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패치] 20일 인사이드M 방송 예정! 듀펠게넌의 실험실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리니지M에서 요정과 마법사 리부트를 일주일 앞두고 듀펠게넌의 실험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듀펠게넌의 실험실 이벤트는 시련 던전 형태로 진행되며, 입장 후 대거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신비한 디텍션 주문서’를 사용하면 숨어있는 듀펠게넌이 나타나 처치할 수 있다. 처치 보상으로 방어/전투 강화의 주문서와...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3-15
-
[정보] 어떤 마법이 좋을까? 이럽션과 선버스트 대미지 및 사냥 속도 실험
서비스 시작부터 약 4년 동안 리니지M 마법사의 스킬 '선 버스트'는 소모 MP 대비 준수한 대미지와 적당한 쿨타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짧은 사정거리가 단점이긴 했지만, 크게 부각될 정도는 아니었다. 다만, 마법사에게 '버서커스' 스킬이 필수가 되고, 인터 월드가 나오면서 선 버스트의 입지가 좁아지기 시작했다. 마법사의 일반 공격보다 짧은 사정거리는...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4-22
24
-
[패치] 암흑기사 및 투사 클래스 케어 진행! 특수 던전 '실험체 처리장' 개방
20일 진행된 리니지M 업데이트로 투사 및 암흑기사 클래스의 케어가 진행되는 한편, 다크 매지션 업데이트 전야제로 특수 던전 '실험체 처리장'이 개방된다. 또한, 신규 아이템이 추가 되고 기존 아이템의 옵션 변경도 진행된다. 우선 투사의 클래스 케어는...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1-20
4
-
[실험] 플레이 리포트 시스템으로 알 수 있는 리니지M 정보 정리
그동안 대미지와 관련된 실험을 하려면 무조건 플레이어 사이의 대미지를 바탕으로 실험을 진행해야 했다. 하지만 지난 8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플레이 리포트로 인해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 게임 내에서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았던 수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8-14
16
-
[실험] 10% 더 빠르다? 총사 라이플과 핸드 캐넌 사거리 및 공격 속도 비교
총사는 라이플과 핸드 캐넌 두 가지 무기를 사용한다. 두 무기는 각기 특징이 있다. 라이플은 무기엔 명중률 및 긴 사거리, 빠른 공격 속도가 특징이며 핸드 캐넌은 명중률 및 사거리가 짧고 공격 속도가 느리지만, 대미지가 강력한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면...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6-01
20
-
[실험] 기사의 궁극 스킬 '카운터 배리어' 발동 확률, 반격 대미지 검증
데스나이트10 서버에서 카배를 직접 습득하고 배운 '더샵신2'의 요청으로 카배의 효율과 대미지를 검증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리니지M의 카배 발동 확률과 회피 후 반격하는 대미지(피해)가 몇인지를 살펴본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1-23
47
-
[실험] SP가 높을수록 세진다? 인트 요정의 '데불검' 대미지 실험
뇌신검과 혹한의 창, 데스나이트의 불검은 공격 명중 시 일정 확률로 마법이 발동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렇게 발동하는 마법의 대미지는 SP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이전 실험을 통해 확인되었다. 그러나 기본 INT가 낮은 기사를 통한 실험이었기 때문에, 마법 무기가 제 성능을 발휘하는 '불요정'을 대상으로는 그 효과가 제대로 확인되지 않았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10-06
32
-
[실험] '중요 버프 삭제' 캔슬레이션 전격 분석, 효용 가치 있을까?
리니지M에서는 가속 물약을 비롯하여 쉴드, 블레스드 아머 등 각종 버프(소비류, 마법 등)를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여 리니지M 출시 전부터 캔슬 효율이 '좋지 않다'는 인식이 지금까지도 유지 중이다. 하지만 각종 버프를 자동으로 사용한다는 편의적인 요소가 캔슬의 효과를 증가시킨다는 제보가 있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9-01
52
-
[실험] SP 51에서 대미지 급상승! 마법사와 싸우기 위한 MR 세팅은?
SP(Spell Power)는 마법 대미지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능력치다. 하지만 SP 수치에 따라 마법 대미지가 어느 정도 오르는지는 명확하게 파악되지 않았다. 받는 마법 대미지를 낮추는 MR(Magic Resist)도 마찬가지. 마법사의 SP 수치...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10
63
-
[실험] SP와 마법 무기의 관계는? 전설 무기 '데스나이트의 불검' 실험
리니지M에는 데스나이트의 불검이나 커츠의 검처럼, 일정 확률로 마법이 발동해 마법 대미지를 함께 주는 '마법 무기'가 있다. 원작 리니지1에서는 SP에 따라 마법 무기의 발동 효과가 강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STR 이후 INT에 스탯 포인트를...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07
24
-
[실험] 전설 무기 '커츠의 검', 마법 발동 대미지가 15라고?
리니지1의 커츠의 검은 데스나이트의 불검과 함께 불요정 지존 무기의 쌍두마차로 불린다. 리니지M에서는 지난 19일까지 판매된 켄라우헬의 무기 상자에서 매우 낮은 확률(0.0001%)로 얻을 수 있었다. 그런데 지난 19일, 리니지M 인벤에 커츠의 검 효율이 매우 나쁘다는 글이 올라왔다. +7 커츠의 검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 이용자는, 마법 발동의 이펙트가 올바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미지 자체도 매우 낮다고 주장했다....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25
65
-
[실험] 에바왕국 던전 4층 최고의 무기는? +5 해신의 삼지창 VS +5 뇌신검
최근 에바왕국 던전 4층에서 선호되는 무기는 뇌신검, 혹한의 창, 해신의 삼지창이다. 이 중 혹한의 창은 지난 실험을 통해 뇌신검보다 능력은 조금 떨어지지만, 가성비를 봤을 때는 괜찮다는 결론이 났었다....
게임뉴스 | 기자: 박순 | 작성시간 07-18
58
-
[실험] '더는 물리 대미지가 아니다' 스톰샷, 바람 속성 대미지와 저항 검증
스톰 샷 사용 시 오르는 대미지 +6이 물리(원거리) 대미지 기반이었지만, 패치를 통해 '바람 속성 대미지 +6'으로 변경됐다. 현재 요정들의 주력 사냥터가 에바왕국 던전 4층과 하이네 필드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직까진 변화의 체감이 적을 편. 하지만...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17
20
-
[실험] 비손상 무기와 숫돌의 중요성! '손상'된 무기의 대미지 페널티 검증
터틀 드래곤 등 일부 몬스터, 또는 보스를 공략하다 보면 무기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다. 무기가 손상되면 대미지가 감소하며 '숫돌'로 수리해야 하지만, 숫돌이 없거나 있어도 귀찮다는 이유로 수리하지 않고 넘어가는 이들도 있다. 그래서 손상된 무기에 얼마만큼의 대미지 페널티가 있는지 실험을 통해 알아봤다....
게임뉴스 | 기자: 박순,문영호 | 작성시간 07-14
15
-
[실험] 에바왕국 던전 4층에서 '수령의 반지' 정말로 효과있나?
원작 리니지1에서는 수령의 반지처럼 속성 저항을 올려주는 반지는 속성 대미지와 속성 마법의 받는 피해를 경감 시킨다. 즉, 수령의 반지를 착용하면 물 속성 대미지와 물 속성 마법 피해를 더 적게 받는 것이다. 여기서 물 속성 마법 피해는 MR과도 연관...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7-10
71
-
[실험] 비손상 무기 종결 '뇌신검 vs 혹한의 창' 무엇이 더 좋을까
에바왕국 4층 난이도가 하향 조정된 이후, 거래소까지 열리면서 비손상 무기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를 두고 비손상 무기 중에서 무엇이 더 좋은지에 대한 의견도 분분한 상황. 뇌신검과 혹한의 창이 가장 많이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하지만 두 무...
게임뉴스 | 기자: 박순 | 작성시간 07-08
107
-
[실험] '스톰 샷' 배우면 정말 날아다니나요? 제가 한번 써봤습니다
원거리 대미지 +6, 원거리 명중 +3을 올려주는 바람 계열 정령 마법인 스톰 샷. 꽤 높은 대미지와 함께 명중이 무려 +3이나 보완되어 많은 요정들이 스톰 샷을 원하고 있다. 방문자가 적었던 집시촌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모두들 스톰 샷을 획득하...
게임뉴스 | 기자: 황성현 | 작성시간 07-08
48
-
[정보] '사이하의 활 VS 달의 장궁' 실제 대미지는 얼마나 될까? PvP 실험
희귀 등급 아이템인 사이하의 활, 달의 장궁 중에서 무엇을 제작해야 할지 고민하는 유저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사냥에서는 무형 화살을 날리는 사이하의 활이 더 좋다고 알려졌다. 그렇다면 PvP에서는 어떨까. 사이하의 활과 달의 장궁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게임뉴스 | 기자: 황성현 | 작성시간 07-06
37
-
[실험] '사이하의 활 vs 달의 장궁' 몬스터 사냥 비교 실험
문라이트 이럽션이 발동되는 달의 장궁과 무형 화살을 날려 은화살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사이하의 활 중에서 어떤 것을 먼저 제작해야 할까. 희귀 제작 비법서를 구하기가 어렵기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요정 유저들이 많은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게임뉴스 | 기자: 황성현 | 작성시간 07-04
30
-
[실험] 60레벨 기사 핵심 스킬 '바운스 어택' 사용 체감 효과는?
기사가 60레벨을 달성하면 상점에서 '솔리드 캐리지'와 '바운스 어택' 두 가지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이 중에 '바운스 어택' 기술은 기사의 핵심으로 분류할 수 있을 정도로 활용도가 높다. 부족한 명중을 무려 +6이나 올려주기 때문이다. 현재 여러...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7-04
28
-
[실험] 마족의 검이 그렇게 안좋을까? '+6 다마 vs 0 마족검' 비교 실험
희귀(파란색)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실망을 하며 러쉬를 한 것으로 알려진 마족의 검. 이벤트로 쉽게 제작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했지만 유저들의 반응은 냉랭했다. 게다가 마법 발동 효과가 이팩트는 보이는데 실제 효과는 없는 것으로 알려진 상태. 기사 유...
게임뉴스 | 기자: 박순 | 작성시간 06-28
49
-
[실험] 정예 흑기사가 출몰하는 '아덴 집시촌 북서쪽' 사냥 효율 분석
하이네 잡밭 근처에서 자동 사냥을 돌려놓으면 북쪽에 정예 흑기사가 출몰하는 지역까지 이동을 해서 사냥할 때가 있다. 아덴 집시촌 북서쪽에 위치한 해당 지역은 '정예 흑기사', '정예 다크엘프',...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6-25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