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총사 리부트 및 신규 액세서리 수정 추가! 리니지M 5주년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금일(8일) 리니지M 5주년 업데이트 'TRIGGER:진혼의 방아쇠'가 적용되며, 예고했던 총사 리부트 및 발록 서버가 추가됐다.

다음으로 주목할 만한 점은 투사와 암흑기사 클래스 케어다. 투사와 암흑기사는 신규 스킬이 추가되고, 일부 스킬의 개편이 진행됐다.

그 외에 신규 액세서리 '수정', 클래스 체인지, TJ's COUPON 지급, 신규 변신&마법인형 추가, 각종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총사 리부트 및 발록 서버 추가

리니지M 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총사 리부트가 진행됐다. 총사의 신규 신화 스킬 '피스메이커'는 상대방의 도펠겡어 변신 및 타겟 해제를 무효화 시키는 '현상 수배' 디버프를 부여하며, 디버프에 걸린 상대방을 공격 시 래피드 샷 연사 효과가 강화되는 '패닝' 효과가 발동한다.

그 외에도 데스 스나이핑의 발동 필요 횟수를 감소시키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 스킬이 추가되었으며, 브레이크 스킬류의 통합이 진행됐다.

발록 서버는 금일(8일) 18시 서버가 오픈 되며, 레벨 성장 제한, 전설 및 신화 변신&마법 인형, 일부 캐시 장비, 수호성, 문양 등 일부 콘텐츠가 비활성화 상태로 시작된다. 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면 전용 시즌 패스를 받을 수 있으며, 랭킹 릴레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리부트로 총사 일러스트 이미지도 개편됐다


■ 암흑기사&투사 클래스 케어 진행

총사 리부트와 함께 암흑기사와 투사 클래스 케어도 진행된다. 암흑기사는 공격 시 확률적으로 광역 마법을 발동시키는 신규 전설 스킬 '다크 미티어'가 추가되었으며, 전설/신화 스킬 카운터 리벤지의 회피율 상향, 다크 언데드 스킬의 지속 시간 증가 및 공포 내성 감소 옵션 추가, 다크 프로텍션에 대미지 감소 옵션 및 착용 방패 등급에 따라 대미지 리덕션 증가 등의 개편이 진행됐다.

투사는 드래곤 마스터리의 하위 버전인 '드래곤 레이지'가 추가되었으며, 드래곤 마스터리는 습득 시 3칸 공격으로 변화된다. 체인소드 마스터리는 착용 무기 등급에 따라 근거리 명중이 추가되며, 리플렉팅 실드의 반격 대미지 감소량 상향, 보일링 블러드는 CON 수치에 비례하여 PVE 대미지 리덕션 옵션이 추가된다.



▲ 드래곤 레이지는 혈맹 상점에서, 다크 미티어는 스킬 뽑기로만 획득 가능하다


■ 클래스 체인지 진행

기존 클래스에서 총사, 투사, 암흑기사로 경험치 손실 없이 넘어갈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상품 판매가 진행된다. 해당 상품은 레벨 75 이상 캐릭터면 어느 클래스나 구입이 가능하다.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할 때, 기존 캐릭터가 가지고 있던 무기&방어구&장신구, 캐시 장비&룬, 스킬 등을 사신에 맞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할 때는 '에보루타인의 성장 물약'을 필요로 한다. 각 부위마다 교체 수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잘 판단해야 한다.

이전에는 클래스 체인지 도중, 다른 화면으로 전환하면 선택한 정보들이 초기화됐지만, 이번 클래스 체인지부터는 편의성을 위해 클래스 체인지 상품 최종 구매 전, 선택한 정보를 임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클래스 체인지를 완료하면 서버 이전을 진행할 때처럼, 접속이 종료되며 잠시 후에 접속이 가능하다.



▲ 이제 임시 저장이 가능해진다


■ 5주년엔 총 5장 지급! TJ's COUPON

이번 쿠폰은 총 5개가 지급된다. 2장(일반 장비 복구, 룬 복구)은 시즌 패스 마지막 날 보상으로 받은 '스모커의 탄약 주머니'를 개봉하면 얻을 수 있으며, 3장(변신/마법인형/스킬 합성)은 출석 체크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일반 장비와 룬은 이미 집계 기간이 끝났지만, 변신/마법인형/스킬 합성의 경우, 아직 집계 기간이 남아있으므로 도전 기회가 남아있다.

스킬 합성의 집계 기간은 21년 1월 27일 오전 5시부터 22년 7월 6일 오전 4시 59분까지이며, 변신 합성은 22년 3월 16일 오전 5시부터 22년 6월 22일 오전 4시 59분까지, 마법인형은 22년 3월 16일 오전 5시부터 22년 6월 29일 오전 4시 59분까지 집계 기간이 적용된다.








■ 신규 변신&마법인형 추가

세 번째 신화 등급 마법인형 '발라카스'가 추가됐다. 대미지 감소나 대미지 리덕션 옵션이 없는 대신 스턴 적중 옵션이 다른 신화 인형보다 +5% 더 높으며, 발동 스킬인 '발라카스 브레스'는 공격 시 고정 대미지를 추가로 준다.

그 외에도 스턴&공포 내성, PVP 대미지 리덕션 등 전투 생존에 최적화된 옵션을 가지고 있는 전설 인형 '다크 하딘'과 영웅 등급 '천상의 기사' 마법인형이 새롭게 추가됐다.

변신은 총사 리부트를 기념해 2종이 추가됐다. 원거리 전설 등급 변신 'Mr. 스모커'는 원거리 대미지, 스턴&공포 내성 옵션과 함께 차징 시간을 줄여주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 원거리 영웅 등급 변신 '메이드 안나'는 변신 코인 200만 개로 제작이 가능하다.





■ 신규 액세서리 '수정' 추가

2주년 회복의 인장, 3주년 팔찌, 4주년 휘장에 이어 5주년에는 새로운 BM 액세서리 수정이 추가됐다.

수정은 수/풍/지/화룡 네 가지가 존재하며, 각각 다른 옵션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각 속성 저항과 무게 게이지 옵션을 공통으로 가지고 있으며, 지룡은 AC, 수룡은 최대 HP, 풍룡은 공격 속도, 화룡은 근거리/원거리/마법 명중 옵션을 증가시킨다. 이 옵션은 강화가 될수록 더욱 증가하며, 특정 강화 수치에 도달하면 새로운 옵션도 추가된다.

특히 +6 이상 강화에 성공하면 '결정타', '결정타 증폭' 옵션이 추가된다. 결정타 옵션은 최종 대미지를 증폭 시킨다.

6월 29일까지 수정 상자 180개로 +5 수정을 확정 제작할 수 있으므로, 만약 강화에 자신이 없다면 확정 제작을 노려보자.



▲ 강화에 자신이 없다면 확정 제작이 마음 편하다


■ 각종 이벤트 진행!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5주년 업데이트 기념 많은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로 '엘모어 군단의 습격'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련 던전에 '엘모어 군단의 습격'이 2주 동안 추가되며, 클리어하면 상당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침묵의 동굴 경험치 1.5배 증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성장 패키지로 부캐릭터를 육성하는 유저라면 침묵의 동굴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매우 많으므로 하루 필수 코스로 도는 것을 추천한다.

세 번째로 기란 마을에 총사를 상징하는 동상이 등장하며 터치하면 3시간 동안, 경험치 보너스 +5%, PVE 대미지 리덕션 +1, 물약 회복률 +2%,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1, 근거리/원거리 명중 +1 효과가 적용된다.










5주년 기념 주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일 퀘스트로 몬스터 500마리를 처치하면 5주년 기념 주화 5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것으로 아이템 컬렉션에 넣거나 기란 마을 이벤트 상인 '멜리나'에게서 수호석, 희귀 변신/마법인형 카드 상자, 코인 상자, BM 액세서리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신규 서버 발록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련 던전 '욕망의 발록 처치'가 추가되며, 던전 안에 입장하면 NPC와 함께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된다. 일반 몬스터도 1마리 당 변신 제작 코인 50개를 주기 때문에 잡는 것을 추천한다. 발록을 처치하면 욕망의 항아리를 얻을 수 있으며, 항아리에서 최대 '카운터 배리어' 스킬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출석체크가 새롭게 시작된다. 21일을 출석하면 'TJ 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 28일차에는 'TJ 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35일차에는 ''TJ 쿠폰 - 스킬 합성'을 획득할 수 있다.






▲ 일단 경험치 획득량 증가 컬렉션부터 진행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