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승강전] 운영의 담원 게이밍! 놀라운 집중력 선보이며 bbq 꺾고 승자전 진출

경기결과 | 이시훈, 유희은 기자 | 댓글: 21개 |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과 bbq 올리버스(이하 bbq)의 2세트 결과, 유연한 운영 능력을 선보인 담원이 bbq의 단단한 벽을 뚫고 2세트마저 승리했다. '너구리' 장하권은 갱플랭크로 후반에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초반부터 '트릭' 김강윤의 트런들이 날카로운 탑 갱킹으로 '너구리' 장하권의 갱플랭크를 제압하면서 bbq가 일찌감치 탑 주도권을 잡았다. 곧바로 담원이 바람 드래곤을 공격하며 교전을 유도했고, bbq가 응하면서 국지전이 펼쳐졌다. 담원이 완벽한 CC 연계로 '아리스' 이채환의 자야를 제압하는 성과를 올렸다.

자야를 끊은 담원이 bbq의 바텀 1차 포탑을 강하게 압박했다. bbq의 바텀 포탑이 파괴될 위기에 처하자 '크레이지' 김재희의 오른이 순간이동으로 바텀에 합류했고, 오른이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면서 bbq가 바텀 포탑을 지켰다.

주도권을 잡은 bbq가 담원의 미드 1차 포탑을 공략했다. 담원이 bbq의 공격을 유연하게 받아치며 수비에 성공했다. 곧바로 바텀에서 '쇼메이커' 허수의 르블랑이 이채환의 자야를 솔로 킬 내면서 분위기가 담원에게 넘어가기 시작했다.

탑 성장 격차가 점점 좁혀지면서 '너구리' 장하권의 갱플랭크가 김재희의 오른을 압박하는 구도가 만들어졌다. 사이드 주도권을 잡은 담원이 bbq의 미드를 압박했다. 팽팽한 미드 대치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허수의 르블랑이 부지런히 움직이며 bbq의 빈틈을 만들었다. 진영이 무너진 bbq의 본대를 '호잇' 류호성의 알리스타가 뒤에서 급습하면서 한타가 펼쳐졌다. 진영의 우위를 바탕으로 담원이 한타 승리와 함께 바론을 처치했다.

바론 버프를 두른 담원이 bbq의 외곽 포탑을 모두 파괴했다. bbq는 상대의 인원 공백 타이밍을 이용해 장로 드래곤을 처치하며 반격에 나섰지만, 이어진 한타에서 장하권의 갱플랭크가 전장을 지배하면서 담원이 한타 승리를 거뒀다. 승기를 잡은 담원이 그대로 진격해 bbq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2:0 승리를 확정 지었다.






▲ 출처 : 네이버 스포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