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에바왕국 던전 4층 최고의 무기는? +5 해신의 삼지창 VS +5 뇌신검

게임뉴스 | 박순 기자 | 댓글: 58개 |



최근 에바왕국 던전 4층에서 선호되는 무기는 뇌신검, 혹한의 창, 해신의 삼지창이다. 이 중 혹한의 창은 지난 실험을 통해 뇌신검보다 능력은 조금 떨어지지만, 가성비를 봤을 때는 괜찮다는 결론이 났었다.

▶ [실험] 비손상 무기 종결 '뇌신검 vs 혹한의 창' 무엇이 더 좋을까 - [바로가기]

이제 남은 무기는 두 개, 바로 뇌신검과 해신의 삼지창이다. 뇌신검은 방패 착용이 가능한 한손검, 해신의 삼지창은 방패 착용이 불가능한 양손창이다. 덕분에 방어력을 중시할지 아니면 공격력에 더 무게를 둘지에 대한 의견이 많아졌다.

그래서 준비했다. 지난번 뇌신검 vs 혹한의 창에 이은 뇌신검과 해신의 삼지창에 대한 비교 실험이다.



▲ 실험에 사용된 59레벨 기사의 능력치


■ 실험 : +5 뇌신검 vs +5 해신의 삼지창, 에바왕국 던전 4층 사냥 속도 및 효율 비교

먼저 해당 무기 비교를 위해 에바왕국 던전 4층에서 출현하는 '크러스트시안'을 각각의 무기로 20회씩 처치하여 공격 횟수와 명중률을 쟀다. 실험에 사용된 캐릭터는 59레벨 기사. 뇌신검 착용 시 AC -92, 해신의 삼지창 착용 시 AC -84였다. 변신은 아크나이트(근거리 대미지+2)로 세팅했다.







■ +5 뇌신검, +5 해신의 삼지창 크러스트시안 사냥 비교

* 평균 공격 횟수
+5 뇌신검 : 32.4회
+5 해신의 삼지창 : 25회

* 평균 명중 횟수
+5 뇌신검 : 21.85회
+5 해신의 삼지창 : 16.55회

* 명중률
+5 뇌신검 : 67.44%
+5 해신의 삼지창 : 68.97%

* 처치 시간
+5 뇌신검 : 14.62초
+5 해신의 삼지창 : 12.09초

실험 결과 해신의 삼지창이 뇌신검보다 약 2.5초 정도 더 빠르게 크러스트시안을 처치했다. 그렇다면 두 무기를 사용했을 때 경험치와 아데나 획득량은 차이가 어느 정도 날까? 이어 4시간 자동 사냥을 진행한 뒤, 1시간 평균을 측정해봤다.





■ 결론 : 해신의 삼지창이 훨씬 우세! 단 안정적인 사냥은 뇌신검으로!

실험 결과 해신의 삼지창이 뇌신검보다 더 낫다는 결론이 나왔다. 해신의 삼지창의 기본 옵션인 무기 명중+4와 추가 대미지 +2 덕분에 뇌신검보다 약 2.5초 정도 더욱 빨리 크러스트시안을 처치했다. 즉 공격 속도가 한손검보다 느리더라도 우월한 공격력과 명중률, 창 고유의 사거리 2칸이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또한, 4시간 동안 자동 사냥을 진행한 뒤 1시간 평균 획득량을 재어본 결과, 해신의 삼지창의 경험치 획득량이 뇌신검보다 0.5% 정도 앞섰다. 산술적으로 계산하면 4시간에 2% 정도 경험치 차이가 난다. 다만 방패 착용이 불가능해 물약 소모가 조금 더 많았고, 4마리 이상 몰릴 경우 죽는 상황도 가끔 발생했다.

결과만으로 봤을 때는 해신의 삼지창이 뇌신검보다 더욱 효율이 좋다. 그러나 에바왕국 던전 4층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강력한 편이다. 한 번에 3마리 이상 몰리면 물약 소모도 심할뿐더러, 자칫 잘못하면 죽어 경험치를 날릴 위험이 있다. 이런 경우까지 고려한다면 방패를 착용할 수 있는 뇌신검이 더 나을 수도 있다. 빠르게 몬스터를 잡는 쪽이 좋다면 해신의 삼지창을, 조금 더 안정적인 사냥을 원한다면 뇌신검을 사용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