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총사 리부트와 신서버 발록! '인사이드M - 시즌2 : 슛!터뷰'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3개 |


▲ 좌측부터 BJ 용느, 이상민 사업실장,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조재경 개발 디렉터

엔씨소프트는 6월 3일 20시 유튜버, 아프리카 TV 용느 채널을 통해 리니지M 공식 방송 '인사이드M - 시즌2 : 슛!터뷰'를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는 BJ 용느, 조재경 개발 디렉터,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이상민 사업실장이 직접 출연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내용 공개와 Q&A를 진행했다.

또한, 방송에서 스페셜 쿠폰 3개도 최초 공개됐다. 첫 번째로 'TJ 쿠폰 - NEW 스킬 합성', 두 번째는 'TJ 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세 번째로 'TJ 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 쿠폰이 공개됐다.

스킬 합성의 집계 기간은 21년 1월 27일 오전 5시부터 22년 7월 6일 오전 4시 59분까지이며, 변신 합성은 22년 3월 16일 오전 5시부터 22년 6월 22일 오전 4시 59분까지, 마법인형은 22년 3월 16일 오전 5시부터 22년 6월 29일 오전 4시 59분까지 집계 기간이 적용된다.





■ 총사 리부트 정리

우선 총사 리부트에 대해 공개됐다. 총사는 단죄의 방아쇠의 타이틀로 신화 스킬 '피스메이커'가 추가되고, 브레이커 스킬이 통합된다. 그리고 총사의 생존력을 올려주는 그레시안 실드가 추가된다. 총사 변신 중 1개는 변신 제작 코인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 피스 메이커 'new'

총사의 신규 신화 스킬로 지명 수배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지명 수배 상태가 되면 도펠겡어로 변신해도 원래 모습이 보이고, 투명 망토를 입어도 보인다. 현상 수배 대상 공격을 하면 총사는 일정 확률로 '패닝' 패시브 스킬 효과를 얻게 된다. 패닝 효과를 얻게 되면 더블 샷 5발을 발사하게 된다.




- 데우스 엑스 마키나 'new'

데스 스나이핑의 강화 스킬이다. 단순히 대미지만 강화되는 것이 아니라 데스 스나이핑을 발동하기 위해서는 더블 샷 10회를 쏴야 했는데, 이 스킬을 익히면 요구 더블 샷 횟수가 1/2로 줄어들게 된다. 또한, 마법탄 / 브레이크 스킬 습득 수에 따라 능력치가 증가한다.




- 브레이크

브레이크 스킬을 6종에서 3종으로 통합한다. 각 상위 브레이크 스킬을 습득하면 하위 등급은 자동으로 효과가 추가된다.




- 차징 샷

기사 스턴에서 선보인 차징이 총사에도 적용된다. 차징 시 넉백 특수 효과를 추가하게 된다. 기사는 3단계의 차징이 있지만, 총사는 한 번만 차징하면 최고 효과를 보게 된다.





■ 투사&암흑기사 리부트 정리

투사는 드래곤 마스터리가 상향되고 드래곤 마스터리의 하위 스킬인 '드래곤 레이지'가 추가된다. 드래곤 마스터리는 습득하게 되면 3칸 공격으로 바뀌게 되고, 각성(안타라스)에 독 면역 효과가 추가된다.

암흑기사는 광역 스킬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었는데 광역 전설 스킬 '다크 미티어'가 추가된다. 다크 미티어 효과는 대상의 마나를 태우고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다크 프로텍션은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고 대미지 감소 옵션이 추가된다. 또한, 방패 등급에 따라 대미지 리덕션 옵션이 추가된다.





■ 그 외 추가 콘텐츠 및 공개 사항

- 클래스 체인지

총사, 투사, 암흑기사가 리부트 되면서 클래스 체인지도 지원한다. 각 1회씩 클래스 체인지를 지원하며, 클래스 체인지 상품 최종 구매 전 선택한 정보를 임시 저장할 수 있게 된다.





- 에오딘 성채: 나그바스의 예배당

신규 마스터 서버 전장 '에오딘 성채: 나그바스의 예배당'이 추가된다. 에스카로스처럼 아티팩트가 추가되지만, 아티팩트를 활성화하게 되면 1주일 동안 닫힌 공간에서 점유권을 가지게 되며, 이곳에서 안정된 사냥을 할 수 있게 된다.

예배당이니 만큼, 성역이라는 컨셉을 가지게 해 중립 유저들도 사냥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 오만의 탑 리뉴얼

총 3가지 방향으로 개선이 된다. 사냥 환경 개선은 오만의 탑 고층은 몬스터 집중 리스폰 구역 자리가 존재하지만 저층엔 없다. 저층에 몬스터 집중 리스폰 구역을 추가할 예정이며, 몬스터 사냥 밸런스 조정 및 경험치, 리워드 보상 증가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몬스터 집중 리스폰 구역에 포인트 몬스터가 추가로 등장한다. 기존 외형과 다른 모습으로 등장하며, 포인트 몬스터는 드래곤의 진주와 전투 강화의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사신의 인장 같은 특산품 컬렉션도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그리고 드래곤의 진주도 물약 카테고리에서 분리할 예정이다.





- 리미티드 신서버 발록

우선 신서버 발록에서 함께할 BJ 꽃태자, 혁이가 합류한다. 발록은 리미티드 서버로 처음부터 모든 것이 다 풀려있는 상태로 오픈하지 않는다. 변신은 드래곤 슬레이어, 마법인형은 데스나이트 1종만 오픈된다. 다른 점으로는 수호성, 문양은 초반에 오픈되지 않으며, 악세서리도 +5까지만 제한된 상태로 오픈된다.

발록 서버는 강해질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으며, 여러 유저가 모이면 강한 유저도 비교적 쉽게 눕힐 수 있어 전투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그림리퍼 서버를 오픈했을 때에는 부스팅이나 성장 프리미엄이 없었지만, 발록 서버는 성장 헤택을 준비했으며, 발록 서버 유저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많이 준비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발록 서버 전용 시즌 패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신서버 아이템 강화 편의를 위해 기란 마을에 데이젤 NPC가 부활한다. 마지막으로 랭킹 릴레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대표 보상을 하나 정도만 공개하자면 전체 서버에서 1위를 달성하면 원하는 전설 스킬을 지급할 예정이다.






▲ 새롭게 신서버 발록에 합류할 BJ 꽃태자, 혁이



■ Q&A

Q. 신서버가 열리는 시간 및 사전 생성 가능 시기는 언제인지?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 발록 서버는 6월 8일 업데이트되며, 12시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며, 18시에 서버가 오픈된다.

Q. 암흑기사&투사 클래스 리부트가 언제 진행되는지 여부와 변경 사항이 너무 적은 것 같다.

조재경 개발 디렉터 : 6월 8일 에피소드 시작되는 날 진행된다. 시간 관계상 방송에서 축약한 것이고 더 많은 것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투사는 보일링 블러드 스킬에 PVE 대미지 리덕션 추가, 체인소드 마스터리에 근거리 명중 추가, 암흑기사는 다크 아이에 치명타 증폭, 카운터 리벤지 발동률 상향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아까 언급이 안됐는데, 현재 요정 스킬은 3발씩 쏘고 총사 스킬은 2발씩 쏘고 있다. 업데이트 이후로 일정 허들만 넘으면 3발씩 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