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클래스 랭킹 버프 및 새로운 시련 던전과 월드 보스 추가! 22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4개 |



이번 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로 새로운 시련 던전 3종이 추가되는 한편, 월드 보스가 새롭게 리뉴얼됐다.

이 외에도 변신&마법 인형 다시 뽑기 이벤트가 상시 진행으로 바뀌는 한편, 클래스별 랭킹 버프가 추가되어, 신규 클래스나 군주 등이 혜택을 받게 됐다.


■ 새롭게 추가된 시련던전 3종

시련던전 3종 '던전 돌파', '수호탑 방어', '보물 찾기'가 새롭게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시련던전 3종은 7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입장 구간이 달라진다.

각 시련던전은 특수 스킬을 사용하면 원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우선 던전 돌파는 특수 스킬을 사용해 일반 몬스터 사이 숨어있는 '포탈 키퍼'를 처치하면 포탈이 개방된다. 포탈을 타고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수호탑 방어는 공격해오는 몬스터들을 특수 스킬로 처치하면서 수호탑을 방어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보물 찾기는 보물방을 돌아다니면서 보물 상자를 파괴하면 되며, 에티에게 공격받으면 처음 텔자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공격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시련던전 타임어택 랭킹 보상도 변경됐다. 우선 일별 랭킹에 들면 드래곤의 진주에 전투 강화의 주문서까지 지급된다. 주간 랭킹도 추가되어 순위권 안에 들면 변신 제작 코인 상자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획득할 수 있다.



▲ 새롭게 생긴 시련던전 3종은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가 더 많다



▲ 던전 돌파는 포탈 키퍼를 처치하고 포탈을 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에티에게 공격당하면 처음 시작지점으로 돌아가니 주의!



▲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한 수호탑 방어


■ 월드 보스 리뉴얼 진행

13, 19, 20, 21, 22, 23시에 진행되는 월드 보스 콘텐츠에서 등장하는 보스들이 변경됐다. 아이스 맘보 킹부터 아비쉬, 천년 구미호, 아즈모단, 얼음 여왕, 제로스 등 기존 리니지M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보스들이 등장한다.

월드 보스에서 얻을 수 있는 보스템 변경은 물론 기본 보상도 변경됐다. 이제 월드 보스를 한대라도 때리면 얻을 수 있는 '월드 보스 상자'에서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명예 코인, 축, 저주 무기 마법 주문서가 등장하기 때문에 참여해야 할 이유가 늘었다.

리뉴얼된 월드 보스 및 시련던전 추가 기념으로 9월 5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루 시련 던전 2회, 월드 보스 1회 완료하면 시련의 보스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시련의 보스 상자에서는 드래곤의 진주부터 변신, 마법인형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 클래스 별 랭킹 버프 추가

기존 1~100위 전체 랭킹 외에도 클래스별 1~10위 랭킹 버프가 새롭게 추가됐다. 비교적 신규 클래스인 총사와 그 외 레벨업이 힘든 클래스들을 위한 패치로 전체 랭킹에 들지 못해도 클래스별 1~3위에 속했다면, 기존 전체 랭킹의 31~60위 버프에 속하는 PVP 대미지 리덕션 +2 혜택과, 주 스탯 +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클래스 랭킹 4~10위까지는 기존 전체 랭킹 61~100위 버프에 속하는 주 스탯 +1의 혜택을 받게 된다. 다만, 이런 버프는 기존 전체 랭킹 버프와 중복되지 않고 하나만 적용된다. 예를 들어 마법사 유저가 전체 랭킹 79위에 클래스 랭킹 2위에 속해 있다면 클래스 랭킹 버프 PVP 대미지 리덕션 +2와 주 스탯 +1의 효과가 적용되지만, 기존 전체 랭킹 버프 였던 주 스탯 +1은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랭킹 창에서 랭커들이 어느 혈맹에 소속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서버 구도를 비교적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 전체 랭킹에 들기 힘든 총사 클래스가 이번 랭킹 버프의 최대 수혜를 받게됐다


■ 그 외 주요 변경 사항

기존에 진행했던 변신&마법 인형 교체 이벤트가 이제 상시 진행된다. 뽑기, 합성을 통해 영웅, 전설 변신&마법 인형을 획득하면 1주일 동안 획득 대기 상태로 변하며, 해당 변신&마법 인형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교체를 통해 최대 5회까지 다시 뽑을 수 있다. 교체할 때는 다이아를 필요로 하며, 교체에 필요한 다이아는 교체할수록 증가한다.

스냅퍼 반지 패키지가 출시됐다. 빛나는 스냅퍼 반지 패키지는 1개당 2,000 다이아로 계정당 2회 구입 가능하다. 패키지는 +0 스냅퍼의 반지 1개, +2 스냅퍼의 반지 8개, +3 스냅퍼의 반지 제작서 1개가 포함되어 있다. 제작서는 2개가 있어야 +3 스냅퍼의 반지를 제작할 수 있다.

성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 채팅창에 표시되던 스페이드 마크가 어느 성을 보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색이 변경된다. 켄트 성은 노란색 스페이드, 오크 요새는 초록색 스페이드, 윈다우드 성은 분홍색으로 표시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