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무더운 한 여름을 이벤트로 이겨내자! 18일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0개 |
금일 업데이트는 무더운 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 2종이 진행되는 한편, 신규 인형 이프리트가 추가되어 관련 인형 컬렉션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변신&마법 인형 교체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가 7월 30일까지 진행된다.


■ 한 여름을 이겨내자! 기묘한 체험&몸보신 이벤트 진행

아덴 월드에서도 무더운 한 여름을 이겨내기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기묘한 체험 이벤트는 제작 - 한정 탭에 있는 기묘한 입장권을 아데나 20만이나 할파스 10개로 제작한 후, 사용하면 '잔상의 콜로세움'으로 입장할 수 있다.

잔상의 콜로세움으로 입장하면 캐릭터는 드래곤 슬레이어로 변신하며,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음산한 기운의 던전으로 자동 입장된다.



▲ 입장권은 레벨 60이상만 사용할 수 있고, 그 이하는 제작해도 사용할 수 없다



▲ 짧지만 드래곤 슬레이어 변신 공속의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음산한 기운의 던전에서는 캐릭터가 페이퍼 맨으로 변신하며, 5분 동안 던전을 돌아다니면서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상자를 깨뜨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 5개를 찾아야 한다.

보상이 들어있는 상자 외에는 오크 좀비, 추격자, 꼬꼬마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 몬스터들은 플레이어가 상자를 열 수 없게 방해한다. 오크 좀비에게 공격이 적중당하면 입구로 강제 텔레포트 되며, 꼬꼬마는 아이스 랜스를 걸어서 플레이어가 잠시 동안 이동할 수 없게 만든다.

5분 내로 보상 상자 5개를 열어야하기 때문에, 상자에서 나오는 모든 아이템을 먹게되면 시간이 촉박하다. 따라서, 상자를 깨뜨릴 때는 에너지 볼트를 이용해 멀리서 상자를 깨고, 보상이 나오게 되면 '드래곤의 보석상자'와 '기묘한 기운(이벤트)'만 골라서 루팅하고 빠르게 다른 상자를 찾아 떠나는 것이 좋다.



▲ 요 두개만 먹고 나머진 시간 남을 때 먹는 것이 좋다

드래곤의 보석 상자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획득할 수 있고, 기묘한 기운은 30개를 모아서 아이템 컬렉션에 필요한 '기묘한 결정(이벤트)'나 기묘한 상자(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다. 기묘한 상자를 열게 되면, 낮은 확률로 영웅 등급 무기 상자와 봉인된 희귀 장비 제작서, 무기, 방어구 마법 주문서 상자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 기묘한 기운을 모아 아이템 컬렉션부터 해야된다

몸보신 이벤트는 용의 계곡, 오만의 탑 1층에 있는 코카트리스 종류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삼계탕을 획득할 수 있다. 삼계탕은 30분 동안 최대 HP +1,000의 효과가 있어 전투나 사냥에서 생존력을 높여준다.

특히 한방에 큰 대미지를 주는 안타라스, 발라카스 레이드에서 생존율을 대폭 높일 수 있어 그동안 용 레이드를 진행하지 못한 혈맹이라면 이번 삼계탕을 먹고 용 레이드를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 삼계탕 드롭율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 전투나 레이드 때 유용한 최대 HP 1,000 증가


■ 신규 인형 이프리트 출시 및 변신&마법 인형 교체 이벤트 진행

영웅 등급 신규 인형 이프리트가 추가됐다. 이프리트 인형의 주요 옵션은 원거리 대미지/명중 +3, INT +2 옵션으로 총사에게 최적화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프리트가 추가되면서 인형 컬렉션도 같이 업데이트됐다. 이프리트를 보유하고 있을 때, 충족하기 쉬운 옵션은 MR +4(이프리트/눈 사람/에티)와 PVP 대미지 리덕션 +2(이프리트/라바 골렘/돌 골렘)이며, PVP 원거리 추가 대미지 +3(이프리트/데스나이트/나이트발드) 옵션은 다른 전설, 영웅 인형이 필요해 충족하기 어렵다.

변신&마법 인형 교체 이벤트도 진행된다. 뽑기, 합성을 통해 영웅, 전설 변신&마법 인형을 획득하면 획득 대기 상태로 변하며, 해당 변신&마법 인형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교체를 통해 최대 5회까지 다시 뽑을 수 있다. 단, 다시 뽑을 때는 다이아를 필요로 한다.





■ 그 외 주요 변경 사항

그동안 모든 스킬의 쿨이 같이 돌아 전투에서 큰 위력을 발휘하기 힘들다는 지적을 받아왔던 총사 클래스 스킬 '마법탄: 그랩, 사일런스, 스턴'이 별도의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을 적용받도록 바뀌었다. 또한, 마법탄 스턴의 지속시간과 명중률이 상향 조정됐다.

파티던전 랭킹 1위 보상 아이템이 '장인의 무기 마법 주문서'에서 ‘오림의 답례품’으로 변경됐다. 오림의 답례품을 개봉하면 오림의 두루마리와 일기장을 확정적으로 획득하며 희귀~전설 제작 비법서나 명예, 마법인형 코인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사에서는 업데이트 뉴스를 통해 다음 주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것이라 예고했다. 어떤 변화가 있을지 의견이 분분하지만, 많은 유저들이 지난 1주년 간담회 때 공개한 그래픽 개선이 다음 주에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 1주년 간담회 때 공개한 바 있는 리니지M 그래픽 개선 계획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