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뚜벅이 신성검사 시대는 끝! '인사이드M - HOLY DAY'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4개 |


▲ 좌측부터 BJ 렌, 게임할가영, 이상민 사업실장, 조재경 개발 디렉터,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엔씨소프트는 6월 26일 20시 유튜브, 아프리카 TV 렌 채널을 통해 리니지M 공식 방송 '인사이드M - HOLY DAY'를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는 BJ 게임할가영, 렌, 조재경 개발 디렉터,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이상민 사업실장이 직접 출연해 'THE DIVINE: 빛의 심판'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또한, 방송에서 새로운 TJ 쿠폰도 공개됐다. 새로 공개된 TJ 쿠폰은 '스페셜 변신 각성 쿠폰'과 '스페셜 마법인형 각성 쿠폰', '일반 장비 복구',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이다. 일반 장비 복구에는 액세서리(글루딘의 저주)도 포함된다.





신성검사 리부트 정리
우선 메인 업데이트인 신성검사 리부트에 대해 공개됐다. 이번 리부트를 통해 신성검사의 남자 캐릭터가 새롭게 추가된다. 또한, 신성검사가 SP나 INT에 투자해야 했던 방향을 바뀌어 좀 더 근거리 계열에 집중할 수 있게 리뉴얼됐다.




- 인카네이션

구 세인트 노바가 리뉴얼된 것으로 아인하사드의 대리인으로 각성하여 전투 성능을 극대화한다. 무기 사거리가 증가하고, 피격 대상의 MP를 소멸 시킨다. 일반 공격 시 정해진 확률로 '징벌' 효과가 발동된다. 한칸 변신이더라도 사거리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 세인트 체이서

구 포지션 체인지가 리뉴얼 된 것으로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대상에게 사용 시 빛의 추격 기능이 활성화된다.




- 인챈트 웨폰: 크래쉬 Lv 3 'new'

기존 크래쉬 Lv3은 2로 낮아지고,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대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는 광휘의 검을 소환한다. 정해진 확률로 피해량이 극대화된다.




- 매직 미러

적중하지 않더라도 정해진 확률로 대상 스킬을 복사한다. 대상 스킬의 등급을 매직 미러 등급에 맞게 수준을 올려 적용한다.




- 저지먼트

선점기로 원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빛의 방패를 투척한다. 피격 대상은 받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방패 등급에 따라 시전 거리와 대미지가 증가한다.




- 세인트 카운터(슈프림) 'new'

세인트 카운터의 성능이 강화되고 대상에 추가 마법 피해를 부여한다. 피격 시 정해진 확률로 슈퍼 아머가 발동한다. 슈퍼 아머 상태에서는 스턴, 공포를 제외한 각종 방해 효과에 저항한다. 또한, 일정량의 체력이 유지되며 사망하지 않는다.




- 유니티 'new'

술자와 파티원에게 경험치 획득 증가 보너스를 제공하며, 파티원 수가 많을수록 보너스가 증가한다. 파티원이 같은 맵에 있기만 한다면 화면에서 벗어나도 해당 효과가 적용된다.




- 세인트 크로스

구 디멘션 캔슬레이션이 리뉴얼 된 것으로 빛의 십자가를 소환하여 범위 내 적들을 심판한다. 방패 등급에 따라 소환 숫자가 증가한다. 언데드 몬스터에게는 추가 피해가 들어간다.





그 외 추가 콘텐츠 및 공개 사항
- 클래스 체인지

신성검사 클래스로 넘어갈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가 지원된다. 이번에 공개된 인챈트 웨폰: 크래쉬 Lv3과 세인트 체이서는 클래스 체인지 시 선택할 수 있다.




- BURNING 기르타스

기르타스, 진 기르타스로 넘어갈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르타스, 진 기르타스로 넘어가면 특별 사전예약 보상, 기르타스 월드 전용 부스팅, 신념의 탑 1층 입장 이벤트, 주차별 월드 총력전, 기란 공성전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500% 경험치 부스팅은 레벨 제한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모든 아덴 지역에 적용된다.




- 지구라트

전 서버 유저가 마스터 서버에 모여 동등한 스펙으로 겨루는 1,000명의 배틀 로얄 PVP다. 매일 밤 9시에 선착순 1,000명이 입장해서 30분간 진행된다. 4개의 파벌에 랜덤으로 배치되며 4개의 페이즈를 진행해 생존하면 된다.

처음 지구라트 미로에서 파밍을 거치고, 두 번째 템플러 연회장에서 쇼핑을 진행해 세팅을 완료한 후, 세 번째 템플러 병영에서 다른 사람과의 난투가 펼쳐진다. 특히 병영에서 사망하면 스킬과 장비를 떨구게 되며, 다른 사람이 주을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지구라트 정상에서 최후의 1인을 가리게 되며, 1등을 하면 확정적으로 영웅 등급 '성물'을 획득하게 된다.
















- 성물

성물은 마법인형과 비슷한 콘텐츠이지만, 아인하사드나 그랑카인 같은 창조신들의 물건이나 사신 그림리퍼의 낫 등이 성물이 되어 등장한다. 스킬 레벨을 상승시키거나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는 옵션 등이 있다.




- 이벤트&편의사항

6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루 한 번 홈페이지에 가서 로그인 - 출석체크만 하면 42번의 선물 기회가 주어진다.

액세서리 창고 이동이 진행된다. 기존에는 이동 액세서리의 경우, 상자로 제작해서 창고로 옮겨야 했지만 이제는 상자로 제작할 필요 없이 창고로 곧바로 옮길 수 있게 된다.

클래스 성별 변경은 기존 클래스가 성별만 교체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된다. 한 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