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월드 서버 '라스타바드'와 신규 클래스 '투사' 추가 예정! 리니지M 기자 간담회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02개 |



8월 22일(수), 엔씨소프트 R&D센터에서 리니지M 향후 업데이트에 대해 발표하는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리니지M 개발실의 김효수 PD가 참석하여 리니지M의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했다.

  • 일 시: 2018년 8월 22일(수) 오후 15:00
  • 발표내용: 리니지M 향후 업데이트 세부내용 공개



  • 최초의 월드 서버 '라스타바드' 및 신규 클래스 '투사' 공개




    ▲ 엔씨소프트 김효수 PD


    행사 시작과 함께 자리한 김효수 PD는 새롭게 추가될 월드 서버 '라스타바드'를 소개하며 말문을 열었다.

    김효수 PD는 "리니지M 출시 당시부터 상당히 오랜 기간 고민을 했다. 다른 게임에서도 통합전장 등을 개방하긴 했지만, 본 서버와 히스토리가 연결되지 않는 인스턴트한 요소로 인해 분쟁 요소가 계속적으로 발생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리고 "리니지M은 이런 인스턴트한 구조를 넘어서기 위해 월드 서버를 만들었다. 월드 서버는 1~10서버가 모인다. 월드 서버를 제공하는 라스타바드 던전은 상시적으로 열려있고, 10개 서버의 유저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 10개의 서버에서 함께하는 라스타바드 던전




    기존 PC에서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던 전설급을 넘어 신화급 아이템도 이곳에서 처음으로 등장할 예정이며, 서버간 연결된 배틀 커뮤니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월드 서버에서는 고유식별을 할 수 있는 고유 ID를 부여하고, 혈맹의 적대 시스템등을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다른 서버의 혈맹과 계속적으로 전투를 지속 할 수 있다. 원활한 커뮤니티를 위해 월드 채팅을 도입하고, 10개 서버가 볼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월드 상시 서버이전을 제공하며, 통합 명칭 1~10서버에서 상시 서버이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9월말, 월드 서버 오픈에 앞서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3차 서버 이전이 시작될 것이라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후 업데이트 예정 컨텐츠는 라스타바드, 신규클래스, 오만의 탑 상층이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말한 후, 발표를 마쳤다.









    질의 응답




    ▲ 엔씨소프트 임종현 TD(좌), 김효수 PD(우)


    Q. 신규 클래스는 어떤 클래스가 등장하는지?

    A. PC 리니지에서 등장한 클래스 중에 하나가 등장할 예정이다. 다만, PC와는 약간 다른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Q. 3개월전에 PC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겠다라고 했는데, 결국 PC 리니지에서 사용했던 클래스가 등장한다. 어떤 취지로 이런 결정을 하게 되었는지?

    A. 항상 리니지에 없던 것을 만들기에는 기존 유저들의 향수를 충분히 살릴 수가 없다고 생각했다. 이름까지도 변경을 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 스토리, 배경, 설정 등 많은 것이 바뀔 것으로 보인다.


    Q. 신규 클래스 출시를 위해 어떤 것을 준비중인지?

    A. 업데이트나 대규모 프로모션을 준비할 때, 신규, 복귀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고려한다. 게임 내에서도 여러가지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서 쉽게 기존 고객에게 합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특히 경험치 합산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어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Q. 이번에 기존 클래스를 컨셉을 바꿔서 출시한다고 했는데, 이후 클래스들도 그런지?

    A. 이번에 출시 될 신규 클래스처럼 이후에 기존 클래스가 출시되도 리니지M만의 콘셉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Q. 라스타바드에서 신화 등급 장비는 어떻게 얻게 할 예정인지 ?

    A. 재료를 드롭해서 제작으로 만들 수 있게 할 예정이다.


    Q. 라스타바드 입장 제한은 있는지?

    A. 레벨 제한은 최소한의 허들로 설정할 예정이다.


    Q. 라스타바드 입장 제한을 최소한으로 한다고 하는데, 저레벨 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은 있는지?

    A. 라스타바드는 큰 던전이다. 저레벨 유저들도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이 있다.


    Q. 라스타바드는 PVP가 메인이 될텐데, 보상은 어떤 형태로 지급이 되는지?

    A. 기존처럼 가지고 있는 공간을 차지해서 보상을 가져가는 형태로 진행이 될 것이다.


    Q. 통합 전장은 라스타바드에만 국한되는지?

    A.리니지 IP에서 중요도가 높은 곳(시간의 균열, 오만의 탑 상층)은 앞으로 통합 전장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Q. 게임 내 대부분의 던전은 시간 제한이 있다. 라스타바드도 제한 시간동안만 입장할 수 있는지?

    A. 시간 제한은 고민 중에 있으며, 만약 도입한다면 시간 제한은 최소한으로 하려고 한다.


    Q. 라스타바드에서 PVP를 진행하면 어떻게 되는지? 복수는 가능한지?

    A. 라우풀 수치는 기존처럼 동일하게 감소한다. 복수는 제공하지 않을 예정이다.


    Q. 서버 이전 시기마다 감옥서버가 항시 생겼다. 이를 어떻게 대처할 예정인지?

    A. 한 세력이 서버를 옮기면, 다른 세력이 이주오는 방식으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Q. 이것 외에도 향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서 듣고 싶다

    A. 하반기까지는 계획이 완료됐다.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요소는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 신규 클래스 명칭 '투사'는 기자 간담회가 끝난 후, 정해진 명칭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