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낳대] '완벽 밸런스' 보여준 재넌지원금, NDS 꺾고 최종 우승

경기결과 | 신연재 기자 | 댓글: 39개 |



30일 온라인으로 인벤이 주최하고 라이젠이 후원하는 '2020 AMD 자낳대 시즌1' 결승전, 재넌지원금와 NDS의 대결이 진행됐다. 그 결과, 5명 모두 고른 활약을 선보인 재넌지원금이 NDS를 2: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1세트 초반 흐름은 NDS가 좋았다. '박옥자누나'가 탑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쳐주면서 합류 싸움에서 NDS가 이득을 톡톡히 챙겼다. 하지만, 재넌지원금은 개개인의 기량을 바탕으로 한타에서 연전연승을 거듭하며 순식간에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그 과정에서 '과로사' 다이애나의 카운터 픽으로 뽑힌 '재넌'의 카사딘이 무지막지하게 성장해 일찌감치 성장기를 맞이했다.

반면 NDS는 대미지에 있어 큰 지분을 차지하고 있었던 다이애나의 성장에 제동이 걸리면서 딜탱 밸런스가 무너졌다. 재넌지원금는 매복, 기습 등 적절한 운영으로 스노우볼을 쭉쭉 굴렸고, 킬 스코어 23:9로 1세트 역전승을 거뒀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다시 한 번 '재넌'의 카사딘이 등장했고, NDS는 '스나랑'과 '따효니'에게 엘리스와 베인을 쥐어주며 딜을 보완했다. 먼저, 6분 경에 열린 합류 싸움에서 재넌지원금이 웃었다. '침착맨' 타릭의 빠른 지원이 좋았다. NDS는 상체 쪽에서 연이어 득점하면서 조금이나마 손해를 메웠다.

그러나, 협곡의 전령을 두고 열린 첫 5대 5 한타에서 재넌지원금이 대승을 거두면서 급격하게 균형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한타마다 타릭의 궁극기가 환상적으로 들어갔고, '강소연'의 오공도 맹활약했다. 결국, 재넌지원금은 1세트보다 더 압도적인 차이로 2세트를 승리하며 자낳대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앞서 열린 BCT와 응애세력의 3/4위전은 3세트 경기 도중 중단되면서 무승부 처리됐다. BCT의 주장이자 미드라이너 '악어'가 불법 프로그램이 사용으로 인한 계정 영구 제한 조치를 받으면서 게임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됐기 때문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후 인벤컵 중계진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금일 오후 업데이트된 불법 프로그램 감시 시스템 데마시아 중 일부에 탐지 문제가 있었고, 확인 결과 '악어'의 영구 제한도 데마시아의 오탐지였다고. 라이엇 게임즈는 선의의 피해자가 없도록 추가 조사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 2020 AMD 자낳대 시즌1 결승전 결과

결승전 재넌지원금 2 vs 0 NDS
1세트 재넌지원금 승 vs 패 NDS
2세트 재넌지원금 승 vs 패 ND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