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선발전] 젠지 e스포츠, 3:0으로 T1 셧아웃...롤드컵 진출!(종합)

경기결과 | 신연재 기자 | 댓글: 95개 |



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한국 대표 선발전 최종전에서 젠지 e스포츠가 T1을 상대로 3:0으로 승리를 거뒀다. 젠지 e스포츠는 LCK 3번 시드로 롤드컵에 진출한다.

1세트는 젠지 e스포츠의 짜릿한 재역전 승리였다. '페이커' 이상혁의 에코를 중심으로 한 T1의 공격적인 움직임에 역전을 허용했던 젠지 e스포츠는 드래곤 전투에서 믿고 쓰는 '비디디' 곽보성의 아지르가 환상적인 궁극기 토스로 다시 흐름을 가져왔다. 이후 T1의 실수가 겹치면서 젠지 e스포츠가 1세트를 선취할 수 있었다.

이어진 2세트는 보다 치열했다. 초반 주도권을 T1이 쥔 상황에서 젠지 e스포츠가 한타 집중력을 발휘해 추격했다. 이에 T1은 '페이커' 이상혁 사일러스의 활약으로 봇에서 대거 이득을 취하면서 다시 분위기를 가져왔다. 하지만, 바론 전투에서 순간이동으로 넘어온 사일러스가 허무하게 잡히며 젠지 e스포츠가 주도권을 빼앗아왔고, 성장을 마친 '룰러' 박재혁의 이즈리얼을 앞세워 2세트도 승리를 거뒀다.

젠지 e스포츠는 두 세트 내내 보여준 한 수 위 집중력을 마지막 3세트에서도 여실히 보여줬다. T1이 초반 교전서 킬을 더 많이 챙기긴 했지만, 오브젝트나 라인 상황은 젠지 e스포츠에게 웃어주고 있었다. 이른 대지 드래곤의 영혼과 함께 분위기가 완전히 젠지 e스포츠 쪽으로 넘어갔다. 결국, 이변없이 젠지 e스포츠가 3세트를 승리하며 롤드컵 진출을 확정했다.


■ 2020 롤드컵 한국 대표 선발전 최종전 결과

젠지 e스포츠 3 vs 0 T1
1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T1
2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T1
3세트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T1


■ 2020 롤드컵 한국 대표팀

1시드 담원게이밍
2시드 DRX
3시드 젠지 e스포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