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화 장비 재료도 확률 제작… 집행검 제작에 필요금액만 최소 '억'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52개 |
신규 클래스가 등장할 때마다 관련 이벤트가 진행됐던 것처럼 암흑기사 출시 1주일을 앞두고 이벤트가 진행된다. 말하는 섬에 출몰하는 ‘추격자 흑기사’를 처치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검은 기사단의 유물 패키지 판매가 진행된다.

또한, 이번 주 업데이트를 통해 기란 마을에서 용의 계곡으로 건너갈 수 있는 다리가 막히는 한편, 89, 90레벨을 달성했을 때 얻는 보상이 추가됐다. 마지막으로 유물 제작을 통해 신화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길이 열렸지만, 필요금액이 최소 '억'단위로 매우 큰 금액이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 신규 클래스 등장 임박! '새로운 동료, 암흑기사를 구하라' 이벤트 진행

총사는 '말하는 섬 상륙 작전', 투사는 '이계의 용인족' 이벤트가 진행됐던 것처럼, 암흑기사와 관련된 '새로운 동료, 암흑기사를 구하라!' 이벤트가 3월 6일까지 진행된다.

퀘스트를 터치하거나, 말하는 섬 3번 '검은 기사단 선착장'으로 이동하면 그곳에서 등장하는 추격자 흑기사를 잡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200과 '암흑의 결정' 3개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암흑의 결정은 제작 - 한정 탭에서 각종 소모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각 물품은 실패 확률이 존재한다.





■ 기란~용의 계곡 다리 폐쇄

지난주, 작업장 요정 캐릭터 견제 대책으로 흑장로가 '데스힐'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에 이어, 이번 패치로 기란~용의 계곡으로 이어지는 다리가 폐쇄됐다.

패치 직후, 이를 파악하지 못한 작업장들은 여전히 기란 마을에서 용의 계곡으로 가는 다리로 이동하다가 귀환하는 현상을 반복하기도 했다.

해당 패치 덕분에 용의 계곡 삼거리 지역은 작업장들이 드나들지 못해, 현재 한적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웰던 마을에서 용의 계곡 동쪽 언덕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다리는 여전히 개방되어 있어, 이쪽으로 작업장 캐릭터들이 이동할 가능성이 남아있다.



▲ 이번 패치로 기란~용의 계곡 다리가 막혔다



▲ 웰던 마을 북서쪽 다리는 아직 개방되어있는 상태


■ 90레벨 달성하면 전설 변신! 89~90레벨 보상 추가

최상위 랭커들의 경우, 서서히 89레벨이 가시권에 들어오는 시기가 다가오면서 89~90레벨 보상이 추가됐다. 89레벨을 달성하면 엘릭서 1개와 축복의 두루마리를 얻게 되며, 90레벨을 달성하면 전설 변신 카드 '드래곤 슬레이어'를 받을 수 있다.

일정 경험치 달성별 보상도 지급된다. 89레벨부터는 25% 단위로 보상이 지급되며, 달성시 영웅 변신 카드, 마법 인형 1개와 전설의 증표를 받게 된다. 전설의 증표는 기존 영웅의 증표와 같이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시 능력치가 상승한다.



▲ 전설의 증표로 올릴 수 있는 컬렉션


■ 진명셋, 전비 제작 가능… 검은 기사단의 유물 패키지 판매 시작

이번 업데이트 이후, 4주 동안 검은 기사단의 유물 판매가 시작된다. 이번 유물 판매에는 지난번 판매를 시작했던 '유물 묶음'이 포함되어 있다. '유물 묶음'은 보너스 아이템이 포함되지 않고 유물 주머니만 44개가 들어있다.

다만, 보너스 아이템이 포함되지 않는 만큼 가격은 좀 더 저렴하다. 기존 유물 상자로 유물 주머니 44개를 얻으려면 4,000 다이아가 필요했지만, 유물 묶음은 3,000 다이아로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유물 주머니 제작만 노리는 유저라면 이쪽이 다이아를 더 절약할 수 있다.

이번 주, 유물로 제작 가능한 전설 아이템은 진명황의 방어구 세트와 전설 제작 비법서를 확률 제작할 수 있다. 전설 제작 비법서는 기존처럼 장비를 제작하거나, 이번에 등장한 '역사서 7~8장'을 확률 제작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 신화 장비 재료도 확률 제작… 필요금액만 최소 '억' 단위

금일부터 한 달간 신화 장비 재료인 '역사서 1~8장'을 제작할 수 있게 되면서 신화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역사서는 각 장마다 희귀, 영웅, 전설 제작 비법서를 요구하며, 100% 성공이 아닌 '확률 제작'이다. 특히 '역사서 8장'은 전설 제작 비법서로 제작하는 데도 불구하고 성공 확률은 불과 '3%'밖에 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신화 장비 제작에 필요한 금액이 최소 '억', 운이 나쁘면 '십억' 단위로 들어갈 것으로 유저들은 예상하고 있다. 제작에 필요한 금액이 예상보다 훨씬 크자, 전 서버에서 손꼽히는 유저들도 방송을 통해 당분간 신화 장비를 제작할 생각이 없다고 의견을 밝혔다.



▲ 신화 장비 제작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될 역사서 8장, 제작 확률은 3%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