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플레이 리포트 기록 및 소나무 막대 이벤트 진행! 8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5개 |
이번 주 정기점검 이후, 오만의 탑 관련 이벤트가 종료되고, 추억의 소나무 막대 이벤트가 새롭게 진행된다. 또한, 업데이트로 플레이 리포트 기록이 추가되어 자신이 몬스터에게 준 대미지나 PVP 대미지를 분석하고, 보다 정밀한 실험을 통해 캐릭터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연구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2주전 진행한 클래스 풀체인지 패치의 연장으로 일부 스킬이 변경되는 한편, 군주 전용 '얼음 여왕' 세트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 추억의 소나무 막대 이벤트 진행… 반응은 싸늘

소나무 막대는 원작 PC 리니지에서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초반에는 유저들의 이벤트나 빠른 레벨업, 카오 풀기를 위해 사용되었으나, 시간이 흘러 용도와는 다르게 PK 및 사행성으로 이용하는 유저가 많아지면서 애물단지 취급을 받게 된 비운의 아이템이다.

이번 소나무 막대 이벤트는 몬스터 1,000마리 제거 일일 반복 퀘스트를 완료하면 소나무 막대 5개와 제작 재료 10개를 받을 수 있다. 제작 재료 1개와 할파스의 집념 1개를 조합하면 소나무 막대 2개를 만들 수 있어 하루에 총 25번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소나무 막대는 말하는 섬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 일반 몬스터가 나오지만, 낮은 확률로 보스 몬스터(카스파, 발터자르, 메르키오르, 가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젤, 데이(축복, 저주 포함)가 나오며, 영웅 무기 상자를 드롭할 확률도 존재한다.

다만, 이번 이벤트는 할파스 10개를 소모해서 제작하기 아깝다는 반응이 나올 정도로 유저들의 호응도는 좋지 않다. 보스 몬스터가 나올 확률을 높여주거나 아인하사드의 축복, 던전 시간 충전석 등 실질적인 보상이 주어지지 않을 시에는 한번 재미로 제작하고 잊혀질 이벤트로 남을 가능성이 높다.



▲ 할파스를 소모하면서까지 만들 필요는 없다





■ 1일 1눕이 통했다? 클래스 풀체인지 추가 업데이트

2주 전 진행됐던 2018 클래스 풀체인지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 주에도 클래스 별 일부 스킬이 변경됐다. 마법사의 경우, 멘탈 포커스 스킬의 MP 소모가 사라졌다. 이로 인해 무게가 50% 이상인 상태에서 MP가 없을 때 멘탈 포커스 스킬 효과가 사라지면 멘탈 포커스를 자동 시전하지 못해 MP를 회복하지 못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다크 엘프의 스킬은 두 가지가 변경됐다. 우선, 쉐도우 슬립의 스킬 성공 확률이 증가했으며, 원거리 회피가 증가하는 '드레스 이베이젼' 스킬의 지속시간이 32초에서 192초로 6배 증가했다.



▲ 변경된 멘탈 포커스(좌)와 드레스 이베이젼(우)

총사는 저번에 추가된 홀딩 포지션 스킬의 지속 시간이 16초에서 32초로 증가해 보다 긴 시간 동안 고정 자리에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군주는 브레이브 멘탈 스킬이 발동 효과를 확인할 수 있게 바뀌고, 군주 전용 아이템인 '얼음 여왕 세트'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군주 아이템 추가와 스킬 변경은 리니지M 인벤 군주 게시판의 한 유저가 한 달여간 꾸준히 게시글을 올리며 요청했던 일이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해당 유저에 대한 감사, 응원글이 이어지고 있다.



▲ 추가된 얼음 여왕 세트



▲ 마침내 종료된 군주 게시판 1일 1눕


■ 하루에 경험치를 얼마나 올렸을까? 플레이 리포트 시스템 추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플레이 리포트(통계) 추가다. 기존 PVP 북 메뉴에 자리잡은 통계 아이콘을 누르면 새롭게 바뀐 플레이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 리포트는 05:00부터 다음날 04:59까지의 기록을 수집한다.

플레이 리포트는 크게 요약, 아이템, 전투, PVP 4가지로 분류된다. 요약 페이지는 당일 처치한 몬스터와 경험치, 대미지, 사망, PK, 획득 아이템 등급을 정리해서 보여준다.

아이템 페이지에서는 아데나 획득량과, 어떤 아이템을 획득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전투 페이지에서는 PVE, PVP 대미지 및 몬스터에 의해 사망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PVP 페이지에서는 예전과 같이 PVP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