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오염된 땅 오픈 및 의문의 무기 강화 이벤트 시작! 16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7개 |
신규 클래스 총사, 드래곤 레이드 등 1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5월 30일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이번 주 아덴 월드에서는 의문의 무기 강화 이벤트가 진행되는 한편, 빛나는 티셔츠가 상시 판매된다.

의문의 무기 강화 이벤트는 5월 23일까지 1주일 동안 진행되며 5월 30일 이후, 특별 제작 기간을 통해 악마왕의 무기 등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오염된 땅에서 주문서 얻고 의문의 무기 강화하자!

16일부터 23일까지 특수 던전 '오염된 땅'이 개방된다. 60레벨 이상 캐릭터는 특수 던전 메뉴를 통해 10,000아데나를 지불하면 '오염된 땅'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하루 2시간만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던전으로 아인하사드의 따스한 시선이 적용된다.



▲ 원작 오크 요새의 성 던전으로 구현된 오염된 땅


리니지M에서 구현된 오염의 땅은 과거 원작 오크 요새에서 입장 가능했던 필드다. 이곳에서는 시버인, 파이어 에그, 켈베로스, 사라만다 등의 몬스터가 '사악한 기운의 마물' 명칭으로 등장한다. 사냥 난이도는 하이네 지역과 비슷하며, 에틴 인형 기준으로 35,000 정도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기운의 마물? 마물의 기운?


오염된 땅 몬스터들을 잡으면 '화약'과 낮은 확률로 '의문의 무기 마법 주문서'를 드롭한다. 73레벨 다크엘프로 2시간 동안 사냥을 해본 결과, 105개의 화약과 9개의 의문의 무기 마법 주문서를 모을 수 있었다.

가려진 섬 몬스터 300마리를 잡거나 아덴 전역의 몬스터 1,500 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퀘스트를 완료해도 의문의 무기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화약은 이벤트 상인을 통해 소모품이나 의문의 무기 강화 주문서로 교환 가능하다.



▲ 이전과 다르게 퀘스트 보상으로 경험치가 아닌 강화 주문서를 받을 수 있다



▲ 화약 20개당 의문의 무기 강화 주문서 1개를 구입할 수 있다


의문의 무기 마법 주문서는 이번 이벤트의 핵심인 의문의 무기를 강화하는데 사용된다. 제작 - 한정 탭에서 화약 1개로 의문의 무기를 제작할 수 있고 주문서를 사용해 강화할 수 있다.



▲ 제작 - 한정 탭에서 의문의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의문의 무기는 0강부터 실패할 확률이 존재하며, 최대 9강까지 강화할 수 있다. 실패해도 무기는 사라지지 않지만, 대신 강화 수치가 1 감소한다.



▲ 처음부터 실패할 확률이 존재한다



▲ 실패시 무기는 사라지지 않고 강화 수치가 1 감소한다


강화한 의문의 무기는 5월 30일 이후 특별 제작 기간을 통해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9 의문의 무기는 악마왕의 무기 상자를 제작할 수 있으며, +8은 퓨어 엘릭서 상자, +7은 봉인된 희귀 비법서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 5월 30일 이후 교환 가능한 아이템


■ 빛나는 티셔츠 상품 상시 판매 전환 안내

지난 3월 중순 출시된 바 있는 빛나는 스탯 티셔츠가 이번 업데이트로 상시 판매로 전환된다. 빛나는 스탯 티셔츠 상자 10개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35개가 들어있는 '빛나는 스탯 티셔츠 꾸러미 묶음'이 4,000 다이아, 1개짜리 구성품은 400 다이아에 구입 가능하다.





계정당 2회 구매 가능한 '빛나는 스탯 티셔츠 패키지'는 빛나는 스탯 티셔츠 상자 10개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35개, 빛나는 스탯 티셔츠 징표 1개가 들어있으며 4,000 다이아에 판매된다. 징표 2개를 모으면 +5 빛나는 스탯 티셔츠로 교환할 수 있다.

이전과 다르게 안전 강화 수치인 +4까지 일일히 강화할 필요가 없으며, 제작 - 이벤트 - 티셔츠 탭을 통해서 +4 빛나는 스탯 티셔츠로 바로 교환할 수 있다.



▲ 이전처럼 +4까지 하나씩 강화할 필요가 없다.


■ 신규 아이템 컬렉션 14종 추가

빛나는 스탯 티셔츠 판매로 인해 기존 스탯 티셔츠 소모를 촉진하기 위한 아이템 컬렉션 14종이 추가됐다. 이 중, 스탯 티셔츠와 관련된 컬렉션이 6종으로 모두 최대 HP가 +70 증가한다. 그 외 컬렉션 8종은 모두 각인 장비로만 완성이 가능하다.

스탯 티셔츠와 관련된 아이템 컬렉션의 요구 조건은 +7 스탯 티셔츠와 +5 티셔츠, +7 요정족 티셔츠다. 요정족 티셔츠는 아덴 집시촌의 '정예 다크엘프'가 드롭하며, 요정족 티셔츠(각인) 아이템은 고급 천 9개와 5만 아데나로 제작할 수 있다.



▲ 추가된 아이템 컬렉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