이후, 맞이하는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2017년 6월 21일부터 2018년 5월 15일 오전 10시까지 강화로 증발한 장비 1개를 복구할 수 있는 TJ의 쿠폰 지급 및 국왕의 수렵 사냥터 추가, 특수 던전 시간 증가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 외에도 발라카스가 필드 레이드 형태로 화룡의 둥지 정상에 등장한다. 화룡의 둥지 정상에 있는 동굴 안에 들어가면 발라카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발라카스는 '드래곤 슬레이어' 전설 변신 카드, 신화 등급의 '봉인된 드래곤 슬레이어' 등의 아이템을 드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어떤 장비를 복구할까? 1주년 기념 TJ의 쿠폰 지급

많은 이들이 기다려왔던 TJ의 쿠폰이 드디어 추가됐다. 해당 쿠폰은 상점에서 365아데나에 구입할 수 있는 TJ의 1주년 선물 안에 포함되어 있으며 선물을 개봉시, 쿠폰과 함께 1주년 기념 반지 제작서, TJ의 변신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TJ의 쿠폰을 클릭하면 강화로 증발한 각각의 아이템 중, 가장 높은 강화 수치의 장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중 하나의 아이템을 선택해서 복구할 수 있다. 확인할 수 있는 장비는 캐릭터에서 강화한 장비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에서 강화한 장비를 확인하고자 할 때는 TJ의 쿠폰을 창고로 옮기면 된다. 단, 다른 서버의 캐릭터에서 강화한 것은 쿠폰을 옮길 수가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TJ의 1주년 상자에 들어있는 TJ의 쿠폰



▲ 쿠폰을 사용하면 복구할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다

강화로 증발한 아이템이 비각인이었더라도 복구시에는 모두 각인 아이템으로 나오기 때문에 거래소에 판매할 수 없다. 때문에, 강화로 날릴 아이템을 복구하기보단 현재 자신의 캐릭터에 가장 도움이 되는 장비를 복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축복과 속성 부여도 초기화되기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해야 한다.

쿠폰 외에도 1주년 반지 제작도 가능하다. 이번 1주년 반지 제작은 100, 200, 300일 반지와 1주년 기념 반지 제작서로 제작할 수 있으며, 100, 200, 300일 반지가 없을 경우에는 상점에서 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다.



▲ 제작 - 이벤트 - 반지에서 1주년 반지를 만들 수 있다

1주년 반지의 옵션은 AC -2, 근거리/원거리 명중 +2, STR/DEX/INT +1, 공격/시전 속도 +5%, MR +10로 화려한 옵션을 자랑한다. 다만, 반지의 옵션은 영구 지속이 아니라 7월 4일까지 유지된다. 옵션이 삭제된 1주년 기념 반지’를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하게 되면 최대 HP +365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TJ의 변신 상자는 개봉하면 14개의 변신 상자로 바뀌며, 이 상자를 개봉하면 클래스에 맞는 전설, 영웅 변신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한번 사용하면 22시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하다.


■ 화룡 발라카스 등장! 전설 카드, 신화 무기 드롭한다

지룡 안타라스에 이어 화룡 발라카스가 아덴 마을에 등장했다. 안타라스는 분신 형태로 혈맹 레이드에 추가된 반면, 발라카스는 화룡의 둥지 정상 동굴에 나타나 필드 레이드 형태로 진행된다. 즉, 혈맹 단위가 아닌 연합 레이드가 가능하며, 레이드 도중 적 라인의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다.



▲ 이곳을 통해 발라카스의 안식처로 이동할 수 있다

발라카스의 기술 중, 가장 위험한 것은 즉사 패턴이다. '너에게 안식을 주마' 대사를 시전할 때, 전장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해당 캐릭터는 즉사할 가능성이 높다.

이 외에도 광역 캔슬레이션, 광역 스턴 기술을 사용하며, 화염 블리자드, 광역 미티어, 화염 토네이도 등의 기술로 플레이어를 위협한다.

발라카스는 신화 등급 '봉인된 드래곤 슬레이어', 전설 변신 카드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전설 등급 장비, 스킬 등 최고의 아이템을 드롭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발라카스가 드롭하는 주요 아이템

하지만, 발라카스를 잡기 위해서는 험난한 과정이 예고되어 있다. 현재 혈맹 레이드인 '안타라스의 분신'도 난이도 패치 후에 잡은 혈맹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고, 발라카스는 안타라스의 분신 레이드보다 난이도가 더 높을 것으로 보여 최초킬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대부분의 캐릭터는 한방에 사망한다


■ TJ 코인 획득을 위한 이벤트 사냥터 '국왕의 수렵 사냥터' 등장!

지난 200일 기념 이벤트로 등장한 바 있었던 '국왕의 수렵 사냥터'가 1주년 기념 이벤트 던전으로 추가된다. 국왕의 수렵 사냥터는 SafetyZone으로 45레벨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하루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동물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약 3만 정도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국왕의 상자를 드롭한다. 보스 몬스터인 '비정한 사자'를 한대라도 치게 되면 일반 마법인형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 200일 이벤트에서 등장한 바 있는 국왕의 수렵 사냥터와 동일하다

보스 몬스터를 제외한 나머지 몬스터들에게선 TJ 코인, 국왕의 마법 사냥터 입장권, 국왕의 상자(하)가 드롭되며, 국왕의 상자(하)에서는 갑옷 마법 주문서, 변신 인형 상자, 드래곤의 진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국왕의 마법 사냥터 입장권을 사용하면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고, 시련 던전 '턴 언데드' 처럼 광역 턴 언데드가 활성화 된다. 2분동안 끊임없이 등장하는 해골을 광역 턴언데드를 사용해 잡으면 TJ 코인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이 입장권을 사용하면



▲ TJ 코인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사냥터로 이동한다

이벤트 던전에서 획득한 TJ 코인으로는 4개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NPC에게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국왕의 상자(중), (상) 제작서를 구입할 수 있다. 국왕의 상자(상)에서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와 드래곤의 사파이어가 확정으로 나오며 보너스 보상으로 최대 영웅 등급 무기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 TJ 코인으로 구입가능한 이벤트 물품



▲ 퀘스트를 통해서도 TJ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 특수 던전 시간 증가, 시련 던전 보상 2배 등 1주년 이벤트 진행

1주년 기념으로 던전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버림받은 자들의 땅, 상아탑,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 오만의 탑 등의 던전 이용시간이 증가한다. 버림받은 자들의 땅, 상아탑은 하루 2시간에서 3시간,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은 하루 1시간에서 2시간, 오만의 탑은 일주일 7시간에서 10시간으로 이용 시간이 증가한다.

시련 던전은 경험치, 아이템 보상이 2배로 늘어나는 한편, 클리어 시 TJ 코인 상자가 지급된다. 따라서, 이벤트 기간에는 다이아를 사용해 하루 2번 시련 던전을 도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월드 보스에서는 근, 원거리 대미지, SP +1 효과를 부여하는 '1주년 축하 케이크'가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가 두 마리가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가 등장할 때 같이 등장하는 '1주년 대 축하 케이크'를 한대라도 치게되면 HP+365, MP+100 효과가 있는 1주년 마법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 특수 던전의 시간이 대폭 늘어났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