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더욱 화려해진 별들의 전쟁! 리니지M 3차 서버 이전 중간 점검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31개 |
현재 리니지M에서는 3차 서버 이전이 진행 중에 있다. 8월 29일부터 시작된 이번 서버 이전은 월드 서버 '라스타바드'가 열리기 전에 진행되는 서버 이전으로, 주요 라인들은 라스타바드에서 벌어질 대규모 전투에 대비해 다른 서버의 장비를 가져오거나, 라인 전체가 서버를 이주하는 방식으로 정비에 나서고 있다.

서버 이전 3일차를 맞이한 지금, 현재 주요 이슈를 중간 점검해봤다.


■ 1~100등 중 과반수가 전설 변신! 역대 최고 별들의 전쟁이 진행중인 '파푸리온 3서버'

지난 2차 서버 이전에서 BJ 막부와 유튜브똘끼는 파푸리온 3서버로 모여 대립구도를 형성한 바 있다. 이 대립구도가 흥미로웠던 것은 전 서버에 흩어져있던 랭커 유저들이 모여 별들의 전쟁을 연출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3차 이전에서 더욱 많은 랭커 유저들이 파푸리온 3서버로 서버 이전을 진행하면서, 지난 2차 서버 이전 때 보여준 별들의 전쟁보다 화려한 전투가 진행 중에 있다.

또한, 파푸리온 3서버의 랭킹은 다른 서버에 비해 매우 치열하다. 다른 서버였으면 1~10위를 차지하고 있을 86레벨 유저들은 파푸리온 03 서버에 오면 랭킹 30위 안에 들지도 못할 정도다. 30위 안에 들기 위해서는 87레벨 이상을 달성해야 한다.

다만, 3차 서버 이전이 완전히 끝난 이후에도 이런 별들의 전쟁이 계속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어느 한쪽이 서버 이전 기간 중에 빠져나가게 되면 다시 흩어질 가능성이 높다.



▲ 86레벨 90% 후반대 경험치인 BJ 만만의 캐릭터도 33등에 머물러 있다


■ 별 4개 유저가 별 1~2개로 추락? 날벼락 맞은 블루디카 서버 유저들

이번 서버 이전으로 인해 울상인 유저들도 있다. 최초로 기존 서버에서 블루디카 서버로 이전이 가능해지면서, 기존 유저들이 블루디카 서버로 대거 이주를 시작했다.

블루디카 서버가 기존 서버보다 5~6개월 가량 늦게 오픈했기 때문에, 기존 유저보다 레벨이 낮을 수 밖에 밖에 없었고, 랭킹에서도 지각 변동이 일어날 수밖에 없었다.

지각 변동이 심한 서버는 기존 별4개 유저도 별 2개인 31~60위 권으로 추락했고, 별 2~3개를 유지하던 유저들은 아예 랭킹 밖으로 밀려나면서 랭킹 버프의 혜택을 못 받게 됐다.



▲ 이전온 기존 유저들이 랭킹을 차지하고 있다 - 출처 : 인벤 '호넷R'


■ 농사 지을 서버 어디 없나요? 막피 없고 통제 없는 서버 찾는 유저들

통제와 막피로 고통받는 서버가 많아지면서 조용히 사냥만 하고 싶은 유저들은 이번 서버 이전으로 기존 서버를 탈출하고 다른 서버로 이전을 원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아인하사드의 축복 부담 때문에 레벨업을 멈추고 막피로 전향한 유저들이 많아, 모든 서버에 막피가 최소 한, 두명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서버를 찾을 때, 막피에 신경 쓰기보단 통제 지역과 아이템 거래가 활발한 서버를 찾아서 이주하는 것을 추천한다.



▲ 어디 서버나 막피는 존재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