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전설 스킬 추가 및 요정 원거리 명중 상향! 19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3개 |
19일 업데이트로 한가위 이벤트가 진행되는 한편, 각 클래스 별로 전설 등급의 스킬이 추가됐다. 전설 등급 스킬은 혈맹 레벨 15레벨 이상이면 명예 코인 200만 개로 구입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원거리 명중 상향 및 요정 스킬 '스트라이커:게일'의 지속시간 하향이 진행됐다. 원거리 명중 상향으로 인해 체감이 확실히 느껴질 정도로 빠른 사냥과 달라진 PVP를 체감할 수 있었지만, 곧 다시 하향될 예정이다.


■ 한가위 이벤트 및 패키지 판매 진행

한가위를 맞이해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하루에 3시간 이용 가능한 특수 던전 '토끼의 공원'이 오픈된다. 토끼를 잡으면 각종 소모품 역할을 하는 송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토끼 500마리를 처치하면 이벤트 아이템 '연'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토끼가 드롭하는 송편은 물약으로 분류가 되어있기 때문에, 물약 줍기 OFF를 한 유저라면 해당 설정을 ON으로 바꿔야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해서 받은 재료는 제작 - 이벤트 - 상자 탭에서 연을 만들 수 있다. 재료를 활용해서 연의 등급을 높일 수 있으며, 등급을 높이는 과정에서 제작이 실패할 수 있다. 제작이 실패하면 연은 사라지고 영웅 변신 주문서가 지급된다.

연은 사용하게 되면, 각 등급에 맞는 이벤트 물품으로 변환되며 최대 영웅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상위 등급의 연을 만드는 과정에서 실패가 존재한다



▲ 획득 경험치는 35,000 수준이다


■ 각 클래스별 전설 등급 스킬 추가! 가격은 200만 명예 코인

각 클래스 별로 전설 등급 스킬이 하나씩 추가됐다. 대부분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스펙을 높이는 버프형 스킬이 추가됐으며, 총사는 법사의 앱솔루트 배리어를 무효화시키는 '브레이크: 앱솔루트 배리어'가 추가됐다.

전설 스킬북은 혈맹 레벨 15 이상이면 혈맹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스킬 구입에 필요한 명예 코인은 총 200만으로 기부를 통해 모은다고 치면, 20만 다이아가 필요하다. 물론 기부를 하게 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40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감안하면 약 152,000 다이아 정도에 전설 스킬을 구입하는 셈이다.



▲ 2백만 명예 코인으로 구입가능한 신규 전설 스킬북



▲ 스킬북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최고급 기부를 해야한다


■ 원거리 명중 상향 및 '스트라이커 게일' 지속시간 하향

지난번 영상을 통해 논란이 된 바 있었던 원거리 회피력 관련해서 이번에 보완 패치가 진행됐다. 원거리 명중의 효율이 상향되는 대신, 요정의 '스트라이커: 게일'의 지속시간은 64초에서 16~32초로 줄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일반 원거리 클래스들은 사냥 및 PVP에서 확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기존보다 사냥 속도가 1.5~2배 이상 빨라진 것은 물론이고, PVP에서도 기존에 상대하기 어려웠던 근접 클래스를 상대로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러한 즐거움은 5시간을 넘지 못했다. 게임사에서 원거리 명중 효율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한 것에 대해 수정할 것이라 밝히면서, 원거리 명중 효율이 어떻게 수정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던 원거리 회피력 실험 - GIF 출처 : 유튜브똘끼


■ 투사 스킬 및 경험치 합산 방식, 라스타바드 던전 세부 지형 공개

업데이트와는 별개로 예정되어있던 투사 스킬과 경험치 합산 방식, 라스타바드 던전 세부 지형이 공개됐다. 우선 투사 스킬 중에 관심을 모은 것은 바로 썬더 그랩(임팩트)다. 기존 PC 리니지와는 달리 썬더 그랩(임팩트)에 텔레포트 불가라는 효과가 붙으면서 PC 리니지 전사 스킬 '데스페라도' 효과의 일부가 추가됐다.

경험치 합산 세부 방식도 공개됐다. 가장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했던 경험치 합산 이후, 레벨 보상 업적으로 변신 카드를 받을 수 있을지의 여부는 업적 계승으로 인해 '받을 수 없다'로 결론이 났다. 또한, 경험치 합산을 할 때, 100% 합산 되는 것이 아니라 합산 과정에서 경험치 손실이 발생한다.

마지막으로 라스타바드 던전 세부 지형도 공개됐다. PC 리니지에서의 라스타바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던 만큼 리뉴얼이 여러 번 진행된 바 있다. 이번 리니지M에 등장하는 라스타바드의 지형은 처음 버전인 지하 1층, 지상 1~4층 구조로 등장하며, 한 층은 여러 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 텔레포트 불가 효과가 있는 투사의 썬더그랩(임팩트)



▲ 지하 1층, 지상 1~4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라스타바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