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라스타바드 던전 리뉴얼! 6개 클래스 케어 진행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7개 |
18일 리니지M 업데이트로 라스타바드 던전 리뉴얼, 클래스 케어, 신규 마법인형 추가가 진행되는 한편, 라스타바드 던전 리뉴얼 기념 이벤트 2종이 진행된다.


■ 부캐릭터 키우는 유저에게 불리해졌다! 라스타바드 던전 리뉴얼

우선 라스타바드 던전 리뉴얼이 진행됐다. 던전 구조가 전체적으로 개편되고, 등장하는 몬스터는 오만의 탑 6~7층 수준으로 강해졌다. 또한, 던전 별 입장 레벨을 도입하면서 부 캐릭터로 징표를 수집하는 유저들은 상대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사냥터가 적어졌다.



▲ 각 던전 별 입장 가능 레벨

이러한 라스타바드 던전 리뉴얼 업데이트는 하나의 캐릭터만을 키우는 유저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이전에 비해 던전이 쾌적해졌으며, 경험치도 보다 많이 획득할 수 있기 때문. 다만, 이전보다 징표 획득량이 많이 떨어지는 것은 단점이다(마지막 방은 징표 획득량이 높다).

또한, 던전 내에서 텔레포트가 불가능하게 바뀐 대신, 각 방 입구에 다음방 입구로 넘어가는 텔레포트 큐브가 있어 아데나를 소비해 빠르게 다음 방으로 넘어갈 수 있다.



▲ 구조가 변경된 중앙 광장



▲ 입구 앞에 있는 큐브를 이용해 마지막 방까지 빠르게 갈 수 있다

리뉴얼을 기념한 이벤트 2종도 진행된다. 우선 12월 16일까지 라스타바드 던전이 상시 입장으로 변경되고, 던전에서 등장하는 '살아있는 다크엘프 패잔병'을 처치하면 '대법관의 심판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곳은 라스타바드/해적섬 시간과 분리되어 있으며, 매 주 1시간씩 이용가능하다. 이곳에서는 라스타바드의 모든 몬스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징표를 골고루 모으기 좋다.



▲ 오토 사냥으로는 처치가 불가능한 몬스터



▲ 처치하면 대법관의 심판장으로 이동한다

또한, 라스타바드 깃발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라스타바드 던전 마지막 방(집무실) '몬스터 집중 리젠 구역'에 깃발을 설치할 수 있게 되며, 깃발을 꽂은 후 사냥하면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깃발은 혈맹 상인에게서 3,000 명예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 신화 등급 '파푸리온' 등 신규 마법인형 9종 추가

신규 신화 마법인형 '파푸리온'을 포함해 전설 1종, 영웅 3종, 희귀 2종, 고급 마법인형 2종이 추가됐다. 파푸리온의 특수 스킬은 '파푸리온 블레싱'으로 피격시 일정 확률로 HP를 회복한다.

파푸리온을 얻기 위해서는 신화 인형을 두 번 획득해야 한다. 최초 신화 마법인형 합성 성공 시에는 안타라스를 확정으로 획득하며, 두번째 신화 마법인형 합성 성공 시에는 다시 뽑기를 통해 파푸리온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 6개 클래스 케어 진행

군주, 다크엘프, 투사, 신성검사, 마법사, 총사 6개 클래스의 케어가 진행된다. 우선 총사는 브레이크 계열 스킬의 쿨타임 분리, 마법사는 멘탈 포커스 스킬에 마법 관통이 추가됐다.

총사와 마법사를 제외한 나머지 4개 클래스는 신규 스킬이 추가됐다. 군주는 AC와 PVE 대미지 리덕션이 상승하는 '임페리얼 디펜스', 다크엘프는 물리 대미지를 강화 시키는 '버닝 스피리츠(데스티니), 투사의 체인소드 대미지가 확률적으로 증폭되는 '체인소드 마스터리', 신성검사는 스턴 적중 확률을 증가시키는 '스턴 디바인'이 추가됐다.



▲ 신규 스킬북 중 일부는 라스타바드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