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오만의 탑 7층 및 신규 변신, 마법 인형 추가… 25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0개 |
금일 패치로 오만의 탑 7층이 추가됐다. 오만의 탑 7층의 테마는 '잔혹'으로 샤벨 타이거, 아시타지오, 라이칸슬로프, 혼 켈베로스가 일반 몬스터로 등장하며, 보스로는 잔혹한 아이리스가 등장한다.

오만의 탑 7층 추가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한편, 신규 변신 및 마법인형 추가, 하딘의 고급 상자 판매도 진행된다. 25일 패치의 주요 사항을 정리해봤다.


■ 오만의 탑 7층 추가… 샤벨 타이거가 장풍을 쏜다?

원작에서 마법사 몰이 사냥터로 각광받았던 오만의 탑 7층이 추가됐다. 마법사 유저들은 리니지M에서도 오만의 탑 7층이 또 다른 레벨업 사냥터로 자리 잡길 기대했다. 특히 이러한 기대감은 원거리 공격을 하는 불타는 궁수가 삭제되면서 더욱 커졌다.

하지만 막상 업데이트가 되고 나서 보니,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의외의 변수가 나타났다. 불타는 궁수가 사라지면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없어진 줄 알았는데, 샤벨 타이거가 원거리 공격으로 바뀐 것.

이 때문에 광역 몰이사냥을 꿈꾸고 올라간 미티어 마법사는 5분 만에 사냥을 접고 내려와야 했으며, 전 서버에서 손 꼽히는 아툰 기사도 보조 법사 없이는 사냥이 불가능했다.

[※ 관련 뉴스 바로가기] : [취재] 샤벨 타이거가 장풍을 쏘다니… 아툰 기사도 쉽지 않은 '오만의 탑 7층'



▲ 보조 법사가 없으면 아툰 기사도 못 버티는 오만 7층 - 이미지 출처 BJ 쌈용


■ 오만의 탑 7층 추가 기념 다양한 이벤트 진행

오만의 탑 7층 개방 기념으로 5월 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오만의 탑 입장 레벨이 60레벨로 완화되는 한편, 오만의 탑에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 버프가 적용되어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이 20% 감소한다. 그리고 특수 던전 메뉴를 통해 오만의 탑 입장 주문서 없이도 1~3층은 아데나로 바로 입장이 가능해진다. 1층은 10만, 2층 20만, 3층은 30만 아데나로 입장이 가능하다.

두 번째로 매일 오만의 탑 몬스터를 100마리 처치하면 '오만의 탑 특별 상자'를 퀘스트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상자는 최대 영웅 등급 장신구, 스탯 반지, 오만의 탑 1~6층 주문서, 축복의 가루 등이 나오며 이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매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되기 때문에, 5월 2일까지 캐릭터마다 최대 14번의 상자 개봉을 노려볼 수 있다.

세 번째는 오만의 탑 층 주문서 100개를 모아서 '오만의 탑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이 상자에서는 해당 층의 보스가 드롭하는 주요 아이템 및 축복(저주)받은 무기, 갑옷 마법서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 2층 주문서 100장을 모아서 제작해봤더니 저주젤이…


■ 신규 변신, 마법인형 등장 및 교체 이벤트 진행

이번 패치로 전설 등급 '바란카' 및 영웅 등급 '바포메트' 마법인형이 추가됐다. 바란카는 다크엘프에 특화된 전설 등급 인형으로 근거리 대미지+5, 근거리 명중 +5의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바포메트는 SP+2, 물약 회복률 3%의 옵션으로 마법사가 전투를 할 때 유용한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 새롭게 추가된 신규 영웅, 전설 인형


한편, 희귀 등급 변신 및 일반~희귀 등급의 마법인형도 추가됐다. 대법관 시리즈 변신 7종 및 희귀 4종, 고급 10종, 일반 4종의 마법 인형이 새롭게 등장했다. 특히 '마법 명중' 옵션이 달린 인형이 이번에 추가되면서 턴 언데드에 필요한 마법 명중 수치를 더욱 올릴 수 있게 됐다. 다만, 마법 명중 옵션을 가진 인형은 고급, 일반 등급에 있기 때문에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을 보조 받을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 마법 명중 옵션이 달린 마법사(여) 인형


인형 교체 이벤트도 시작된다. 뽑기, 합성을 통해 영웅, 전설 인형을 획득하면 인형 획득 대기 상태로 변하며, 해당 인형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교체를 통해 최대 5회까지 다시 뽑을 수 있다. 단, 다시 뽑을 때는 다이아를 필요로 한다. 만약 이전에 전설 마법인형 여분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었다면 새로 뽑지 않아도 다시 뽑기를 시도할 수 있다.


■ 5/2일까지 하딘의 고급 상자 판매 진행

금일부터 5월 2일까지 하딘의 고급 가넷 상자 판매가 시작된다. 하딘의 고급 가넷 상자는 1개에 100다이아, 11개에 1,0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으며, 계정당 1회 구매할 수 있는 하딘의 고급 가넷 상자 패키지(하딘의 가넷 상자+희귀 변신 카드 1종)는 2,0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중, 하딘의 고급 가넷 상자 패키지는 진 데스나이트 등의 희귀 카드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상자를 개봉시 하딘의 고급 가넷을 1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전설 등급의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하딘의 고급 가넷은 사용 시 1시간 동안 경험치 +15% 증가와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 10% 감소, 무게 보너스+200 효과가 주어지며, 5월 30일 일괄 삭제된다.

가넷을 모아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로 추가된 스탯 각반과 희귀~전설 비법서가 들어있는 '제작 비법서 상자', 커츠, 데스 세트 등을 만들 수 있다.





■ 연맹 채팅 및 혈맹 마크 추가

대부분 서버 라인은 인원이 50명 이상 되기 때문에 여러 개의 혈맹으로 흩어져서 운영된다. 하지만 이럴 경우, 혈맹이 달라 게임내에서 소통하기가 힘든 경우가 많았는데 이를 위한 연맹 채팅이 도입됐다.

단, 너무 많은 채팅이 올라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 혈맹의 수호기사 이상 등급만 채팅을 적을 수 있으며, 일반 등급 혈원은 확인만 가능하다.

이 외에도 15레벨 이상 혈맹이 선택할 수 있는 마크가 추가되는 등, 혈맹 편의 기능이 개선됐다.



▲ 연맹 채팅은 분홍색으로 표시된다



▲ 혈맹 15레벨에 추가된 5개의 혈맹 마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