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3성 통일과 이를 저지하기 위한 전투… 데포로쥬01 서버 공성전 결과

게임뉴스 | 이동연, 장요한 기자 | 댓글: 28개 |
켄트 성에 이어 오크 요새까지 독종 라인이 가져간 상황에서 윈다우드 성이 추가됐다. 윈다우드 성은 쪽문이 없고 외성문 하나만 있어 수성이 매우 유리하다. 따라서 윈다우드 성을 공성 초반에 차지해야만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윈다우드 성이 최대 변수인 상태에서 시작된 세 번째 공성전. 독종 라인은 3성 통일을 위해, (구)전설 라인은 하나의 성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눈치 싸움이 벌어졌고, 그로 인해 공성전이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다.



▲ 공성 시작 전, 기란성에서 연습을 하고 있는 (구)전설 라인 - BJ 원재


※ 11월 12일 데포로쥬01 서버 공성전 : 라인 현황

독종 라인 : 빡대가리패밀리, 똘끼, 데포지배자, 쇼맨혈맹, 터프, 이거야, 노포1~3사단
악귀 라인 : 조선, 루나틱, 천상의 승자

(구)전설 라인 : 전투명가1, 전투명가7, 전투명가18, 해골, 지배자, 나다안, 전백련, 연합군, 개철/배추/가을상조


■ 수성의 유리함을 살려라! 독종 라인의 윈다우드 성 점령

20:00 -공성전이 시작하자, 독종 라인은 기존 차지하고 있던 켄트 성과 오크 요새를 포기하고 윈다우드 성으로 달렸다. (구)전설 라인도 전백련을 제외한 모든 혈맹을 윈다우드 성으로 보냈다.

20:02 - 힘 싸움에서 승리한 것은 독종 라인이었다. 먼저 성문을 뚫고 윈다우드 성 안으로 진입했고, 독종 라인 소속인 똘끼 혈맹이 윈다우드 성을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그 이후, 바리케이드를 치면서 수성에 힘썼다.



▲ 공성 시작 직후, 윈다우드 성을 돌파한 독종 라인 - BJ 원재


20:06 - (구)전설 라인은 우측에 모여서 계속해서 성문을 뚫으려고 시도해봤지만 역부족이었다. 화면의 2/3 이상이 독종 라인으로 뒤덮이면서 확연한 힘차이가 갈렸다. 오히려 (구)전설 라인이 지키고 있던 우측이 밀리는 양상도 보였다.

20:10 - 첫 번째 근위병 젠타임. (구)전설 라인은 근위병을 잡아서 안으로 진입하려는 계획을 세웠지만 독종 라인도 우측을 제외한 대부분의 근위병을 잡으면서 안으로 침투한 (구)전설 라인의 인원을 제거해 계획은 실패한다. 이 시각 독종 라인의 '데포지배자', '쇼맨혈맹'은 켄트 성과 오크 요새로 빠진다.



▲ 우측에 젠된 근위병을 제거하고 침투를 시도하는 (구)전설 라인 - BJ 만만


20:17 - 계속해서 좌측, 중앙은 독종 라인이 차지하고 우측은 (구)전설 라인이 차지하는 고착된 상황. (구)전설 라인쪽에서 다시 20분에 젠되는 근위병을 잡고 내부 텔을 활용하라는 지휘가 내려졌다. 하지만 독종 라인도 근위병 젠 시간에 맞춰 근위병 리젠 자리를 돌파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 우측에 자리를 잡고 있는 (구)전설 라인 상황 - BJ 만만


20:20 - 다시 등장한 두 번째 근위병. 하지만, 다시 독종 라인이 대부분의 근위병을 잡는데 성공한다. 남은 시간은 3분. 마지막으로 (구)전설 라인은 좌측으로 이동한 후, 진입 시도를 했지만 이내 막혀버리고, 윈다우드 성의 공성전은 20시 23분에 종료되어 독종 라인의 똘끼 혈맹이 차지하게 된다.



▲ 두 번째 경비병을 잡고 침투하려는 계획은 실패로 돌아간다 - BJ 개철



▲ 좌측 침투를 마지막으로 시도해보지만 막히고 만다 - BJ 만만



▲ 1분 30초를 남기고 승리를 확신한 독종 라인 - BJ 원재


■ 윈다우드 성에 이어 벌어진 켄트 성&오크 요새 공성전

20:01 - 독종 라인의 모든 전력이 윈다우드 성으로 향한 사이, (구)전설 라인의 전백련은 켄트 성에 무혈입성한다. 그 이후, 20시 10분이 되기 전까지는 켄트 성에서 이렇다 할 전투가 벌어지지 않았다.



▲ 전백련은 켄트 성에 무혈 입성한다.


20:03 - (구)전설 라인의 소속인 나다안 혈맹이 오크 요새를 점령한다.

20:10 - 첫 번째 근위병이 젠되는 시간, 독종 라인의 데포지배자 혈맹이 켄트 성에 나타나 근위병을 잡고 안으로 진입. 면류관을 차지하는데 성공한다. 켄트 성 공성 시간을 연장하기 위한 일종의 시간 끌기 전략, 오크 요새 쪽도 쇼맨 혈맹이 나타나 근위병을 잡고 오크 요새를 점령한다.



▲ 근위병을 제거하고 켄트 성을 차지한 데포지배자 - BJ 혁이


20:12 - 다시 전백련 혈맹이 켄트 성을 점령한다. 그 이후, 큰 전투없이 시간이 흘러간다.



▲ 전백련도 근위병을 제거하고 켄트 성 침투를 시도해 성을 차지한다


20:16 - 독종 라인의 이거야 혈맹이 오크 요새를 점령한다.

20:19 - 오크 요새는 악귀 라인과 막부교 인원의 소규모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상황. 악귀 라인의 천상의 승자 혈맹이 오크 요새를 점령한다.



▲ 오크 요새에서는 소규모 전투가 벌어지고 있었다


20:20 - 두 번째 근위병 리젠 시간. 일부 중립이 근위병을 잡고 안으로 진입해 전백련과 전투를 벌이지만, 전백련은 큰 문제없이 방어한다.

20:23 - 윈다우드 공성전이 끝나자, 독종, (구)전설 라인은 일제히 켄트 성으로 달린다. 윈다우드 성과 다르게 켄트 성은 (구)전설 라인이 수성 입장인 상황으로 10분만 버티면 성을 차지할 수 있었다. 다만, 20분에 일부 중립이 안으로 진입해서 수호탑을 파괴한 상황이라 면류관은 바닥에 떨어져 있었다.



▲ 이제 켄트 성 수성입장이 된 (구)전설 라인, 바리게이트를 쌓고 있다 - BJ 만만



▲ 하지만 면류관은 바닥에 떨어져 있는 상황 - BJ 개철


20:25 - 독종 라인의 화력은 강력했다. 2분 만에 켄트 성 정문 바리케이드가 뚫리자, 내성에서 대기하고 있던 (구)전설 라인의 해골 혈맹 군주가 면류관을 차지. 일단 독종 라인 혈맹을 귀환시킨다. 켄트 성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사이 오크 요새는 25분에 이거야 혈맹이 면류관을 차지한다.



▲ 독종 라인의 공격에 바리게이트가 붕괴되는 상황 - BJ 만만



▲ 일단 내성에 있는 군주로 면류관을 차지해 다시 독종 라인을 귀환시킨다 - BJ 개철


20:26 - 독종 라인의 주요 캐릭터가 우측 쪽문을 돌파하려 했으나 저지당한다. 그 이후, 독종 라인은 좌측과 중앙에 자리 잡으며 정문 돌파를 시도한다.

20:28 - 우측을 점령한 (구)전설 라인이 성 교체 용으로 우측 쪽문에 군주 캐릭터를 진입시킨다. 29분에 정문이 뚫렸지만, 미리 군주 캐릭터를 진입 시켜둔 덕분에 (구)전설 라인의 지배자 혈맹이 면류관을 차지한다.



▲ 우측 쪽문으로 군주 캐릭터를 진입 시키는 (구)전설 라인 - BJ 만만


20:29 - MY 혈맹이 오크 요새를 차지한다.

20:31 - 다시 공격을 시작한 독종 라인. 결국 중앙을 뚫고 좌측, 우측 쪽문까지 점령한다. 군주 캐릭터가 안으로 진입할 수 있게 바리케이드를 치고 적의 공격을 방어, 32분에 빡대가리패밀리 혈맹이 면류관을 차지한다.



▲ 성문을 점령한 독종 라인은 군주 캐릭터가 면류관을 차지할때까지 버틴다 - BJ 만만


20:32 - 켄트 성을 빼앗긴 (구)전설 라인은 모두 오크 요새로 달린다. 1분 만에 성문을 돌파하고 전투명가1 혈맹이 오크 요새를 점령한다.



▲ 켄트 성을 뺏기자 오크 요새로 선회한 (구)전설 라인 - BJ 만만



▲ 1분만에 오크 요새 점령에 성공한다 - BJ 만만


20:35 - 켄트 성 수성 인원을 위해 주요 전력을 빼놓은 독종 라인이 오크 요새로 향한다. 좌측에서부터 공격을 시도하지만, 주요 전력이 빠진 관계로 바리케이드를 뚫지 못하고 공격은 소강상태로 접어든다.



▲ 켄트 성 수성을 위해 주요 전력이 오크 요새로 향하지 못한 독종 라인 - BJ 원재



▲ 이 때문에 오크 요새 전투는 소강상태로 접어든다 - BJ 만만


20:40 - 독종 라인은 근위병 젠 시간에 맞춰 켄트 성에 있던 주요 전력 일부를 불러들여 오크 요새 전방위 압박을 시도한다. 켄트 성에서도 근위병 젠 시간에 맞춰 전백련과 나다안 혈맹이 우측 쪽문을 공략 시도했지만 이내 막히고 만다.



▲ 주요 전력을 투입한 후, 다시 오크 요새 공격을 시작 - BJ 원재



▲ 전백련도 켄트 성 공격을 시도해보지만 막히고 만다


20:42 - 독종 라인이 오크 요새의 중앙을 강하게 압박하자 (구)전설 라인의 1선 바리케이드가 무너진다. 이내 정문이 뚫려서 돌파 직전에 몰리자 내성 안에 대기시켜뒀던 해골 혈맹의 군주가 면류관을 차지. 일단 독종 라인을 귀환시킨다.



▲ 뚫릴 기미가 보이자 대기하고 있던 해골 혈맹이 오크 요새를 점령한다. - BJ 만만


20:46 - 독종 라인이 중앙과 좌측을 강하게 압박하면서 중앙 돌파를 시도한다. (구)전설 라인은 다시 돌려막기를 위해 군주 캐릭터를 안에 투입시키려고 했지만 실패한다.

20:47 - 종료 3분 전. 오크 요새의 중앙이 돌파당하자 (구)전설 라인은 모두 켄트 성으로 향한다. 그 이후, 오크 요새는 천상의 승자 혈맹이 차지하고 독종 라인은 켄트 성으로 방어를 위해 이동한다.



▲ 다시 뚫릴 기미가 보이자 (구)전설 라인은 켄트 성으로 향한다 - BJ 원재


20:48 - 종료 2분 전. 다시 전장은 켄트 성으로 이동한 상태. (구)전설 라인은 독종 라인이 합류하기 전에 켄트성을 강하게 압박했지만, 켄트 성을 수성하고 있던 독종 라인은 이를 막아내며, 오크 요새에서 인원이 합류하기 전까지 바리케이드를 수호하는데 성공한다.



▲ 마지막 켄트 성 공격을 소규모 인원으로 방어하는 독종 라인 - BJ 원재


20:49 - 종료 1분 전. 오크 요새의 주인이 쇼맨 혈맹으로 바뀐다. 다시 (구)전설 라인은 오크 요새로 달렸지만, 1분 내로 성을 차지하기에는 무리. 결국 뚫지 못하면서 데포로쥬01 서버의 공성전은 독종 라인의 3성 통일로 마무리되었다.



▲ 종료 1분전 다시 오크 요새로 향하지만 이미 시간은 거의 끝난 상태다 - BJ 원재


이번 공성전은 초반 (구)전설 라인의 인원 분배가 아쉽다. 독종 라인은 수성에 유리한 윈다우드 성을 먼저 차지하기 위해 가지고 있던 성도 포기하고 모든 인원을 윈다우드 성에 쏟아부었지만, (구)전설 라인은 전백련을 켄트 성, 막부교를 오크 요새에 투입하면서 초반 윈다우드 성 기선 제압에 실패했고, 이후로 계속 끌려다닐 수 밖에 없었다.

윈다우드 공성전이 끝난 이후, (구)전설 라인이 차지하고 있던 켄트 성과 오크 요새는 수성의 이점을 살려 군주 캐릭터를 내부로 진입, 돌려막기로 시간을 버는 데는 성공했으나 독종 라인의 압도적인 화력을 막아낼 방법은 없었다.

이번 공성전은 사실상 (구)전설 라인이 마지막으로 전력을 총동원한 마지막 공성전이었다. (구)전설 라인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인 BJ 정개철은 이번 공성 이후에 신규 서버인 블루디카로 넘어갈 것이라 밝혔고, BJ 만만도 신규 서버로 넘어가는 것을 고민 중이라 밝혔다.

(구)전설 라인의 주춧돌이 되는 두 BJ가 신규 서버로 이전할 경우, (구)전설 라인의 힘은 더욱더 약해질 것으로 보이며 당분간 독종 라인의 강세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 3성 통일에 성공한 독종 라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