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스프링] 담원게이밍, 포스트 시즌까지 한걸음...상대는 그리핀

게임뉴스 | 신연재 기자 | 댓글: 7개 |



7일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34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1경기에는 파죽의 4연승 담원게이밍이 나선다. 포스트 시즌까지 단 1승을 남겨둔 담원게이밍은 그리핀을 상대한다.

담원게이밍은 2라운드 들어 기세가 가장 좋은 팀이다. 1라운드 부진할 때의 모습은 눈씻고 찾아볼 수 없고, 전성기 시절처럼 상대를 거세게 몰아쳐 낭떠러지로 밀어붙이며 연전연승을 거듭하고 있다. 세트 패배조차 없는 4연승에 강팀으로 불리는 T1마저 잡았다.

담원게이밍의 급성장은 2라운드부터 합류한 '고스트' 장용준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일명 '오더형 원딜'인 '고스트'는 흔들리는 담원게이밍의 중심을 잡았고, 그러자 피지컬이 뛰어난 상체가 다시 힘을 받기 시작했다.

'고스트'는 얼마전 인벤과의 승자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휴식기 동안 감독-코치를 비롯한 팀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했다. 어떤 플레이를 해줬으면 좋겠는지 얘기했다고.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 세세하게 알 수는 없지만, 분명한 건 '고스트'의 조율로 인해 담원게이밍은 한결 탄탄해졌다.

이제 담원게이밍은 포스트 시즌을 한걸음 앞두고 있다. 1승만 더하면 포스트 시즌 진출을 확정한다. 담원게이밍 입장에서는 한결 수월한 게, 상대가 10위로 쳐져있는 그리핀이다. 체급 차이가 월등하다. 과연, 담원게이밍은 이변 없이 이번 경기에서 포스트 시즌을 확정하게 될까.


■ 2020 우리은행 LCK 스프링 스플릿 34일 차 일정

1경기 담원게이밍 vs 그리핀 - 오후 5시 시작
2경기 APK 프린스 vs 젠지 e스포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