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10개 서버가 월드 던전 '차원의 균열'에 모인다! 5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1개 |



이번 정기점검 이후, 월드 서버 '라스타바드'의 전초전으로 월드 던전 '차원의 균열' 이벤트가 일주일동안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각 서버 1~10 유저들이 한 곳에 모여 격돌하게 된다.

이 외에도 그레시아의 유물 주머니를 활용해 제작하는 전설 장비 제작 이벤트가 종료되고 전설 스킬북을 제작할 수 있게 바뀌었으며, 투명 망토의 봉인이 해제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1~10서버 유저들 모여라! 월드 던전 '차원의 균열'

월드 서버 '라스타바드'의 전초전으로 월드 던전 '차원의 균열' 이벤트가 일주일동안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각 서버 1~10 유저들이 한 곳에 모여 격돌하게 된다.

70레벨 이상 캐릭터는 특수 던전 메뉴에서 5만 아데나를 소비해 '차원의 균열'로 이동할 수 있다. 처음 이동하게 되면 대기실로 이동하게 된다. 이곳에는 소모품 구입, 경험치 복구, 기란 마을로 돌아갈 수 있는 NPC가 배치되어 있다. 대기공간 바로 옆에는 사냥터 '침묵의 동굴'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이 존재하며, 이곳에 들어가게 되면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12시 빨간색 포탈은 보스 몬스터 '마령군왕 라이아'가 리젠되는 지역으로, 밤 10시 30분에 등장한다. 마령군왕 라이아는 영웅 제작 비법서를 100% 드롭하기 때문에 각 1~10 서버 라인 간의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스 지역은 다른 침묵의 동굴이 Combat Zone인 것과 다르게 Normal Zone으로 운영된다.



▲ 1~10서버 유저들이 모이는 대기공간



▲ 우측 끝에 있는 빨간색 포탈에서는 보스가 출연한다

침묵의 동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는 약 10만의 경험치를 주며, 난이도 수준은 그림자 신전의 몬스터와 비슷하다. 몬스터는 마력의 돌처럼 생긴 균열 조각을 드롭하며, 이것은 대기실에서 소모품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차원의 균열에서는 우편, 거래소 등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입장 전에 미리 푸시 보상을 받고 입장하는 것이 좋다.



▲ 균열 조각으로 각종 소모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이곳에서는 우편함과 거래소를 이용할 수 없다



▲ 기란 마을로 돌아가려면 하딘 NPC를 통해 가야한다


■ 봉인 해제된 투명 망토… 그 효과는?

투명 망토의 봉인이 풀리면서 투명 망토에 대한 효과가 공개됐다. 우선 투명 망토를 착용한 상태에서는 공격 및 토글을 할 수 없으며, 고레벨 사냥터 일부 선공 몬스터는 투명 상태의 플레이어를 인식할 수 있다.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면 투명 상태는 풀린다.

플레이어에게 공격당하고 있는 도중 투명 망토를 입을 수 있으며, 선택 대상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공격이 멈추게 된다. 같은 혈원에게는 투명 망토를 써도 반투명 상태로 보이기 때문에, 힐이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한번 투명 망토를 입게 되면, 다시 입기 위해서는 몇 초 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투 중 자주 바꿔 입을 수는 없다. 또한, 투명 상태에 들어가면 버프나 물약은 사용할 수는 있지만 자동으로 사용하지는 않고 일일히 사용해줘야 한다. 버프나 물약을 먹어도 투명 상태는 해제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디텍션을 사용하고 스킬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본인이 디텍션을 사용하고 바로 마법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오랜 시간 투명 망토를 입었다면 버프가 대부분 해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버프 먼저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 버프 자동 사용을 해제하는 것이 좋다.



▲ 공격 받는 도중 입으면 타겟이 해제되고 공격이 풀린다 - GIF 출처 : 내가BJ정한



▲ 자신이 디텍션을 한 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GIF 출처 : 내가BJ정한



▲ 다른 캐릭터가 사용한 디텍션에도 바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GIF 출처 : 내가BJ정한


■ 그레시아의 유물 주머니 제작, 전설 스킬북으로 변경

지난 주 시작된 발록의 유물 상자 이벤트에서 전설 장비 제작이 종료되고, 이번 주부터 전설 스킬북 제작이 시작된다.

디스인티그레이트, 카운터 배리어, 쉐도우 쇼크 등 각종 클래스의 전설 스킬북을 제작할 수 있으며, 전설 장비 때와 같이 성공 확률은 10%다. 실패 시에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50개를 얻게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