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명예 코인이 필요한 월드 거래소 등장! 영웅 세트 장비 2세트 효과 추가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7개 |


▲ 우측 상단에서 서버와 월드 거래소를 선택할 수 있다

지난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에서 예고됐던 '월드 거래소'가 9월 9일 업데이트로 적용된다. 월드 거래소는 각 서버 군(ex : 데포로쥬 1~10)에 속한 유저들끼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곳으로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 스킬북만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할 때는 판매 금액에 비례한 명예 코인이 수수료로 요구되며(100 다이아당 7개), 판매 및 유찰 상태가 되면 명예 코인은 돌려받지 못한다. 따라서 시세에 맞게 아이템을 등록하는 것이 좋다.



▲ 아데나 대신 명예 코인이 필요한 월드 거래소

아이템이 판매되면 기존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판매 세금이 적용되며, 3%는 기란성 세금, 3%는 게임사가 가져가 총 6%가 적용된다. 해당 서버에서 등록한 물건의 회수, 판매 취소, 정산은 그 서버에서만 가능하며, 다른 서버에서 정산은 불가능하다. 즉, 데포로쥬 01서버의 A 캐릭터로 월드 거래소에 물품을 판매했을 때, 해당 물품은 데포로쥬 03 서버의 B 캐릭터로 정산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한편, 금일 업데이트로 마법사, 신성검사, 광전사를 제외한 나머지 클래스들의 케어가 진행됐다. 변화의 폭은 크지 않지만 일부 스킬의 조정이 진행되어 약간의 상향이 이뤄졌다. 또한, 2주 동안 '몽환의 섬' 이용 시간이 1시간 증가해 총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해적, 데스나이트, 커츠 세트에 2세트 효과가 새롭게 추가됐다. 2세트 효과가 추가되면서 기존 4세트 효과는 반으로 줄었지만, 2부위만 착용하고 다른 장비를 착용하는 방식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단, 데몬, 그레시아 세트는 2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 데몬 장비는 2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