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캐릭터 광전사 및 기르타스 서버 추가!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4개 |



금일(8일) 리니지M 3주년 'TRINITY'가 업데이트되면서 예고했던 신규 클래스 광전사 및 기르타스 서버가 추가됐다. 광전사는 원작 PC의 전사와 많은 부분이 비슷한 캐릭터로, 창과 도끼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또한, 일정 HP 구간에 접어들면 큰 힘을 발휘한다.

다음으로 주목할만한 점은 기존 '황혼 산맥' 리뉴얼 및 신규 던전 '이계의 균열' 추가다. 이곳의 몬스터들은 광전사 장비 및 스킬북을 드롭한다.

그 외에 투사 클래스 케어, 신규 악세서리 부위 '빛나는 팔찌' 추가, 클래스 체인지, TJ's COUPON 지급, 붉은 오크 이벤트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신규 클래스 광전사 및 기르타스 서버 추가

리니지M 3 주년 'TRINITY'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클래스 광전사가 등장했다. 광전사는 원작 PC의 전사와 많은 부분이 비슷한 캐릭터로 창과 도끼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일정 HP(락) 구간에 접어들면 큰 힘을 발휘한다. 원작과의 다른 점은 방패를 착용할 수 있다.

기르타스 서버는 금일(8일) 18시 서버가 오픈 되며, 신화 변신, 수호성, 아이템 컬렉션, 문양 등 일부 콘텐츠가 비활성화 상태로 시작된다. 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면 레벨업 부스팅, 성장 지원 상자, 신규 서버 전용 '잊혀진 훈련장'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새롭게 시작하는 기르타스 서버 유저들을 위해 일정 기간 필드 보스 몬스터 밸런스가 하향 조정된다.








■ 투사 클래스 케어 진행

투사 클래스 케어도 진행된다. 케어의 핵심은 신화 스킬 '브레스 스턴', PVE 대미지 리덕션을 올려주는 '드래곤 실드' 추가와 각성 스킬의 리뉴얼이다.

이 중, 드래곤 실드는 영웅 등급의 스킬로 70만 명예 코인을 이용해 혈맹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투사의 경우, 그동안 사냥 유지력이 짧은 편이었기 때문에 이번 드래곤 실드 스킬은 한줄기 희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각성 스킬 네 가지에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썬더 그랩의 지속 시간 및 사용 거리가 증가하면서 전투에서 활용도가 더 높아졌다.



▲ 새롭게 추가된 투사 스킬


■ 클래스 체인지 진행

기존 클래스에서 광전사/투사로 경험치 손실 없이 넘어갈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상품 판매가 진행된다. 상품은 3천 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은 레벨 75 이상 캐릭터면 어느 클래스나 구입이 가능하다(기르타스 서버 제외).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할 때, 기존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무기&방어구, 장신구&룬, 스킬 등을 광전사/투사에 맞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할 때는 '버서커의 배지'를 필요로 한다. 각 부위마다 교체 수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잘 판단해야 한다.

클래스 체인지를 완료하면 서버 이전을 진행할 때처럼, 접속이 종료되며 잠시 후에 접속이 가능하다.





■ 상위 변신 합성 및 악세 복구 기회! TJ's COUPON 이벤트

많은 이들이 기다려왔던 TJ's COUPON 이벤트가 다시 진행된다. 이번 쿠폰은 3개가 지급되며, 상점-이벤트&강화 탭에서 100 아데나에 구입한 'TJ의 3주년 감사 선물'에서 획득할 수 있다.

‘TJ의 쿠폰- 변신/마법 인형’은 게임 출시부터 현재까지 실패했던 영웅, 전설, 신화 중, 가장 높은 등급 변신/마법인형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합성을 다시 도전할 수 있다. 만약 영웅 등급 이상의 변신/마법인형 카드 합성에 도전한 기록이 없다면 희귀 등급의 변신/마법인형 카드를 확정으로 받을 수 있다.

'TJ의 쿠폰 - 일반 장비 복구'를 터치하면 강화로 증발한 일반 장비 중, 가장 높은 강화 수치의 장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중 하나의 아이템을 선택해서 복구를 할 수 있다. 모든 장비는 각인 아이템으로 복구되며, 축복과 속성 상태는 복구되지 않는다. 만약 신규 계정이거나 강화를 재도전할 장비가 없는 경우, 쿠폰을 재료로 무관/신관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TJ의 쿠폰 - 상점 장비 복구'를 터치하면 강화로 증발한 상점 장비(ex : 룸티스의 귀걸이, 스냅퍼의 귀걸이 등) 중, 가장 높은 강화 수치의 장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중 하나의 아이템을 선택해서 복구를 할 수 있다. 만약 신규 계정이거나 강화를 재도전할 악세서리가 없는 경우, 쿠폰을 재료로 상점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 이것만 제작이고 장비는 터치로 해야한다


■ 황혼 산맥 리뉴얼 및 신규 던전 '이계의 균열' 추가

그동안 에이션트 자이언트를 잡을 때를 제외하고 가지 않았던 '황혼 산맥' 지역이 리뉴얼 되는 한편, 신규 던전 '이계의 균열'이 추가됐다. 이계의 균열은 일반 던전으로 구분되며, 기란 감옥/용의 계곡/에바 왕국/화염 던전과 같이 이용 시간을 공유한다.

이곳의 난이도는 화염 던전 2층과 비슷한 수준이며, 획득 경험치는 조금 더 많다. 던전 몬스터인 이계의 해골 궁수는 턴 언데드가 통하지 않으며, 선공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황혼 산맥의 경험치는 흑기사 전투기지와 비슷하다



▲ 황혼 산맥에 있는 이계의 균열 출입구



▲ 이계의 균열 몬스터 경험치는 화염 던전 2층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다


■ 신규 장비 부위 '빛나는 팔찌' 추가

새로운 캐시 장비 부위 '빛나는 팔찌'가 추가된다. 빛나는 팔찌는 상점에서 1개의 120다이아, 11개 1,200 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으며, 같은 강화 재료가 사용된다.

빛나는 팔찌는 용사, 방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용사는 강화 시 대미지 감소, 원/근거리 대미지, AC 등의 능력치가 상승하며, 방어는 대미지 감소, 대미지 리덕션, AC 등의 능력치가 상승한다. 안전 강화가 없어 0부터 증발할 수 있다.








■ 각종 이벤트 진행!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붉은 오크 등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13:05, 21:05분에 아덴 월드 전역에서 붉은 오크, 붉은 오크 전사가 등장하며, 처치 시 많은 경험치와 소량의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이벤트 던전 '이계의 틈'이 오픈된다. 상점에서 구입한 이동 부적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하루 2시간 이용 가능하다. 여기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상당한 경험치와 변신/마법인형 뽑기권, 축복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축복의 기운은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2020년 출석체크 시즌 3이 시작된다. 35일을 출석하면 'TJ의 히든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500씩 지급된다.



▲ 상점에서 이계의 틈 이동 부적을 구입할 수 있다



▲ 이계의 틈에서 텔레포트를 사용해 구석에 가면 이렇게 몬스터들이 몰려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